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여름침구샵’ 기획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쿠팡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맞춰 ‘여름침구샵’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3만여종의 상품들을 이불, 쿨매트/커버, 침구세트, 모기장, 대자리/러그 등 12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했다. 또 쿨매트, 모기장, 여름이불 등 자주 찾는 상품들을 페이지 상단에 노출해 고객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여름용 소재에 대한 구매 니즈가 높은 만큼 ‘여름에 좋은 침구 소재’를 소개한다. 가볍고 쾌적한 시어서커 원단부터, 친환경 프리미엄 침구인 모달, 매끄러운 냉감 소재인 인견 등 소재별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각 소재별로 간략한 특장점을 함께 보여줘 정보 전달력 또한 높였다.

페이지 내에서 열대야로 숙면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데코와 제습을 한번에 해결하는 공기정화식물과 숙면을 위한 침구 전문관으로 연결돼 관련 상품들도 구매 가능하다.

쿠팡, ‘여름침구샵’ 기획전 열다.(사진=쿠팡)
쿠팡, ‘여름침구샵’ 기획전 열다.(사진=쿠팡)

위메프, 맘마미아 쇼케이스 티켓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위메프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첫 번째 쇼케이스 ‘2019 맘마미아! 크루즈 파티’ 티켓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판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가격은 1만900원으로 190장 한정 판매한다.

뮤지컬 ‘맘마미아!’의 쇼케이스는 오는 6월 24일 저녁 8시 잠원한강공원 크루즈 378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정원, 신영숙, 홍지민, 박준면, 남경주, 김정민, 이현우, 루나, 이수빈 등 출연 배우들이 작품에 담긴 아바의 명곡을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위메프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8월 3일 오후 2시 공연전 좌석을 단독 판매한다. 해당일자 공연은 위메프 컬쳐데이 행사로 주연배우의 무대인사 및 럭키드로우 경품 추첨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66특가로 판매되는 8월 3일 공연의 티켓은 6월 7일 자정부터 A석 2만9666원 등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 맘마미아!크루즈 파티 티켓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맘마미아!크루즈 파티 티켓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사진=위메프)

매쉬업엔젤스, 오디오 피트니스 콘텐츠 플랫폼 '사운드짐'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 이택경)'가 오디오 피트니스 콘텐츠 플랫폼 ‘사운드짐 (대표 이미림)’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운드짐은 오디오 기반의 피트니스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운동 방식을 제공하는 회사다. 시공간의 제약을 받았던 영상 콘텐츠와는 달리 시야에 방해받지 않고 야외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적인 개인 운동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 2월 출시한 사운드짐은 명상, 필라테스 등의 홈트레이닝을 포함하여 러닝 머신, 실내 자전거, 야외 달리기 등 실내외 구분 없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운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체력과 목적에 따라 운동 강도와 시간 선택이 가능하며 전문 트레이너의 오디오 코칭과 음악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운동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디오 피트니스 콘텐츠 플랫폼 '사운드짐'(사진=매쉬업엔젤스)
오디오 피트니스 콘텐츠 플랫폼 '사운드짐'(사진=매쉬업엔젤스)

유아이패스코리아, 퍼즐데이터와 기술 MOU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대표 장은구)가 지난 28일 프로세스 마이닝을 이용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와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RPA 개발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퍼즐데이터와의 협력을 통해 유아이패스는 프로세스 마이닝 결과를 자동으로 RPA 프로세스 모델링에 접목, 국내 RPA 고객의 효과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양사는 유아이패스의 프로세스 레코더를 사용하여 로봇이 사람의 업무를 기록하도록 하고, 퍼즐데이터 프로세스 마이닝 플랫폼인 프로디스커버리를 통해 기록된 내용을 분석, 시각화해 RPA 적용이 필요한 업무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아이패스 장은구 대표(좌)와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가 협약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유아이패스코리아)
유아이패스 장은구 대표(좌)와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가 협약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유아이패스코리아)

엡손, 스트리밍 영상 전용 스마트글라스 ‘모베리오 BT-30C’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한국엡손(이하 엡손, 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엔테테인먼트용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C’를 오는 6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BT-30C의 특징은 USB-C 타입을 지원해 핸드폰이나 태블릿 PC와 쉽게 연결 가능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BT-30C를 착용하고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할 경우 7인치 핸드폰 화면을 가상 시청 거리 20m 기준 최대 320인치의 대형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자주 사용하는 음량, 밝기는 본체와 연결된 컨트롤러로 손쉽게 조절 가능하다. 안경처럼 착용하는 핸즈프리 타입이기 때문에 두 손, 두 발이 자유로운 것도 강점이다.

또, 시스루 타입으로 영상 시청 시 시야를 가리지 않으며 본체 무게가 95g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고, 휴대하기 간편하다. 동영상 시청용 제품인 만큼 720p 해상도와 100,000:1의 높은 명암비, 1인치당 3,415ppi 화소의 Si-OLED 패널이 탑재돼 있다.

엡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4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베이 옥션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 시 정가 5만5,000원 상당의 ‘고사양 정품 무선 충전 배터리팩(10000mAh)’을 증정한다. 이번 신제품 모베리오 BT-30C의 가격은 59만5,000원이다.

