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라이언' 프라모델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프라모델(조립식 플라스틱 모델)가 출시된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단독으로 이 모델을 30일부터 전 지점에서 한정수량으로 1만5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언 프라모델은 국내 최고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IX가 기획하고 반프레스토의 드래곤볼 시리즈와 원피스 시리즈 등의 원형을 담당한 세계 최고 수준의 원형 팀인 켈베로스프로젝트가 원형을 담당했으며, 올해로 창사 50주년을 맞은 국내 프라모델 전문회사 아카데미과학에서 양산을 맡았다.

라이언 프라모델은 남녀노소 누구나 10분이면 간단히 조립이 가능하고, 색 분할이 잘 돼 있어 별도 도색이 필요하지 않으며 크기는 약 13cm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무지와 콘, 튜브로 변신가능한 헤드코스튬이 세트로 구성, 캐릭터를 변경 할 수 있어 조립 후 전시할 때의 재미도 있다.

(이미지=롯데마트)
(이미지=롯데마트)

더에스엠씨, 반려동물과 동반 산책 즐기는 ‘슴씨 도그 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은 지난 29일 잠실 한강 공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슴씨 도그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자체 진행되는 힐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려동물을 기르거나 좋아하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반려동물을 보유한 임직원은 반려동물과 함께 회사로 출근하여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강 공원에서 그룹 산책을 즐겼으며, 행사 시간 외에는 별도의 세이프존을 운영하여 타 임직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했다.

현장에서는 반려동물과의 산책은 물론 포토그래퍼가 동행하여 포토타임을 즐기고, 더에스엠씨 콘크리에서 출시한 반려동물 간식 제품 ‘덴탈브래드’를 증정해주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벌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전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해 글로벌 사업부를 포함한 일부 부서에서만 참여했으며, 이후 체계적인 검토를 통해 보다 규모를 늘려 본격화할 계획이다. 

대유위니아, IoT 기반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김치냉장고 역사를 만들어온 대유위니아(대표 김혁표)가 국내 최초로 LCD디스플레이가 부착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했다.

IoT 김치냉장고 ‘딤채’(스탠드형, 모델명WDQ57CTRESS)는 최근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가정의 생활 패턴을 반영해 주방의 중심 공간에 위치한 김치냉장고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부 도어 전면부에 부착된 LCD 터치 디스플레이로 김치냉장고 기능 조작은 물론, 식료품 주문 및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김치냉장고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저장기능을 지원하는 메모장 기능이 눈에 띈다. 김치냉장고에 어떤 식품을 언제 보관했는지 기록할 수 있고, 원하는 시점에는 알람 설정도 할 수 있다. 요리를 할 때도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다. ‘이밥차’, ‘해먹남녀’ 등 소비자 활용도가 높은 레시피 어플을 탑재하고 있어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하기 편하다. 또한, 식품 주문 서비스도 지원한다. 내장된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딤채 식품 사이트에서 김치나 쌀 등의 식품 구매도 가능하다.

주방에서의 요리 시간이 보다 즐거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유튜브 어플로 음악 감상 및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일상 생활 정보도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oT 연결 기능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하면 된다.

IoT 기능을 제어하는 디스플레이는 상부 좌측 도어에 10.1인치의 태블릿 PC 크기 LCD 터치 디스플레이로 부착했다. 보기 편한 크기의 화면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스마트폰과 동일한 터치 조작 방식을 적용했다. 딤채 IoT모델은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18종 26모드(4룸 기준)의 다양한 전문 숙성∙보관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 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화면 상부에는 시간과 기상 정보 등을 보여준다. 화면에서 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와 강수확률,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등의 실시간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세먼지가 연일 화제인 요즘, 미세먼지의 농도를 확인해 외출 시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다.

LCD 조작 및 스마트 기능을 제외한 기본적인 제품 기능은 기존 딤채의 최고가 모델에 준하는 사양이다. 딤채만의 기술력을 적용한 오리지널 땅속냉각∙독립냉각∙탑쿨링 기능이 적용돼 김치를 오랫동안 생생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땅속 Bio 용기와 인케이스는 마치 김장독처럼 원적외선을 방출해 신선도 유지 및 탈취에 도움을 준다. 도어에 적용된 다용도 포켓은 여러 가지 음료와 소스류, 조미료를 편리하고 깔끔하게 보관해준다. 또한, 메탈 해동선반이 적용된 고메 플레이트는 식품의 종류에 따라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해주며 냄새 걱정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딤채 IoT모델의 출하가는 459만원이다. 4도어 타입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용량은 551L다. 이번 신제품은 대유위니아 전문점인 ‘위니아-대우전자 스테이’ 전국 지점뿐 아니라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각종 양판점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포차메뉴 등 뉴트로 감성 메뉴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70년 전통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지난달 서민들의 애환이 담긴 포장마차의 인기 메뉴를 최신 트렌드와 접목한 신메뉴 ‘할매포차’ 4종을 출시했다.

큰맘할매순대국의 할매포차 메뉴는 ’오돌뼈볶음‘, ’辛무뼈닭발‘, ‘꼬막무침소면', '할매모듬수육’ 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무침, 볶음, 찜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탄생된 요리들이다. 포장마차의 맛에 새로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bhc)
(사진=bhc)

골든블루, ‘2019 JCIASPAC’ 공식 후원 협약식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지난 29일 제주 서귀포에서 ‘제69차 국제청년회의소 아시아 태평양 지역대회(이하 JCI ASPAC)’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019 JCI ASPAC 집행위원회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JCI는 개인능력의계발, 지역사회의 개발, 국제경험 계발, 사업능력 계발이라는 4대 이념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역량을 키워올바른 미래 지도자를 양성하고 세계평화와 인류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계적인 청년 단체다. 매년 4~6월에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4개의대륙에서 지역대회를 개최하여 세계 JC 회원들이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교류 협력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사진=골든블루)

유진그룹 에이스 홈센터 론칭 1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유진그룹의 홈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홈센터가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오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는 ‘행운의 럭키박스 이벤트’는 인기생활용품과 소형가전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상품이 담긴 리빙박스를 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매장 별 당일 한정된 수량으로 개점시간에 맞춰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랜덤으로 구성된 상품특성상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

파격적인 가격의 특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100원 특가 이벤트’에서는 송월타월과 백산수(2L)를 단돈 1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기간 내 1인 1개만 구입이 가능하다. ‘반값 세일’에서는 여름 필수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는 에어 서큘레이터를 비롯해 조명, 인테리어 타일시트 등 주요 인테리어 자재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유진그룹)
(사진=유진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