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갤럭시 핏ⓔ'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삼성전자가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e'를 31일 출시한다.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는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매일 충전할 걱정 없는 배터리 성능의 스포츠 밴드다.

갤럭시 핏은 걷기·달리기·자전거·로잉머신 등 6종, 갤럭시 핏ⓔ는 걷기·달리기 등 3종을 사용자가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감지해 운동 기록을 해주며, 스마트폰의 삼성헬스와 연동해 90종 이상의 다양한 운동 기록이 가능하다.

또한,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는 수면 상태와 수면 효율을 측정해주며,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밀리터리 규격인 MIL-STD-810G과 ISO 22810:2010 표준의 5ATM 방수 등급을 인증 받아 내구성은 물론 비가 오거나 혹은 수영장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핏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호흡 가이드에 따라 심신의 안정을 찾도록 도와주며, 스마트폰으로 수신한 메시지에 대해 바로 짧은 답변도 가능하다는 삼성측 설명이다.

갤럭시 핏은 블랙과 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1만8,800원이다. 갤럭시 핏ⓔ는 블랙·화이트·옐로우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만9,500원이다.

삼성 '갤럭시 핏' 2종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핏' 2종 이미지(사진=삼성전자)

대유위니아, IoT 기반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대유위니아(대표 김혁표)가 LCD디스플레이가 부착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가 이번에 선보이는 IoT 김치냉장고 ‘딤채’(스탠드형, 모델명WDQ57CTRESS)는 최근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가정의 생활 패턴을 반영해 주방의 중심 공간에 위치한 김치냉장고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부 도어 전면부에 부착된 LCD 터치 디스플레이로 김치냉장고 기능 조작은 물론, 식료품 주문 및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IoT 연결 기능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하면 된다. IoT 기능을 제어하는 디스플레이는 상부 좌측 도어에 10.1인치의 태블릿 PC 크기 LCD 터치 디스플레이로 부착했다. 보기 편한 크기의 화면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스마트폰과 동일한 터치 조작 방식을 적용했다.

딤채 IoT모델의 출하가는 459만원이다. 4도어 타입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용량은 551L다.

신제품 딤채 IoT 김치냉장고(사진=대유위니아)
신제품 딤채 IoT 김치냉장고(사진=대유위니아)

위메프, 특가클럽 회원에 3만원 페이백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위메프는 6월 1일 ‘특가클럽데이’ 행사를 진행, 1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 포인트를 돌려준다고 30일 밝혔다. 패션/뷰티, 식품/생활/유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특가클럽’ 회원이라면 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받는다. 포인트 적립일은 12일이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6월 18일까지다.

10만원 미만의 상품이라 해도 장바구니 결제를 통해 여러 개 상품을 한번에 결제, 총 결제액이 10만원 이상이면 3만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쿠폰, 순금/골드바 등 환금성 상품과 디지털/가전, 여행/레저 상품은 이벤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가클럽 회원 대상 100원 딜도 진행한다. 1일 자정(00시) GS25 2000원권 100원을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총 8차례 타임딜을 진행,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R ▲AHC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 ▲롯데리아 티렉스 버거 ▲원피스 피규어 ▲나스 블러셔 등을 한정수량 100원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특가클럽데이’ 행사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는 ‘특가클럽데이’ 행사 진행한다.(사진=위메프)

PC 게임 '프로젝트 N1' 개발사 앤유,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98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PC MMORPG 게임 개발사 ‘앤유(대표 김정환)’가 98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벤처스, 대성창업투자, DSC인베스트먼트,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 메이플투자파트너스, 유안타증권, 어니스트벤처스 등이 공동 참여했다. 카카오벤처스는 작년 시리즈 A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했다.

앤유는 블리자드코리아 대표, 엔씨소프트 대만법인 대표를 역임하며 20년 이상 퍼블리싱, 개발 총괄 등의 글로벌 인사이트를 갖춘 김정환 대표를 주축으로 구성된 팀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PC 게임 개발과 콘텐츠 데이터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앤유는 PC MMORPG ‘프로젝트 N1(가칭)’을 개발 중이다. 프로젝트 N1은 살아있는 듯한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고증과 판타지를 결합한 컨셉의 게임이다. 특히 언리얼 엔진 4에 기반해 유저의 플레이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관을 넣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정환 앤유 대표(사진=카카오벤처스)
김정환 앤유 대표(사진=카카오벤처스)

한국후지제록스, 프로빈스 파트너 킥오프 행사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다카시)가 지난 29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된 ‘프로빈스 파트너 킥오프’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의 프로빈스 파트너 킥오프 행사는 ‘다음 단계로의 도약’이라는 부제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국내 사무기기 산업 생태계에서 파트너들과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공식 행사 전 솔루션 시연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아젠다 공유, 원격 서비스 및 솔루션 소개, 우수 파트너 시상식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과 비즈니스 혁신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현장에서는 언어 자동 번역 서비스 ‘스캔 번역 서비스’를 포함해 복합기, 프린터 사용량 정보 집계 서비스 ‘디바이스 로그 서비스’, 별도의 서버 없이 회사 내 모든 복합기 문서 출력이 가능한 ‘서버리스 온디맨드 프린트’의 시연에 관심이 높았다.

