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이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25년 역사를 담은 기획전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를 7월 개최한다. 그밖에 기대작 에어(A:IR)의 CBT 참가자 모집 소식 및 e스포츠·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도 연이었다.

넥슨재단,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개최

넥슨재단이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탄생 25주년을 맞아 기획 전시회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를 오는 7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트선재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이번 전시회는 국내 온라인게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시각화한 융복합 전시 기획으로, 온라인게임이라는 가상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오프라인 공간에 재현한다.

특히 컴퓨터와 게임문화의 역사를 전시하는 ‘넥슨컴퓨터박물관’과 AI,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가 기획에 참여, 게임 속 다양한 기술과 콘텐츠를 예술적 문맥으로 시각화하여 온라인게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시도한다.

전시에서는 ‘단군의 땅’, ‘바람의나라’를 시작으로 올해 25주년을 맞은 국내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돌아보고, 개발자와 게이머, 기술이 상호작용하며 발전하는 온라인게임의 특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온라인게임 탄생 25주년을 맞아 게임을 또다른 시각으로 감상해볼 수 있는 전시를 마련했다”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도, 예술을 사랑하는 관람객들도 모두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MMORPG 에어(A:IR), CBT 참가자 모집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MMORPG ‘에어(A:IR)’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 참가자 모집을 금일부터 시작한다.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신작 PC MMORPG다. 지상과 공중에서 벌이는 양 진영(벌핀 vs 온타리)간 대규모 전쟁(RVR), 비행선과 마갑기 활용 전투 등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가 장점이다. 여기에 유물, 룬스크롤, 전술 전환으로 완성되는 전략 전투, 거주지 중심의 생활 콘텐츠 등 기본기까지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이번 CBT의 참가자 모집은 금일(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이어진다. 만 18세 이상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당첨자는 6월 24일 발표되며, 선정된 게이머는 24일부터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어’의 CBT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MMORPG ‘에어’의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CBT에서 이용자들이 경험하게 될 ‘에어’의 주요 콘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BT 참가자 모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참가 신청을 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게이밍 마우스, 블루투스 스피커, 게이밍 키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오는 6월 18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의 CBT 모집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5천원 권)과 치킨 쿠폰(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지급한다.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달성 이벤트도 열린다. 1만 명을 시작으로, 2만 명까지 달성 시 ‘좋아요’를 누른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모니터(벤큐 EX3501R), 그래픽카드(지포스 RTX 2080Ti)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예능 선수권 대회’ 온라인 방송 진행

넥슨이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온라인 방송 ‘카트라이더 리그++ 예능 선수권 대회’를 진행한다.

6월 1일 오전 9시부터 넥슨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는 이번 방송에는 문호준, 유영혁 등 16명의 선수와 김효진 아나운서, 김대겸 해설위원, 김택환 BJ, 박인재 감독이 출연한 가운데 ‘카트라이더 리그’ 체육대회 컨셉으로 진행된다.

참가 선수들은 8명씩 2개 팀으로 나뉘어 ‘카트라이더’를 활용한 경기 종목으로 실력을 겨룬다. 종목별로 승점을 합산해 최종 우승한 팀에게는 총 400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넥슨은 방송 진행을 기념해 촬영 현장에 유저들을 초대한다. 5월 30일까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의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 중 150명을 추첨해 넥슨 사옥에서 진행되는 본 방송의 관람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생중계 외에도 작전 회의부터 선수 리액션, 인터뷰 등 ‘카트라이더 리그++ 예능 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출연진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 3월 넥슨 유튜브에서 방영된 ‘카트라이더 리그++’는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관계자들이 출연해 매회 경기를 솔직하게 리뷰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총 8회차까지 진행되며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2019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결승 6월8일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2019년 첫 결승전이 오는 6월 8일(토) 진행된다고 밝혔다. 

KSL 결승전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6월 8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입장권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오늘 오후 5시부터 1층은 1만2천원, 2층은 1만원에 판매된다.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인 KSL은 2018년 6월 처음 발표 이후 팬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인 첫해를 치뤘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스타크래프트 실력자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현재 ‘Stork’ 송병구, ‘Mini’ 변현제, ‘Snow’ 장윤철, ‘Rain’ 정윤종 등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4명의 프로토스 선수들 만이 결승전 진출을 위한 뜨거운 전투를 위해 남아있는 상태다. 4강에 진출한 이들 선수들은 내일 5월 30일(목)과 모레 31일(금), 각각 4강 경기를 치르게 되며 여기서 승리하는 선수 2명이 6월8일 결승 무대에서 격돌하게 된다.

결승전을 직접 관람하러 오는 팬들을 위한 선물들도 준비되어 있다. 결승전 현장을 찾는 팬들은 추첨을 통해 게이밍 기어 브랜드 HyperX에서 마련한 마우스, 마우스패드, 키보드, 헤드셋 등 총 190개에 달하는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게임빌, 모바일 MMORPG ‘탈리온’ 북미·유럽 출시 

게임빌은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TALION)’을 북미·유럽 메이저 마켓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탈리온’은 동남아, 일본, 러시아 지역에 출시된 바 있다. ‘탈리온’은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출시 초반 흥행에 성공한 바 있으며, 동남 아시아와 서남 아시아, 러시아 지역 등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출시 지역에서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면서 현지 유저들의 호응을 얻기 위해 철저한 사전 마케팅도 진행해 왔다.

