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30일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의 프리 오픈했고, '테라 클래식'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는 등 신작 기대감을 높였다. 웹젠은 '퍼스트 히어로' 국내 프리테스트를, 게임빌의 '탈리온'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밖에 '마블 퓨처파이트', '블소레볼루션', '아키에이지' 등 업데이트 소식도 이어졌다. 

한편 '인디게임페스티벌 인기상' 유저 투표도 한달간 진행된다. 4회를 맞는 인디게임페스티벌에서 신설된 코너로, 유저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됐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5월 30일 프리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6월 8일 정식 한국 서비스를 앞두고, 오늘(30일) 오후 2시부터 한발 앞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리 오픈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에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프리 오픈 기간 동안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의 특장점인 친숙한 한글화와 카카오게임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한 쾌적한 게임 환경을 한발 앞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캐릭터별 초보 성장 가이드를 참고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성장시켜 볼 수 있다.

또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PC방 전용 프리미엄 보관함 탭 4개와 에센스 보관함 탭 1개, ‘극빙의 방어구 팩', 검은 고양이 애완동물, 폭풍 소환 캐릭터 이펙트 등 푸짐한 편의성 및 꾸미기 아이템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기존 글로벌 계정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다음게임' 계정으로 정보 이전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은 가레나가 배급 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해 전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인기 PC온라인게임으로, 오는 6월 8일 한국 서비스와 동시에 제공되는 신규 확장팩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에는 도전 욕구를 자랑하는 챌린지 리그와 새로운 아이템 그리고 스킬 젬을 통한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성장과 보다 강력해진 근접 전투 등으로 한국 이용자를 맞이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출시 초읽기, 티저 페이지 전격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란투게임즈(LANTU GAMES)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테라 클래식’은 전세계 2,500만 명이 경험한 글로벌 대표 온라인 게임 ‘테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 게임 ‘테라’의 느낌을 충실히 재현한 감성적인 그래픽과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방대한 오픈필드, 압도적인 규모의 길드 콘텐츠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려한 그래픽으로 진행되는 논타켓팅 전투와 ‘탱딜힐’ 파티 플레이를 핵심 요소로 삼아 모바일 MMORPG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티저 페이지에서는 원작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사를 보여주는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같지만 또 다른 이야기’라는 감각적인 티저 영상을 공개해 출시 열기를 더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019 최대 기대작 ‘테라 클래식’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고 여름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담금질 중이다”라며 “원작의 핵심 요소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PC MMORPG를 뛰어 넘는 다채로운 게임성을 선보이는 ‘테라 클래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9 모바일 기대작 ‘테라 클래식’과 관련한 세부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웹젠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 국내 첫 선

웹젠이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의 국내 서비스를 준비한다.

웹젠은 오늘(30일) 오후 4시부터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FIRST HERO)’의 국내 프리테스트(Pre-Test)를 시작한다. 프리테스트 기간 동안 만들어진 게임내 계정 정보는 정식서비스 이후에도 초기화되지 않고, 일부 콘텐츠에 대해서는 인-앱결제(게임 내 결제)도 할 수 있다. 게임앱(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출시된다.

‘퍼스트 히어로’는 국내 개발사(맥스온소프트)가 개발한 게임이며, 웹젠이 일부 국가(중국, 일본 및 중동)를 제외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단일 버전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 Build)’ 게임으로 준비해 왔다. 국내에서는 게임영상 외의 게임에 대한 정보는 이번 프리테스트를 시작으로 처음 공개됐다.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되는 ‘그랜드런칭’의 일정은 프리테스트 결과에 따라 확정된다. 웹젠은 지난해(2018)부터 캐나다 및 프랑스 등 6개 국가에서 프리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그랜드런칭 일정을 검토해 왔다.

웹젠은 국내 프리테스트에서 게이머들의 의견 등을 확인하고, 이르면 상반기 중 ‘퍼스트 히어로’의 그랜드런칭을 시작할 계획이다. 그랜드런칭 후에는 프리테스트 기간에 일부만 적용된 레이드 시스템 및 길드전 등의 콘텐츠가 완성된 버전으로 적용된다.

