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4일 오늘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부터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테라' 등 신작 소식부터 각종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한일 정식 출시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를 오늘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일곱 개의 대죄'의 주인공이 되어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쳐 방식의 게임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등록은 한국과 일본에서 총 6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270만 명과 330만 명을 기록하면서 달성한 수치다. 지난 3일, 사전 다운로드에도 한국과 일본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무료 다운로드 랭킹 1위를 달성하면서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한국과 일본 사전등록에 참가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주인공 캐릭터(멜리오다스), 다이아(게임 재화)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사전등록이 성황리에 진행되면서 엘리자베스 캐릭터의 일반 코스튬과 헤어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뷰티 코스튬 등 특별 추가 보상도 함께 제공한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일곱 개의 대죄는 올해 가장 큰 넷마블의 기대신작 중 하나”라며 “애니메이션 원작의 특성을 살린 수집형 RPG로 원작의 팬들 뿐만 아니라 원작을 모르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곱 개의 대죄'는 만화책 누적 발행 부수 3,000만부를 돌파한 초대형 IP로 2012년 일본 잡지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를 시작해, TV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영화로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크래프톤, ‘테라’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한국 및 아시아 출시

크래프톤이 ‘테라(TERA)’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 버전을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한다.

크래프톤은 ‘테라’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7월 2일 아시아 지역(한국,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에 서비스한다. 정식 출시에 앞서 골드, 실버, 브론즈로 구성되는 파운더스팩을 6월 25일 판매한다. 파운더스팩을 구매한 게임 플레이어는 7일 먼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구성 별로 게임 아이템과 보너스 버프를 일정 기간 동안 지급받을 수 있다.

‘테라’ 콘솔 버전은 게임 콘솔용 콘트롤러의 조작감을 살렸다. ‘테라’는 게임 플레이어가 직접 대상을 조준해 공격하는 프리타겟팅 게임이다. 이번 콘솔 버전은 프리타겟팅의 조작 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콘솔 기기에 최적화했다. 2011년 출시된 PC버전 원작의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과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 몰입도를 높였다.

원작 PC 온라인게임 ‘테라’는 2015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MMORPG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기록했다. 현재 한국, 북미, 유럽, 일본, 대만, 러시아, 태국 7개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전세계 2,50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테라’는 국내 MMORPG 중 최초로 콘솔로 이식되어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출시되었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는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일본 지역에서는 6주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의 무료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엔터,  VR 게임 ‘로건’ 티저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 중인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이하 로건)’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특히 로건은 판타지 소설을 집필한 작가가 직접 제작자로 참여해, 기존 어드벤처 VR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상 공간에서 중세 고성을 눈 앞에서 보는 듯한 미려한 그래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잠입 액션의 짜릿한 긴장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 경비병의 발 소리, 문이 열고 닫히는 소리 등을 사방에서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한 3D 입체사운드도 차별화 포인트다.

이번에 스마일게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된 ‘로건’의 티저 영상은 30초 분량으로, 중세 고성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의 발단을 비롯해 VR을 이용한 다양한 잠입 액션 플레이를 소개해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추후 게임의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로건’는 STEAM VR(스팀 VR), Oculus(오큘러스), VIVEPORT(바이브포트)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3분기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넥슨, 모바일게임 ‘카이저’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7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각성을 통해 성장 포인트, 각성 무기, 각성 스킬 등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각성 전용 던전에서 문양 아이템을 획득한 후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다.

각성된 전사 캐릭터는 양손 도끼를 활용한 ‘대지강타’ 스킬을 사용하고 마법사는 상대방의 진실을 꿰뚫는 ‘전격의 창’ 스킬을 쓴다. 암살자는 강력한 한 방 기술인 ‘그림자 사슬’을 장착하며 궁수는 ‘꿰뚫는 사격’ 스킬을 발휘한다.

또 70~80레벨의 몬스터와 퀘스트로 구성된 사막지역 ‘앨리오스’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악마의 침공으로 파괴된 영지의 무역로를 재건해 달라는 ‘앨리오스’ 영지의 의뢰를 시작으로 악마 군단 토벌까지 다채로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고대 로마시대의 대표 건축물인 콜로세움을 모티프로 만든 신규 던전 ‘콜로세움’도 선보였다. 특정 시간 동안 다른 이용자와 협력해 ‘콜로세움’을 클리어하면 전설 등급 제작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넥슨은 1주년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설 등급의 1주년 귀걸이가 포함된 이벤트 쿠폰을 지급한다. 또 7월 4일까지 전설 등급 수호석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된 출석부 이벤트와 무기·방어구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예 스테이지에 ‘초 정예’ 난이도를 추가한다. 난이도가 높아서 클리어하기 어렵지만 성공할 경우 플래티넘 정예 상자를 통해 ‘캐럿’과 ‘마오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유저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총 150회까지 각성석 미션을 완료할 수 있도록 확장되어 아바타 슬롯 강화 재료인 각성석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7일간 매일 접속하면 ‘캐럿’, ‘마오코인’, 라피스’, ‘각성석’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게임빌 ‘별이되어라!’, ‘라이브 드로잉’ 대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초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드로잉’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드로잉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은 오는 11일 ‘별이되어라!’의 7번째 시즌 ‘우주의 끝에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 7에서는 본격적인 빛과 어둠의 전쟁이 큰 스케일로 펼쳐질 예정이어서 이를 효과적으로 유저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도록 붓펜을 사용해 그림을 예술의 경지에 올려놓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것이다.

