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31일 오늘도 게임 업계선 각종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이번주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무료 게임은 '시티 오브 브라스'이며, 아울러 게임을 최대 75% 저렴한 가격에 1만1000원 추가할인까지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도 진행 중이다.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누적 다운로드 1,200만 돌파

넥슨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2018년 1월 국내에서 정식 출시 후 지난 5월 15일 일본과 중국,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iOS,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선보였다. 글로벌 정식 출시 후 가파른 상승세로 해외에서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국내 포함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태국과 미국, 브라질, 러시아 지역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인 가운데, 글로벌 출시 직후 태국에서는 양대 마켓 전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구글스토어에서 평점 4.5점을 기록하며 게임성에 대한 높은 평가를 얻었다. 

플레이에 참여한 해외 유저들은 야생에서의 생존이라는 게임 배경 및 스토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고, 게임 그래픽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넥슨은 추후 ‘워프러시 시즌3’, ‘무법섬 및 전투 개편’, ‘화산섬’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오는 6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등급 초기화권’과 ‘갈빛 페나코두스 탈’, ‘정장 외형장비’ 등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트라하’ 신규 서버 ‘갈라드 A’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신규 서버 ‘갈라드 A’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트라하의 서버당 수용 인원을 고려해 일부 서버를 재배치하는 월드 확장을 진행한 데 이어 신규 서버 ‘갈라드 A’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31일부터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을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6개까지 새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또 지난 29일 이용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트라하 공식카페를 개설했다. 공식카페 게시판은 트라하 관련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자유게시판부터 업데이트, 레다채널, 이벤트, 길드홍보, 팁과 노하우까지 총 22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넥슨은 6월 12일까지 신규 서버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이아 300개, 일반~전설 등급의 정령카드 10개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7월 17일까지 신규 이용자의 캐릭터 성장을 돕는 통합 레벨 달성, 무기 레벨 달성, 미션 달성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순항...신규·복귀 각각 10배 15배 증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 당일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일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s)는 약 2배 증가했고 이용자가 점차 늘면서 대부분의 게임 서버 상태가 ‘혼잡’을 나타냈다.

PC방 게임 순위 사이트인 '게임트릭스’의 게임 순위는 50계단 상승했다. 상승게임 순위는 1위로 724.77% 증가했다. '검은사막 공식방송’ 시청자수는 약 3,500명으로 전보다 약 4배가 늘었다. 

김서윤 펄어비스 글로벌서비스실장은 “역대급 혜택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많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을 즐기고 있다”며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더욱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을 함께 즐기는 이용자들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길드 회식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6월 30일까지 길드원과 함께 있는 스크린샷을 찍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크린샷에는 길드원 5명 이상 참여하고 길드명과 가문명, 캐릭터명이 모두 나와야 한다. 추첨을 통해 30개의 길드에 최대 200만원, 총 5,300만원의 회식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길드 회식 이벤트' 는 '항아리 숙성 삼겹살 전문점 '고기, 원칙' 과 제휴를 통해 진행한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의 역대급 혜택과 '길드 회식 이벤트’ 정보는 '검은사막’ 공식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계승 클래스 ‘섀도우’와 ‘레이븐’ 출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다크나이트’와 ‘소서러’ 계승 클래스인 ‘섀도우’와  ‘레이븐’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태도(太刀)를 사용해 시원한 베기가 특징인 ‘다크나이트’는 ‘섀도우’로 계승한다. ‘섀도우’는 보다 강력한 공격 기술을 갖고 있으며 근거리 베기 공격과 넓은 범위의 공격 마법을 사용한다. 주무기는 계승 전과 동일한 ‘태도’다.

‘레이븐’은 기존 ‘소서러’의 어둠의 마법을 더욱 증폭시켜 빠른 이동과 쉴새없이 연계 가능한 마법 공격 능력이 특징이다. 계승 전과 동일하게 주무기는 ‘부적’을 사용한다.

