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애플은 3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매키너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WWDC 19(세계 개발자 대회 2019)에서 전문가용 고사양 데스크톱인 맥 프로와 모니터 애플 프로 디스플레이 XDR을 공개했다. 두 제품 모두 올해 가을에 출시되며 가격은 맥 프로가 최저 5999달러(한화 707만6000원), 프로 디스플레이 XDR은 4999달러(한화 약 589만6000원)부터 시작한다.

이날 IT전문매체 엔가젯은 애플이 WWDC에서 2시간 넘게 기조연설을 진행했지만 결국 쇼를 주인공이 된 것은 앞서 설명한 하드웨어인 맥 프로와 프로 디스플레이 XDR이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완전히 재설계된 맥 프로는 맥 컴퓨터의 한계를 시험하려는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혁신이며 프로 디스플레이 XDR은 세계 최고의 디스플레이라고 강조했다. 애플에 따르면 맥 프로는 과학·공학용 컴퓨터인 워크스테이션급 PC이며 높은 확장성과 개인별 필요에 따라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가변성을 추구했다고 설명했다.

맥프로는 최대 28코어의 제온 프로세서, 1.5테라바이트(TB)의 대용량 메모리, 8개의 PCI 확장 슬롯 등을 갖췄다. 또한 3차원(3D) 애니메이션 창작자들을 위해 그래픽카드도 최대 56테라플롭의 성능을 지원한다.

사진=엔가젯
사진=엔가젯

특히, 성능 증강 카드(Accelerator Card)인 애플 애프터버너를 도입해 8K 프로RES 로(raw) 화질의 동영상 3개 또는 4K 프로RES 로 화질의 동영상 12개를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

32인치 모니터 프로 디스플레이 XDR(Extreme Dynamic Range)은 해상도 6K(6016x3384)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100만 대 1의 명암비와 최대 1600니트의 밝기(휘도)를 구현한다. XDR은 차세대 화질 요소로 불리는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보다 더 명암 대비를 강화해 현실과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 것이다. HDR은 한 화면에서 가장 밝은 곳과 가장 어두운 곳을 더 분명히 표현해 생동감을 높이는 화질 기술을 말한다.

애플은 “맥 프로와 프로 디스플레이 XDR은 애플이 전문가 고객을 위해 내놓는 가장 강력한 도구들"이라며 "전문가들의 작업 속도를 영원히 바꿔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