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가 오전 6시~8시 사이, 방송 분량을 10분으로 축소한 ‘10분 깜짝 찬스(가칭)’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10분 깜짝 찬스 프로그램은 사회적 기업 제품 중 키위, 미역, 알밤 등 식용품을 중심으로 딱 10분만 방송하는 프로그램이다.

보통 홈쇼핑 프로그램은 1시간에 한 가지 상품만을 판매한다. 하지만, ‘10분 깜짝 찬스’ 프로그램은 방송 분량을 축소했으며 오직 방송 시간에만 살 수 있는 실속있는 소포장 상품으로 구성해 판매한다. 정해진 방송 시간도 없다. ‘10분 깜짝 찬스’라는 말 그대로 아침 6시~8시 사이, 사전 알림 없이 짧은 시간 방송하고 사라지는 팝업(떴다 사라지는) 방송으로 진행한다. 

SK스토아 ‘10분 깜짝 찬스’ 방송에서 ‘기장사람들 하트 미역’을 소개하고 있다.(사진=SK스토아)
SK스토아 ‘10분 깜짝 찬스’ 방송에서 ‘기장사람들 하트 미역’을 소개하고 있다.(사진=SK스토아)

최근 인구 구조가 1, 2인 가구 중심으로 바뀌면서 홈쇼핑 식용품이 필요 이상으로 양이 많고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도 해결하고 가격적인 혜택은 물론, 짧은 방송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까지 반영한 결과다.

SK스토아는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10분 깜짝 찬스’ 프로그램을 매월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31일 오전 6시 30분경에 진행되는 ‘10분 깜짝 찬스’ 방송에서는 첫 상품으로 ‘기장사람들 하트 미역’을 판매한다. 임금님 수랏상에 올랐던, 기장군의 대표 특산물인 기장 미역을 20g(4인분)씩 소포장해 방송 중에만 볼 수 있는 상품 구성과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SK스토아는 출근 준비 시간이자 주부들과 노년층의 시청이 집중되는 오전 6시~8시, 부담 없는 깜짝 선물 같은 상품과 방송 콘텐츠를 많이 기획하여 고객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방송을 사회적 기업 상품뿐만 아니라, 향후 지자체 상품 및 중소기업 상품 판매에도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