한국후지제록스, ‘프로빈스 파트너 킥오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 ‘프로빈스 파트너 킥오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필름, ‘SQ20 구매 고객 특별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이형규)이 오는 6월 20일까지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Q20 구매 시 필름통 모양의 휴지케이스와 SQ20 전용 방탄 액정 보호필름을 준다. 구매 확정 시에는 SQ20 전용 케이스 20% 할인쿠폰과 스퀘어 필름을 제공하고, SQ20과 스퀘어 필름 40매 혹은 100매를 함께 구매 시 메모리카드를 증정한다.

후지몰 회원에게는 특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신규가입시 1만원 할인, 당월 생일고객과 첫 구매 확정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준다.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4.0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 기능과 동영상에서 베스트 컷을 골라 출력할 수 있는 ‘프레임 그랩’ 기능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사진 한 장 안에 여러 장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분할 촬영 모드’와 다양한 사진을 독특하게 배치한 ‘콜라주 촬영 모드’, 빠른 셔터로 4가지 장면을 촬영하는 ‘연속 콜라주 모드’가 있어 독특하고 다양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SQ20 구매 고객 특별 이벤트’ 실시한다.(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SQ20 구매 고객 특별 이벤트’ 실시한다.(사진=한국후지필름)

동국제강, 빅이슈코리아 잡지 판매원 유니폼 후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동국제강이 사회적 기업인 빅이슈코리아에 잡지 판매원 유니폼을 전달하는 후원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빅이슈코리아’는 주거취약계층이 '빅이슈(Big Issue)' 잡지를 직접 판매, 그 수익으로 자립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서울,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60여 명의 판매원이 활동 중이다.

동국제강은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잡지 판매원들의 하절기 티셔츠 200장과 물품 보관용 벨트백 100개를 제작∙증정하기로 했다. 또, 지속적으로 통일된 유니폼을 착용함으로써 홈리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봄 ∙ 가을용 바람막이 외투 100벌도 함께 기부하기로 했다.  

(사진=동국제강)
(사진=동국제강)

효성, 호국보훈의 달 앞두고 현충원 묘역정화활동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효성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효성 임직원 15여명은 29일 오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 참배,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를 했다.

효성은 2014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1사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 2회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효성이 담당하는 9묘역은 전사 또는 순직한 군인 및 경찰관 총 627위가 안장된 곳이다. 앞서 28일에는 충청지역 사업장(세종·옥산·대전공장)과 구미공장 임직원들이 각각 국립대전현충원,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묘역 주변을 정리했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SK하이닉스, 학교 찾아가는 반도체 교육 확대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SK하이닉스는 직원들이 자사 사업장이 있는 지역의 학교를 직접 찾아가 반도체 기술교육, 방진복 체험, 반도체 분야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SKHU 행복교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SKHU 행복교실은 지난해 처음 시작해, 경기도 이천 지역 초·중등 학생 14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이천 지역뿐 아니라 충북 청주 지역 학교도 추가했으며, SK하이닉스는 반도체 등 첨단기술에 관심이 높은 중·고교를 중심으로 1800여명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강의 분야도 메모리반도체 외에 비메모리 분야인 CIS(CMOS Image Sensor)를 포함해 반도체 산업 전반으로 확대하고, 강사도 14명으로 대폭 늘렸다. 강사진은 SK하이닉스 사내대학(SKHU)의 전임 강사로 구성했다.

SK하이닉스에서 구성원 교육을 담당하는 김대영 상무는 “SK하이닉스가 보유한 우수한 반도체 기술지식과 SKHU의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반도체 미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SKHU 행복교실(사진=SK하이닉스)
SKHU 행복교실(사진=SK하이닉스)

NXP, 로봇 개발자 위한 코딩 대회 '호버게임 챌린지' 개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NXP 반도체는 챌린지 기반의 인터랙티브 방식의 코딩 대회인 호버게임을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대회는 시스템 제어, 네트워킹, 보안 및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NXP의 광범위한 자동차, 산업 및 IoT 기술 포트폴리오를 활용한다.