‘퍼스트 히어로’는 이순신 장군을 비롯한 전 세계에 실존했던 역사 속 영웅들을 등장시켜 영웅 수집과 육성 같은 RPG요소를 구현했으며, 자신의 성을 키우고 병력을 생산해 동맹을 맺고 영지를 다투는 전략게임(SLG, Simulation Game)의 재미를 더했다.

영웅들의 스킬과 조합/ 병력 간의 상성/ 책략과 병기 등 전투의 승패를 좌우하는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 전략적인 전투를 구상하고 전 세계 게이머들과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의 게임접속 방식에 한국어는 물론 영어/프랑스어/독일어/포르투갈어를 지원하고, ‘채팅 자동번역’ 기능이 적용돼 글로벌 게이머들과 언어의 장벽 없이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웹젠은 그동안 북미 및 동남아시아 지역 등 해외에서 선호도가 높은 모바일 전략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퍼스트 히어로’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해 왔다.

한편 웹젠은 ‘퍼스트 히어로’의 프리테스트를 기념한 게임 내 이벤트도 마련했다. 테스트 기간 중 게임 내 왕궁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기념아이템을 선물하고, 원래의 영웅 성장속도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게 조정했으며,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유물 동전도 회원들에게 지급한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게임빌, ‘탈리온’ 국내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TALION)’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일본을 비롯해 앞서 출시한 국가 들에서 호평을 받은 만큼 국내 유저들도 기대감이 높은 게임이다.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루비’, ‘물약’,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인 페이스북에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는 루비 500개를 선물한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유티플러스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바일 MMORPG이다. 진영 단위 대규모 전투(RvR)에 특화해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쟁 콘텐츠가 특징으로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풀 3D 뷰 등을 지원한다.

게임빌은 ‘원빌드 글로벌 지역별 순차 출시 전략’에 따라 북미∙유럽의 다음 행선지인 국내 시장에 집중해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언캐니 엑스맨’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언캐니 엑스맨’ 캐릭터 3인과 유니폼 4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스맨’, ‘주빌리’, ‘비숍’ 등 신규 캐릭터 3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한다. 또한, 기존 엑스맨 캐릭터인 ‘진 그레이’와 ‘스톰’에는 ‘엑스맨 레드’ 버전의 유니폼이 추가됐고 ‘사일록’에는 ‘디스어셈블드’ 버전 유니폼이 ‘비스트’에는 ‘언캐니 엑스맨’ 버전 유니폼이 각각 새롭게 등장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니폼 즐겨찾기 기능과 유니폼 인기 순위 기능을 더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유니폼을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영웅들과 신규 영웅들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진 그레이’는 티어 -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하며 ‘아이스맨’, ‘주빌리’, ‘비숍’, ‘진 그레이’, ‘스톰’, 비스트’의 잠재력 개방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쉴드 아카데미’와 ‘섀도우랜드’ 시스템을 개선했다. ‘쉴드 아카데미’에 새로운 미션과 가이드를 추가했으며 빠른 미션 수행을 위한 바로가기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31층 이상의 ‘섀도우랜드’를 처음으로 클리어하는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지역 점령전, 신규 전쟁 지역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 

‘지역 점령전’은 문파 간 경쟁을 통해 지역을 점령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매주 정해진 시간, 7개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승리한 문파는 명성 및 주화를 비롯해 각 지역별 능력치를 일주일 간 받을 수 있다. 

