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의류청정기, CGV 영화관에서 체험한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웅진코웨이가 오는 30일까지 CGV 용산과 여의도, 판교에서 '코웨이 의류청정기 체험존'을 운영한다.

코웨이 의류청정기 체험존에서는 지난 5월 출시한 코웨이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영화관에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입고 있던 옷이나 쇼핑몰에서 구입한 옷, 집에서 관리하기 어려운 옷을 가지고 와서 맡기면 코트룸 서비스(외투 보관 서비스)를 통해 옷의 겉과 안감에 묻은 미세먼지를 털어주고 냄새와 주름을 제거해준다.

(이미지=웅진코웨이)

송용덕 롯데 호텔&서비스BU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송용덕 롯데그룹 호텔&서비스BU장(부회장)이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임직원들과 함께 텀블러와 머그컵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이를 1일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에 인증한 것.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이다.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인증하면 건당 1000원이 적립되고, 이 적립금으로 제작한 텀블러 판매 수익금을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하게 된다.

송용덕 부회장은 미래에셋대우 조웅기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BU장(부회장)과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이사를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LF몰, 명품 시계와 주얼리 특가 행사 '사러오시계'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3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전 10시까지 일주일 동안 고급 시계와 주얼리 상품 한정 수량을 특가로 판매하는 ‘사러오시계’ 행사를 진행한다.

LF몰은 ‘사러오시계’ 이벤트를 통해 오메가의 씨마스터 플래닛 모델을 40%,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 300 모델을 62%, 론진의 하이드로 콘퀘스트 모델을 39%, 구찌의 지프레임 시계를 72%, 티파니앤코 실버 목걸이를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등 고급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86%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는 구매 금액의 10%를 LF몰 적립금으로 증정 받고 5% 추가 할인 플러스 쿠폰도 받는다. 또, KB국민카드, 삼성카드 결제자에게는 5% 청구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미지=LF그룹)
(이미지=LF그룹)

농심, 너구리 ‘완도 햇다시마’ 구매 시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농심은 지난 30일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열린 올해 첫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석해 햇다시마 구매에 들어갔다. 연간 400톤의 다시마를 구매키로 한 농심은 수확기를 맞아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확보해, 라면시장 스테디셀러 너구리의 인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매년 약 400톤의 완도 다시마를 꾸준히 구매하고 있다. 주로 협력업체를 통해 5월 말부터 7월까지 매일 경매에 나선다. 너구리 출시(1982년)때부터 올해까지 37년 누적 구매량은 약 1만5000톤에 달한다. 농심이 한해 구매하는 다시마는 국내 식품업계 최대 규모로, 이 지역의 연간 건다시마 생산량의 15%에 해당한다.

37년째 농심에 다시마를 납품하고 있는 협력업체 신상석 대표는 “너구리 덕분에 이곳 완도에서 다시마 큰손이라 불린다. 너구리의 인기비결이 다시마 자체에 있는 만큼, 비싸더라도 최상품의 다시마를 선별해 사들이는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완도군 금일도는 국내 다시마 최대 산지로 유명하다. 일조량과 바람 등 다시마 양식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금일도에서는 5월 말부터 7월까지 3,000톤 내외의 다시마가 생산된다.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60~70%다. 완도금일수협 김승의 상무는 “올해도 품질 좋은 다시마를 3000톤 이상 생산, 판매하는 게 목표”라며 “다시마 작황은 기후에 따라 매년 달라지는데, 농심의 꾸준한 다시마 구매는 완도 어민들의 소득을 안정적으로 보장하는 동시에 지역경제에도 활력이 된다”고 전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챔스 출격한 손흥민 효과, 편의점 새벽 매출도 '들썩'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손흥민이 편의점의 새벽 매출을 끌어올렸다.

CU에 따르면,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하 챔스 결승)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가 열린 지난 2일, 새벽 시간대의 매출이 전주 대비 33% 껑충 뛰었다.

편의점의 24시간 중 가장 객수가 적은 새벽 시간에 이렇게 이례적으로 매출이 급증한 것은 박지성 이후 8년만에 한국선수인 손흥민이 뛰는 챔스 결승에 그 만큼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얘기다.

CU가 챔스 결승전이 있었던 지난 2일 새벽 00시부터 아침 8시(실제 경기 시간은 4~6시)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요 상품 매출이 전주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스포츠 경기 때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주류에서는 맥주가 37.7%, 소주 20.4%, 와인 23.0% 매출이 올랐고 이와 함께 냉장안주 46.4%, 육가공류 36.9%, 마른안주류 34.7%로 덩달아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새벽 시간 출출함을 달래줄 간편식의 매출도 크게 올라 도시락 17.5%, 햄버거 20.1%, 김밥 19.5%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냉장즉석식(떡볶이 등) 29.7%, 냉동즉석식(냉동만두 등) 48.0%, 라면 26.7% 매출이 올랐다.

관련 행사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거웠다. CU는 결승전 D-3일 전부터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흥해라 슈퍼손 응원 이벤트’를 열고 손흥민 선수의 공격포인트 맞추기 경품 행사와 빙그레 슈퍼콘 교환권과 야식 메뉴 할인권 제공 행사를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3일 동안 공격포인트 맞추기 이벤트에는 총 12만여명이 참여 했으며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된 슈퍼콘 교환권 5000개, 야식 메뉴 할인 쿠폰 6000개는 최단 1시간 만에 소진됐다.

손흥민 선수가 광고모델로 등장한 슈퍼콘 아이스크림은 전주 보다 5배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사진은 보도자료 내용과 무관. 2018 러시아월드컵 거리 응원전 당시 서울 시청광장 인근 편의점 모습.
사진은 보도자료 내용과 무관. 2018 러시아월드컵 거리 응원전 당시 서울 시청광장 인근 편의점 모습.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출시 1년 만에 100만 병 판매 돌파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순당이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지난 5월 말 기준으로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막걸리가 1000원~2000원 사이인 점을 감안하면 판매가가 3200원으로 고가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매출 호조는 업계에서는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국순당이 최초로 선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로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750ml)에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롯데주류, 정통 요리주 ‘미림’ 새 광고동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롯데주류가 국내 맛술 시장 1위 브랜드 ‘미림’의 새 광고동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동영상은 쿡방의 영향으로 ‘홈쿡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심영순 요리연구가를 모델로 발탁하고 ‘미림’으로 재료의 잡내를 없애고 음식의 풍미를 살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정통 요리주 ‘미림’의 제품 속성을 강조했다.

롯데주류는 이번 마케팅 활동으로 요리에 관심을 갖는 신규 고객층을 끌어 들이고 기존 소비자에게는 다시 한번 ‘미림’을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골든블루,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입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지난 달 31일 개장한 인천공항 입국장 SM면세점(제1여객터미널)에 로컬 위스키 중 단독으로 입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해외 여행객들이 여행을 마치고 선물용이나 기념품으로위스키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입국장 면세점 입점을 결정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총 5가지로 ‘골든블루 사피루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팬텀 더 화이트(700ml)’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