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리얼리티 콘텐츠 아이로그U를 자체 제작하고, 5일 U+아이돌 라이브 앱을 통해 첫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아이로그U'는 아이돌과 브이로그(Vlog), 팬을 의미하는 ‘U(You)’의 합성어로, TV화면에서 볼 수 없었던 아이돌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15분 내외의 영상 콘텐츠다. 브이로그란 비디오(Vedi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6월 청하를 시작으로, 7월 SF9, 8월 몬스타엑스까지 매주 수·금 오후 6시에 아티스트별 8편씩, 총 24편의 영상이 U+아이돌 라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U+아이돌 라이브가 지난 해 10월 선보인 음악방송 및 콘서트의 멤버별, 카메라별 영상에 이어, 이번엔 아이돌의 카메라 밖 일상 모습을 통해 다시 한 번 팬심을 자극하고자 기획됐다.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리얼리티 콘텐츠 아이로그U를 자체 제작하고, 6월 5일 U+아이돌 라이브 앱을 통해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리얼리티 콘텐츠 아이로그U를 자체 제작하고, 6월 5일 U+아이돌 라이브 앱을 통해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첫 방송을 앞둔 지난 달 29일 U+아이돌 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청하의 티저 영상에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101부터 아이오아이(I.O.I) 그룹까지 함께 활동하며 친분을 쌓았던 우주소녀의 멤버 연정과 함께 떠난 여행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 외에도 해외 공연을 떠나 일어나는 해프닝, 새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 등 팬들이 궁금해하는 청하의 일상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로그U 청하편 공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청하와 우주소녀의 상호작용이 최고예요!!”, “아이로그 하는 아이오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등 댓글을 통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모든 방송이 종료되는 8월 중에는 팬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출연자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도록 합동 공연을 개최한다. 향후 U+아이돌 라이브 앱을 통해 티켓을 제공하고,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