‘버려진 법기골’은 상대 세력의 필드 보스를 공략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쟁 지역이다. 필드 보스는 일정 시간마다 재 등장하며 상대 세력의 보스 등장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상대를 공략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버려진 법기골에서만 사용 가능한 ‘법기골의 성장부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특별 아이템 ‘월령석’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월령’을 기간 한정으로 오픈 한다. 이용자들은 월령석을 모아 ‘월령장비’ 및 ‘전설 장비 도안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월령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지역 점령전의 경우 동시에 점령 가능한 지역이 최대 3곳으로 지역 별 전략적인 문파원 배치 및 팀 플레이가 중요하다”며, “6월에는 새로운 생활형 콘텐츠 ‘낚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공패, 비전 두루마리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비한 원석 이벤트’, 이벤트 던전 공략을 도와주는 ‘월령 던전 돌림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아키에이지, 6월 업데이트로 신규 능력 ‘암투’ 선봬

아키에이지가 지난 5월 대규모 전투 콘텐츠 업데이트에 이어 6월에는 신규 능력 ‘암투’를 선보인다.

지난해 업데이트로 ‘증오’를 개편해 11번째 능력으로 선보인 개발팀은 1년만에 12번째 능력으로 암투를 선보이는 것이다. 암투는 원대륙에서 가장 위대했던 검투사이자 잔혹했던 암살자 카론 벤디게이트를 상징하는 능력으로, 카론은 게임 내 주요 인물인 진 에버나이트에게 검술을 가르친 사부이자 전설적인 악행으로 유명한 암살자다. 신규 능력 암투를 선택할 경우 게이머들의 직업이름에도 살수라는 단어가 추가된다.

아키에이지의 게임사업을 주도 하고 있는 김현민 사업팀장은 “현재 격투, 마법,야성 등 11가지의 능력들을 조합해 다양한 직업이 만들어지는 아키에이지 게임 구조상 신규 능력의 등장은 게임 내에서 커다란 이슈로, 아키에이지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올 전망” 이라고 밝혔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날려버릴 게임 내 수박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주요 지역인 마리아노플 등에서 수박 장사꾼을 만나 퀘스트를 수락하고 수박 배달을 완료 하면 팔로스의 결정과 노동력이 추가 회복되는 아이템인 달달한 수박바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엑스엘게임즈)
(이미지=엑스엘게임즈)

 

오디션, 복귀 유저 선물 및 PC방 접속 혜택 대폭 상향 "지금이 플레이 찬스"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이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대규모 감사 선물과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 혜택 및 K-POP 콘텐츠를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복귀유저(90일 이상 미접속)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정착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게토 PC방'에서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기존보다 2배 강화된 혜택(경험치 버프 등)과 1일 1회 전용쿠폰(이벤트 캐시 등)을 부여해 빠르게 고레벨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식종목 채택 축하 메시지를 이벤트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SNS를 통해 전파하는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해 2004년부터 서비스 시작한 오디션은 지난 2017년 10월 e스포츠 시범종목에 선정됐고 올해 4월 정식종목(일반종목)으로 승격됐다. 오디션은 시범종목 시절부터 매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민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오디션은 정식종목 승격에 맞춰 콘텐츠도 대폭 보강했다. 홈페이지를 4년만에 전면 리뉴얼해 유저들 간 소셜 네트워킹을 강화한다. 유저들은 홈페이지의 '프로필센터'를 통해 고수 플레이어 등 다른 유저들의 정보를 열람하고 소통할 수 있다.

신규 음원으로 김동한, 남우현, 뉴이스트, 아이즈원, 오마이걸, 엔플라잉, 장범준, 청하, 홍진영 등 로엔엔터테인먼트 인기 K-POP 스타들의 음원 10곡이 새롭게 투입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규 음원을 플레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각각 1만 이벤트 캐시가 지급된다. 음원은 이벤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울러 '맥가든' 콘텐츠를 전면 리뉴얼해 유저들이 서로 도우며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맥가든이란 게임 내 친구(인맥)와 함께 키우는 텃밭으로 도움을 준 플레이어와 받은 플레이어 모두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현재 판매하지 않는 과거의 인기 레어 아이템, 디에고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등을 맥가든 플레이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VIP 등급을 올리는데 필요한 'A포인트' 지급량이 2배로 늘어났다.. 플레이어들은 기존 한 달에 최대 1000포인트(1게임 당 1포인트씩)를 모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최대 2000포인트(1게임 당 2포인트씩) 획득 가능하다. VIP 등급이 높아질수록 전용 'A포인트 샵'에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와 가치가 늘어난다.