엡손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C(사진=엡손)
엡손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BT-30C(사진=엡손)

LS전선, 동해시에 장학금 5억원 기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전선은 29일 강원도 동해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동해 사업장은 LS전선의 글로벌 사업의 핵심인 해저 케이블과 초고압 케이블의 산실이다”라며, “향토 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 발전하기 위해 장학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LS전선은 2008년 동해시에 해저 케이블 공장을 건설하고, 이번 달 제2공장을 착공하는 등 4,0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이어 가고 있다. 회사측은 북방경제권 협력과 남북경협의 중심지인 강원도에서 동해 사업장이 전초기지로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는 입장이다.

(사진=LS전선)
(사진=LS전선)

 

오티스, 환경개선 및 안전교육 봉사활동 ‘그린슈츠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지난 28일 서울시 구로구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학습공간 및 생활환경을 개선해주는 ‘그린슈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티스 임직원 40여명은 꿈나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작업을 펼쳤다. 이들은 직접 낡은 공부방의 벽면 도배와 바닥 보수, 실내 청소 작업 등을 진행했다.

그 외에도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부방의 낡은 사물함과 가전을 새 것으로 교체해주고,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기부한 도서 200여 권도 함께 기증했다.

(사진=오티스엘리베이터코리아)
(사진=오티스엘리베이터코리아)

 

 

현대제철, 생태도시 순천에 문화 공간 조성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현대제철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에 예술적 감성을 더했다. 현대제철은 지난 28일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철제공공예술 프로젝트 ‘H-Steel 아뜰리에(ATELIER)’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곳에 설치된 공공예술조형물을 공개했다.

현대제철은 올해 초 ‘철이디자인 하는 자연 놀이’라는주제로 작품을 공모해 Steel Forest, Natural painting, 숲속의 노래 등 3개작품을 선정했다. 이 작품 공모는 조형 예술가를 비롯한 일반 시민들에게 예술작품 창작 및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선정된 작품을 통해 부드럽고 친근한 철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현대제철은 올해 ‘생태와문화의 도시’인순천의 이미지와 작품이 설치되는 교육체험센터의 장소적 특징을 반영해 생태와 교육이라는 주제를 작품 선정 기준으로 삼았다.

LG ‘의인상’, 바다·불길 속 차량에서 생명 구한 3인에게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는 포항시와 울산광역시에서 사고로 바다에 추락한 차량과 서울에서 화염에 휩싸인 차량에서 각각 운전자를 구조한 황흥섭(48), 김부근(56), 최창호(30)씨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황흥섭씨는 지난 19일 포항시 북구 청하면 자신의 사무실에서 방파제를 주행하던 한 차량이 추락방지구조물 사이로 다가가더니 갑자기 바다에 추락하는 것을 목격했다. 황씨는 즉시 119에 신고한 뒤, 망치를 가지고 현장으로 달려가 바다로 뛰어 들었다. 가라앉고 있던 차량 조수석 창문 유리를 망치로 깨고 문을 열어 운전자를 구조하고 출동한 소방대원에게 인계했다.

김부근씨는 지난 13일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항 앞 부두 주차장에서 한 승용차가 갑자기 굉음을 내며 바다로 돌진하는 것을 목격했다. 김씨는 곧바로 바다로 뛰어들어 30여 미터를 빠른 속도로 헤엄쳐 침수 중이던 차량에 접근해 운전자를 밖으로 끌어낸 뒤 부두 쪽으로 옮겼다. 이어 김씨는 구조정이 도착할 때까지 의식이 없던 운전자에게 인공호흡 등의 응급조치를 도왔다.

최창호씨는 지난 2월 서울 성동구 동부간선도로를 지나던 중 한 승용차가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는 것을 목격했다. 최씨는 불길에 휩싸인 차량 문을 열고 핸들과 운전석 사이에 몸이 끼어있던 운전자를 가까스로 차 밖으로 끌어냈다. 이어 차량 폭발에 대비해 운전자를 안고 40여 미터를 달려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

팟빵,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검은방’ 론칭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이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검은방’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7일 팟빵을 통해 처음 선보인 ‘검은방’은 범죄 심리 전문가인 프로파일러가 범인의 검거 및 자백에 큰 역할을 했던 주요 살인사건들을 직접 소개하고, 각 사건 범인들의 심리를 프로파일링적 관점으로 역추적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 방송에는 국내 첫 프로파일러로 활동하며 김길태, 강호순 등 연쇄살인범의 일선 수사 현장에서 활약했던 권일용 동국대 교수가 참여해 전문성과 깊이를 더했다.

‘검은방’은 기존 콘텐츠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팟빵에서 발생한 약 5,700만 시간의 이용자 청취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했다. 기존 콘텐츠가 대부분 사건 전개 과정의 단순 나열이나 대담 형식의 분석으로 구성되었다면, ‘검은방’은 팟빵 이용자의 청취 패턴과 이탈률, 이탈시점 등을 면밀히 분석해 사건 재연, 내레이션 등 스토리텔링 요소를 계획적으로 배치한 것이다.

기존 팟캐스트나 오디오 콘텐츠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새로운 포맷을 채택한 결과 ‘검은방’은 오디오판 ‘마인드헌터’로 입소문 나며 론칭 직후 2천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3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수 15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지=팟빵)
(이미지=팟빵)

중견련 회원사 '삼기오토모티브', 전기차 부품 글로벌 누적 매출 2580억 달성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 '삼기오토모티브'가 LG화학과 약 850억원 규모의 포드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2020년 1월부터 6년간 자동차 배터리 필수 부품인 엔드플레이트 2종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LG화학과 체결한 포르쉐 942억원, 지난 5월 21일 폭스바겐 788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포함하면 전기차 배터리 부품 글로벌 누적 매출은 2580억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