특히 ‘탈리온’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진영 간 전쟁(RvR) 재미에 쉽게 빠져들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여 현지 SNS 채널에서도 관심도가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게임빌, ‘빛의 계승자’ 파티레이드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파티레이드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티레이드’ 던전을 전격적으로 도입했다. 실시간으로 3명의 유저가 파티를 구성하여 ‘파티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하루 두 번씩 열리는 파티레이드 던전은 총 5층이며, 클리어하면 소환석, 캐럿 등 풍성한 보상과 파티레이드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파티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다. 자신의 부족함을 채워줄 파티원들을 실시간으로 모집해 다양한 전략적 조합으로 강력한 레이드 보스를 처치하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오일렌슈피겔 아바타’와 ‘시몬 아바타’도 새롭게 등장했다. 잿빛 그림자로 불리는 ‘오일렌슈피겔 아바타’는 새로운 무기를 장착하고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시몬 아바타’는 긴 칼을 장착한 색다른 모습으로 매력을 발산한다. 또,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밖에 비밀 던전 채팅 기능이 추가됐고, 특별 소환석 파편도 변경됐다. 즉시 각성 아이템으로 3차 각성까지 한 번에 가능해지고, 영웅 소환석 10회 소환기능이 추가됐다. 

또 친구초대 보상 횟수가 초기화돼 다시 한 번 친구를 초대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빛 속성 [A]루시엔, [A]레토, [A]헤이렐을 비롯해 어둠 속성 이미리야와 블라바츠키, 불속성 발키리 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유저들에게 5성 서번트 선택권 1개, 1억 골드 등 풍성한 선물도 제공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 신규 스타몬 ‘오정’ 등장

네시삼십삼분(4:33)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5성 스타몬 ‘오정’을 업데이트하고 스킬북 합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오정’은 강력한 능력을 가진 5성급 스타몬이다. 이 스타몬은 속성에 따라 공격 시 적을 무력화시키거나 공격력·방어력을 약화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진화하면 ‘사화상’, ‘금신나한’ 등 더욱 강력한 스타몬이 된다.

그리고 스킬북 합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같은 등급의 스킬북 2개를 합성해 재료와 같은 등급의 다른 스킬북으로 합성할 수 있다. 스킬북 합성은 스타몬 스킬 관리 창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합성 시 일정량의 골드가 수수료로 사용된다.

또 이용자 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스타몬 리그에 스페셜 시즌이 새롭게 도입됐다. 스페셜 시즌은 공격자의 리더 스타몬과 방어자의 히든 스타몬의 스킬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로 시작돼 더욱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시즌은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시범적으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정기적인 진행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의 최대 레벨이 70으로 확장됐고 50레벨까지 레벨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가 감소해 더욱 쉽게 도달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는 ‘영웅 축제의 알’에서 기존에 획득할 수 없었던 빛·어둠 속성의 영웅 페스티벌 전용 스타몬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더불어 게임 내에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여름이 오나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스타몬 포획, 환생 소환, 비공정에 숨겨진 보물 찾기 등 임무를 수행하면 에너지·골드·상급 비밀의 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임무 진척도에 따라 홀리윙키·윙키의 알·상급 빛어둠의 알 등 보상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쿄우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쿄우카’를 업데이트했다. 

‘쿄우카’는 ‘리틀 리리컬’ 길드에 소속된 3성 캐릭터로, 일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기 투표에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아왔다. 최고 수준의 마법 공격력이 특징으로, 전방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필살기 ‘코스모 블루 플래시’를 구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두 번째 스토리 이벤트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도 공개됐다. 이용자들은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를 즐기면서 ‘리틀 리리컬’ 길드 소속 ‘미미’, ‘미소기’, ‘쿄우카’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미미’와 ‘미소기’를 성장시킬 때 필요한 ‘메모리 피스’ 아이템을 대량으로 모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하면 ‘쥬얼’, ‘스태미나’, ‘정련석 결정’, ‘경험치 포션’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리고 6월 1일(토)부터 5일간, 스토리 이벤트에서 보스 사냥 참여 시 사용하는 ‘보스 티켓’을 매일 30장씩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 & 소울, 신규 클래스 '궁사' 사전 예약 실시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궁사’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신규 클래스 궁사는 블소의 12번째 직업이다. 활을 무기로 화려한 연계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효율적인 전투 거리 선택과 적의 취약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이 중요한 클래스다. 이용자는 6월 12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 가능하다.

블소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사전 예약자는 궁사 업데이트 기념의상 ‘여명’과 신규 환영무기 ‘정화’ 등을 받는다. 궁사의 사전 예약 소식을 SNS에 공유하면, ‘빛나는 보석 망치’와 ‘삼성 보석함’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6월 12일 궁사와 함께 새로운 영웅 던전과 외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신규 콘텐츠를 블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리 볼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