오디션은 이밖에 정식종목 채택 및 각종 프로모션을 알리는 특별 홍보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해 대회에 대한 유저들의 참가 독려에 나선다. 동영상에는 지난해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 우승자인 '정루드' 선수를 비롯해 지난해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본선 진출자인 '기엽띠' 선수, '거친누나' 선수 등 3인이 특별 출연한다.

오민영 오디션 담당 PM은 "신규·복귀유저뿐만 아니라 기존유저를 위한 출석 이벤트 등 정식종목 채택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유저들이 더욱 알찬 콘텐츠와 소통을 즐기실 수 있도록, 프로모션 이후에도 지속적인 케어를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넥슨, ‘서든어택 X 카트라이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우선 6월 27일까지 ‘서든어택’의 ‘갓 모드’에 ‘카트라이더’ 맵 스킨이 적용된다. ‘갓 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무한 수류탄’, ‘뱀파이어 변신’, ‘부활’ 등이 부여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갓 모드’ 3판 플레이, 1판 승리, 적 처치 20회 등 특정 미션을 달성할 시 하루 최대 3회 '카툰 스킨', '썬더 스킨',’ Bling 스킨’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30회 기회를 누적으로 획득한 유저에게는 ‘D.Eagle 우니(영구제)’와 30만 통합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한, ‘서든어택’과 ‘카트라이더’에서 컬래버 미션을 달성하고 포인트를 모으면 ‘AK47 배찌’, ‘TRG21 디지니’, ‘AXE 다오’ 등 ‘카트라이더’ 캐릭터로 제작한 특별 무기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데뷔와 동시에 웹드라마와 미니시리즈 주인공으로 발탁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신예은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신예은 캐릭터는 새로운 감정 표현 3종과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하며, 캐릭터 사용 시 캐릭터 세트 효과, 경험치 3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6월 13일까지 신예은 멀티 카운트를 얻으면 노트, 포스트잇, 클립보드 등 신예은 굿즈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신예은 캐릭터 세트(50일) 획득 시 추가 기능이 적용된 신예은 유니크 캐릭터 세트(100일)와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 밖에 신예은 캐릭터 세트를 얻으면 신예은 굿즈, 유니크 칭호, 5,000SP, 저격/돌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인기상’ 유저 투표 시작

구글플레이가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인기상’ 유저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는 5월 30일(목)부터 6월 24일(월)까지 약 한 달 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는 유저 투표로 선정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인기상이 신설돼 유저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됐다. Top 20 게임을 대상으로 100% 유저 투표 결과에 따라 인기상이 선정되며 유저는 투표 기간 동안 1개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인기상은 6월 29일(토) 개최되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결승전에서 발표된다. 

인기상을 수상한 게임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내 전용 배너와 신규 추천 게임 컬렉션 게재, 플레이 인디 코너 소개를 비롯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게임 소개 영상 제작, 구글 플레이포인트 프로모션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구글플레이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알리고 인기상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마케팅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다큐멘터리 시리즈 ‘#인디게임’은 인디 게임을 즐기는 유명인과 개발사가 함께 인디 게임의 매력과 제작 과정에서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 시리즈는 5월 30일 오후부터 구글플레이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인디게임 시리즈에는 개그맨 양세형, 배우 김희정, 모델 정혁, 유튜브 크리에이터 풍월량 등 인디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이 참여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인기상 투표를 독려한다. 또한 ‘코스믹워즈’ 개발사 코스믹아울의 백상진 대표,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의 강기현 공동대표, ‘표류소녀’ 개발사 팀 타파스의 임태희 대표 등이 출연해 인디 게임 개발의 어려움과 함께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인디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와 그들만의 철학을 공유한다. 

민경환 구글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인디 게임 개발사가 더 많은 유저들과 만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유저가 직접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인디 게임에 대한 유저의 관심이 보다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이러한 관심과 응원이 한국 인디 게임 개발사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구글플레이)
(이미지=구글플레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