NXP는 엔지니어와 프로그래머들이 드론과 로버 개발에 더 친숙해 지도록 하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런 신기술 학습 외에도, 챌린지 시리즈는 개발자들이 재난 관리, 건강 위기, 환경 악화와 같은 긴급한 세계적 문제의 해결책을 강구하도록 장려한다.

첫 번째 호버게임 챌린지인, "Fight Fire with Flyers(비행체로 화재 진압)"는 도시 및 시골의 심각한 화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창의력 발휘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대회에서는 소방관들이 직면한 전반적인 어려움을 참가자들이 깊이 살피고, 그 문제에 대해 독특하고 전혀 새로운 방식의 해결책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각각의 가상 코딩(virtual coding) 및 하드웨어 챌린지가 수개월에 걸쳐 이루어지며, 새로 출시된 드론 개발자 키트가 활용될 예정이다.

호버게임 챌린지 (사진=NXP)
호버게임 챌린지 (사진=NXP)

슈나이더 일렉트릭, 고압 보호 계전기 ‘Easergy P5’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새로운 커넥티드 제품(Connected Product)인 고압 설비 보호 계전기, ‘이저지 P5(Easergy P5)’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저지 P5는 파워로직 마스터 제품군 중 하나로, IoT 기반 디지털 기능이 접목됐으며, 다양한 기능들을 하나의 장치에 통합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내장된 아크 플래시 보호 기능과 높은 사이버 보안으로 더욱 까다로워진 전력 및 에너지 산업의 요구 사항들을 충족한다고 설명했다.

이저지 P5는 인출형 타입의 하드웨어를 채택하여 설치 및 교체 과정이 간단하고, 셋팅 및 로직 입력을 포함한 교체 시간을 10분 이내로 단축시켜 가동 중단을 줄인다. 또한 국제적 통신 규약인 IEC 61850을 준수하며 최신 PRP(Parallel Redundancy Protocol) 아키텍처를 포함한 8가지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전력사업부 최승현 동북아시아 총괄대표는 “에너지 관리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고객은 새로운 기술과 표준에 부합할 수 있는 고차원의 신뢰성, 안전성, 보안성,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저지 P5는 하나의 보호 계전기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수준 높은 사이버보안 아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므로 진정한 진화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압 보호 계전기 이저지 P5
고압 보호 계전기 이저지 P5(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온세미컨덕터,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유엔이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UNG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협약으로 135개 국에 걸쳐 9000여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2000년에 출범된 UNG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해 UN의 목표와 가치를 발전시키는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다. UNGC는 기업들이 환경, 노동, 인권, 반부패의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기업들은 UNGC 하에서 UN 기관, 노동단체, 사회 등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UNGC는 헌신적인 기업들을 관련 전문가 및 이해당사자들과 함께 참여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선진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창출하고 실현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 글로벌 품질 안정성, EHS, CSR 담당 키난 에반스(Keenan Evans) 전무는 “온세미컨덕터가 기업의 책임의식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조직 및 이해관계자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이러한 원칙을 비즈니스 전반에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업계 선도적인 입지를 유지함으로써,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마우저, BAW 공진기 포함된 TI 초저 지터 1채널 클록 공급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의 네트워크 동기화 장치 클록 LMK05318을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제품은 BAW(체적 탄성파) 공진기가 포함된 초저 지터 1채널 클록(400Gbps 링크)으로 시스템이 더 많은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우저는 유사 장치와 비교했을 때 시스템 지터 예산에 대해 더 많은 마진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공급하는 TI의 LMK05318은 고성능 네트워크 동기화 장치 클록으로, 지터 제거, 클록 발생, 고급 클록 모니터링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초저 지터, 고 PSNR(전원 잡음 제거), 업계 최고 수준의 히트리스 스위칭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56Gbps(및 부상 중인 112Gbps)에 대해서 최저 수준의 비트 오류 PAM4(펄스 진폭 변조 4) 링크를 제공해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지원한다.

LMK05318은 수정 발진기와 레퍼런스 입력의 지터와 주파수의 영향을 받지 않는, TI 고유의 BAW VCO(전압 제어 발진기) 기술을 이용해서 출력 클록(RMS 지터 50fs)을 생성할 수 있다. 통신 인프라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타이밍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므로 시스템 설계자는 설계 물류 과정을 간소화해서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안정적이고 간소화된 방법으로 고성능 데이터를 전송한다.

TI의 LMK05318(사진=마우저)
TI의 LMK05318(사진=마우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