‘섀도우’와 ‘레이븐’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기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시간의 파편’을 모으면 ‘극 리베르토 주무기’와 ‘극 로사르 보조무기’를 더욱 강력한 무기인 ‘진 리베르토 주무기, 진 로사르 보조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발렌시아 신규 지역 ‘바실리스크 성역’도 추가됐다. 이 지역은 모든 몬스터가 선제 공격형이고 ‘기술 교본’ 획득률이 높아 이용자는 더욱 박진감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토벌’과 ‘월드 경영’에 ‘자동 진행 기능’을 더했다. 이용자는 ‘월드 경영’에서 이벤트의 종류와 등급을 설정해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토벌’ 진행 시에도 입장권을 보유한 우두머리를 순차적으로 토벌할 수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콜라보레이션

펍지주식회사는 워너브라더스 픽처스, 레전더리 픽처스, 토호주식회사와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Godzilla: King of the Monsters)’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콜라보레이션은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몬스터버스(Monsterverse) 프랜차이즈의 기대작 고질라의 개봉을 기념해 기획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고질라의 출몰 속에서 게임의 실마리를 풀어가며, 보다 강력하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 전격 오픈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중인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이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을 추가했다. 

지난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프렌즈타운’은 ‘카카오프렌즈’로 꾸며진 공간에서 캐릭터들과 함께 퍼즐을 플레이하고 퀘스트를 수행해 ‘나만의 타운’을 만들어나가는 게임으로, 출시 후 이용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프렌즈타운’의 첫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인 ‘네오의 성’은 ‘어피치의 피치 가든’, ‘튜브의 리조트’, ‘콘의 연구소’에 뒤를 이은 신규 마을로, 241 스테이지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은 동화 속 공주님을 꿈꾸는 ‘네오’가 만드는 아름다운 성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여심을 저격하는 아기자기한 꾸미기 요소들로 또 한 번 마을 만들기 열풍을 불어올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동화 속 공주와 왕자로 변신시켜 줄 신규 ‘프렌즈 카드’, ‘프렌즈 캐슬 세트’도 함께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28일(금)까지 게임에 접속해 7개 이상의 스테이지를 통과한 이용자들에게 ‘도민이와 프렌즈타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아이언쓰론’,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차세대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포플랫(4PLAT))’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서버를 포함, 새로운 게임 모드와 영웅, 스토리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차원전’ 모드를 선보인다. 3D로 구현된 전장에서 펼쳐지는 생동감 있는 전투를 강점으로 하는 차원전에 실시간 매칭이 가능한 ‘ 듀얼’ 모드를 도입해 경쟁 요소를 강화했다. 또한, 오우거, 데스 나이트, 드래곤과 같은 다양한 특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대를 지휘하는 영웅 고유의 스킬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타 전략 게임과 차별화되는 아이언쓰론 고유의 특징인 RPG 요소도 더욱 강화했다. 레벨업과 장비 강화를 통해 이루어진 기존 영웅 성장 방식에 스페셜 스킬, 스킬 강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더욱 개성 있고 전략적인 육성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아이언쓰론의 또 다른 RPG 콘텐츠인 ‘마을 모드’의 새로운 스토리도 추가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을 모드 ‘시즌 4’는 여전사 ‘프레이디스 이바르슨’의 고향인 ‘노르덴스’ 마을을 배경으로 진행된 ‘시즌 3’의 후속 스토리로, 클리어 시 바이킹 콘셉트의 새로운 영웅인 ‘하콘’과 ‘헬가’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아이언쓰론 출시 1주년을 기념해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2주 동안 매일 접속 시 영지 성장에 필요한 자원과 재료를 제공하는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업데이트 후 신규 전장 콘텐츠 플레이 시 보상을 제공하고,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이용해 각각 ‘다크 드래곤 외성’과 ‘암흑 군주 장비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골드 러쉬’ 및 ‘스페셜 골드 소비’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콘텐츠 난타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콘텐츠 ‘난타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처음 선 보이는 콘텐츠인 난타전은 기존 PVE 전투와는 색 다른 매력을 뽐낸다. 