공개된 영상 속의 드로잉에는 ‘별이되어라!’가 우주로 끝없이 펼쳐진 모험의 대서사시로 발전하는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과감하면서 섬세한 붓터치로 ‘별이되어라!’의 주요 캐릭터들의 다양한 포즈를 표현한 것도 특징이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벌써 조회수 10만 회를 넘어섰으며, TV CF에도 활용되고 있다. 김정기 작가는 최근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에 참여한 김정기 작가는 “시즌 7까지 이어져 온 ‘별이되어라!’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의 이해관계를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별이되어라!’의 전설 같은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작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특히 ‘별이되어라!’의 일러스트는 다른 게임에 비해 개성이 두드러지는 편인데 실제 캐릭터들과 김정기 작가가 표현한 캐릭터들을 비교해보는 것도 이번 영상의 감상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 때마다 오픈 마켓 순위가 급상승하면서 ‘역주행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별이되어라!’가 이번 시즌 7 기념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으로 또다시 역주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서머너즈 워’ 태생 5성 뱀파이어 로드 100% 지급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태생 5성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를 전 세계 유저에게 100%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몬스터 ‘뱀파이어 로드’는 태생 5성의 어둠 속성으로, ‘서머너즈 워’ 5주년을 맞아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

최근 티저 영상에서 비밀스러우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로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특히 지난 1일 열린 유저간담회에서 화려한 그래픽으로 연출된 몬스터의 실제 모습이 공개, ‘서머너즈 워’ 서비스 최초로 태생 5성 몬스터 100% 무료 지급 소식이 발표되면서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뱀파이어 로드 획득 이벤트는 앞서 진행한 6성 전설 룬 제작에 이어,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컴투스가 두 번째로 마련했으며, 오는 8월 4일까지 게임 내에서 약 두 달간 이어진다.

‘뱀파이어 로드’는 전투 참여, 몬스터 소환 등 게임 플레이와 시네마틱 영상 시청 등을 통해 일정 포인트를 쌓아 소환할 수 있다. 포인트는 주어진 공동 미션을 달성해도 획득 가능하며,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 받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소환 후 신규∙복귀 유저에게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소환된 ‘뱀파이어 로드’의 전체 개수가 일정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추가 아이템도 지급 받을 수 있다. 획득한 ‘뱀파이어 로드’를 7일 간 육성하는 미션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펄어비스, 美 LA에서 ‘Into the Abyss’ 행사 열어

펄어비스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자체 게임 행사 ‘Into the Abyss(이하 인투 디 어비스)’를 6월 11일(현지시간)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맞는 ‘인투 디 어비스’는 세계 최대 게임쇼인 E3 개막 당일 ‘리갈 시네마 LA 라이브 스타디움(Regal Cinemas L.A. LIVE Stadium)’에서 열린다.

‘인투 디 어비스’는 펄어비스의 최신 게임 정보를 공유하고 북미 지역 게임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는 행사이다. 현지 게임 이용자와 인플루언서, 미디어, 파트너사 등 4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 해 펄어비스는 ‘인투 디 어비스’에서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Xbox One)’을 첫 공개하고 체험 시연대까지 마련해 큰 호응을 받았다.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K’도 공개해 현지 게임 이용자와 미디어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올해 ‘검은사막 모바일’을 일본에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을 북미∙유럽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4월에는 ‘검은사막’ 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400억원)를 돌파하며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아프리카티비, 'ASL 시즌8 개막' 6월 12일까지 참가접수 진행

ASL이 새로운 라운드 방식을 도입해 오는 6월 30일 시즌8으로 돌아온다.
 
아프리카TV는 오는 6월 30일(일)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이하 ASL)' 시즌8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ASL 시즌8 예선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12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한다면 프로 경력, 성별, 나이, 직업 등 별도의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예선전은 오는 6월 15일부터 각 지역 별로 진행된다. 서울은 6월 15일(토), 전주는 6월 16일(일), 부산은 6월 17일(월)에 진행되며, 경기는 각 지역에 위치한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본선 무대는 6월 30일부터 8주간 일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먼저 24강 단판 듀얼 토너먼트를 통해 16강에 진출할 12명의 선수가 선발된다. 이후 시드권자 4명과 함께 16강전을 치르게 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ASL 시즌8은 보다 풍성한 경기를 선보이기 위해 16강과 결승전 세트를 늘려 새로운 라운드 구성으로 진행된다. 16강은 1경기·2경기는 기존대로 단판 승부로, 승자전·패자전·최종전은 세트를 추가해 3전 2선승제로 승부를 펼친다. 결승전 또한 기존 5판 3선승제에서 세트 수를 늘려 7선 4선승제로 진행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ASL 시즌8은 총 상금 8,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3,000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ASL 시즌8 예선전 경기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공식 방송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