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황창규 KT 회장이 통합 KT 출범 10주년을 맞아 CEO레터를 보냈다.

황창규 회장은 31일 ‘통합 10주년을 기본 확립과 5G 도약의 원년으로 만듭시다’라는 제목의 메일을 통해 “글로벌 1등 5G 플랫폼 기업으로 확실하게 도약하고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만들자”고 적었다.

KT는 지난 2009년 6월 1일 KTF와 통합을 완료했다.

황창규 회장은 “통합 10주년이 더욱 의미있는 이유는 유무선의 물리적 통합을 넘어 조직, IT, 네트워크, 기업문화까지 완벽한 통합을 이뤄냈기 때문”이라며, “유무선 통합을 성공적으로 이루고 5G 시대를 선도하는 저력의 배경에는 대한민국 통신의 역사를 이끌어 온 자부심과 우리의 ‘1등 DNA’가 있다”고 말했다.

황창규 KT 회장이 통합 KT  10주년 맞아 전 직원에 독려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KT)
황창규 KT 회장이 통합 KT 10주년 맞아 전 직원에 독려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KT)

황창규 회장은 “통합 10주년인 올해는 5G가 본격 시작된 원년이자 더 큰 미래를 위해 기본을 확실히 다져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KT의 모든 역량이 하나로 모인 만큼 내부혁신을 통해 기본과 원칙을 바로 세워 KT를 완전한 1등 회사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임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라며 "모든 부서와 임직원이 주인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혁신의 주인공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