난타전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인 요소를 강조한 타임어택 콘텐츠다. 난타전에 참여한 영웅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사망하지 않고 전투를 지속할 수 있지만 남은 생명력이 많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영웅들의 생명력을 어떻게 관리하는 지가 핵심적인 요소로 꼽힌다.

난타전 참여를 통해 이용자가 확보할 수 있는 보상도 중요한 요소가 될 전망이다. 이용자들은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참여 보상과 1주일에 한 번 지급되는 시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보상들을 활용해 향후 공개 예정인 최고 단계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주일 동안 출석만 해도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차에는 6성 PVE 승리자 장신구 선택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게임빌 ‘별이되어라!’, 초대형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

게임빌이 자사 대표 게임 ‘별이되어라!’의 초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별이되어라!’는 내달 11일, 7번째 시즌을 공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7번째 시즌은 ‘우주의 끝에서’라는 제목으로 본격적인 빛과 어둠의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최상위 등급인 신위 등급보다 우월한 ‘퍼스트 임팩트’가 최초로 등장하고, 신규 모험 지역도 추가되는 등 새로운 스토리와 생소한 캐릭터들이 대거 탑재된다.

‘우주의 끝에서’ 시즌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 플레이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최강의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을 10장 제공하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을 추가로 1장 더 선물한다. 사전 예약 완료 후 예약 축하 메시지로 사전 예약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피니티 5회 무료 소환뽑기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기는 축구 카드 RPG로, 화려한 일러스트와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경기 운영 방식과 함께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감독 시스템’이 추가돼 각 속성별 감독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감독 캐릭터가 갖고 있는 스킬을 사용해 경기 운영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고유의 스킬 구성 및 육성 프로세스를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원거리 슈터 포지션을 맡은 신규 전설 선수 ‘우라누스’와 이벤트 매니저가 새롭게 등장했으며, 캐릭터 육성을 위한 각 속성별 ‘유니크 스피릿 스톤’도 추가됐다. 

한편, 컴투스는 ‘사커스피리츠’ 5주년을 맞아 ‘굿즈 꾸러미 응모 이벤트’를 실시하고, 게임 아이템이 그려진 부채와 스포츠 타월 등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원한 선물을 준비했다. 그 밖에도 모든 유저들은 게임 접속 및 기타 이벤트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시티 오브 브라스' 무료 배포 및 '클로즈 투 더 선' 신작 게임 입점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새로운 무료 게임과 신규 입점작이 공개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31일부터 '시티 오브 브라스(City of Brass)'를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클로즈 투 더 선(Close to the Sun)'이 신규 게임으로 합류한다. 

시티 오브 브라스는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바이오쇼크' 시니어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어퍼컷게임즈가 개발했다. 플레이어는 초승달과 변신 채찍으로 무장한 주인공이 되어 아라비안나이트 분위기의 도시를 배경으로 채찍질과 칼로 베어 버리기, 미끼 놓기, 함정 파기 등의 기술을 사용해 모험을 펼치게 된다.

이 게임은 영화와 같은 역동적이고 화려한 액션이 매력이다. 채찍을 이용해 적의 방어를 무너트리거나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언월도를 휘둘러 구울 등의 적을 물리치는 등 어드벤처 영화 ‘인디애나 존스’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유저들은 오는 6월 13일까지 2주간 이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새롭게 입점한 클로즈 투 더 선은 미스터리 함선을 배경으로 하는 1인칭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탈출 서바이벌 호러 게임인 '엔키(ENKI)'와 아름다운 마법 세계의 이야기를 그린 '네로(N.E.R.O)'의 개발사 스톰인어티컵의 신작이다.

저널리스트인 로즈 아처가 정부로부터 독립적이고, 사회의 시선을 피할 수 있는 과학자들의 안식처, 헬리오스 선(船)에 승선해 여동생 에이다를 찾는 여정을 담은 '클로즈 투 더 선'의 런칭 가격은 3만1,000원이며, 에픽 메가 세일 기간에는 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지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파격적인 중복할인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는 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게임의 개발사나 퍼블리셔가 제공하는 최고 75%의 가격 할인뿐 아니라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1만1,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에픽 메가 세일’은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