세종텔레콤, 조일이씨에스 흡수합병 완료
세종텔레콤, 조일이씨에스 흡수합병 완료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6.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통신인프라 및 서비스, 인력, 재무 자원에 33년 업력의 전기통신공사업 기술력 추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세종텔레콤이 지난 2018년 8월에 인수한 계열사 조일이씨에스의 흡수합병을 완료했다. 세종텔레콤은 합병을 완료했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세종텔레콤의 사업부문은 ▲유선 ▲무선 ▲전기공사 ▲ICT솔루션 ▲블록체인 ▲커머스 등 크게 여섯가지 부문으로 개편됐다고 10일 밝혔다.

세종텔레콤은 자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전국망 규모의 통신인프라와 서비스, 인력 및 재무 자원에 조일이씨에스의 33년 업력의 전기통신공사업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가 더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종텔레콤은 이를 통해 사업경쟁력 확대, 시너지 창출, 기업가치 제고를 도모하고,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산업의 고객군들을 미래 협력 파트너로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김형진 세종텔레콤 김형진 회장은 “세상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신과 전기, 두 핵심 인프라를 통합하고 책임지게 되어 기쁘면서도, 더 큰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며 “초연결 사회로의 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을 일구면서, 고객, 임직원, 파트너사들과 자발적으로 진화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