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 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삼성전자가 모바일 콘텐츠를 즐기는데 익숙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를 27일부터 ‘삼성닷컴’과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온라인 사전 구매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오는 6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더 세로는 모바일 콘텐츠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과 TV 등 일반 영상을 시청하기 좋은 가로 화면을 자유자재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을 TV에 탑재된 NFC(근거리 무선 통신) 인식부에 접촉하면 스마트폰으로 즐기던 각종 SNS, 영화, 게임, 음악 등의 콘텐츠가 미러링을 통해 바로 재생된다.

또한, 4.1채널ㆍ60와트의 고성능 스피커를 장착해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뿐 아니라 ‘삼성뮤직’ 등 다양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연동시킬 수 있다.

이 밖에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와 리모콘의 내장 마이크를 통해 각종 기능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이미지·시계·사운드 월 등의 콘텐츠를 띄워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도 있다.

더 세로는 43형 사이즈 1개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89만원이다.

모바일 콘텐츠 최적화된 세로 화면 TV '더 세로'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한다.(사진=삼성전자)
모바일 콘텐츠 최적화된 세로 화면 TV '더 세로'온라인 사전 판매 실시한다.(사진=삼성전자)

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5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40개의 새롭게 개통, 변경된 도로 및 전국 주요 3D 랜드마크, 계절 테마 등 다양한 정보가 반영, 개선됐다.

부산 시계-웅상 2공구 및 일광신도시 삼성1지하차도 구간 외에도 새롭게 추가, 변경된 고속도로, 지방, 일반도로 등의 경로 정보가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 랜드마크로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부산 영화의 전당 등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가 반영됐다. 전국 시 군,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  랜더링을 적용하며 아이나비 전자지도 내 시각적인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으며 대형마트, 전기차 충전소 등 최근 POI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그 밖에도 5월, 6월 시즌 테마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휴양림, 놀이공원, 동물원 등 가족 나들이 추천 여행지와 전국 주요 지역 축제 정보 등이 제공되며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3D 모델링 기법 구현한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사진=팅크웨어)
내비게이션 지도 내 3D 모델링 기법 구현한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사진=팅크웨어)

쿠팡, 14일간 '여름리빙페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쿠팡은 여름 시즌에 맞는 가구,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을 마련한 ‘여름리빙페어’를 내달 9일까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초여름 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증가하고 있는 고객들의 여름시즌 리빙용품 구매 니즈에 맞춰 마련됐다. 

이번 페어 기간 동안 특가상품을 선정해 최대 70% 할인한다. 27일, 6월 3일 각각 8개씩 오픈하며 총 16개다. 

집의 공간별 테마로 ▲포근하고 쾌적한 침실 ▲카페인 듯 여유로운 거실 ▲산뜻하고 편리한 욕실 ▲여름을 맞이하는 주방, 4개 공간으로 분류하여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즉시할인관을 통해 수납/주방용품, 욕실/세탁용품을 각각 최대 30%, 15% 할인해서 판매한다. 핫서머 테마관에서는 ‘여름침구샵’, ‘홈카페’, ‘숙면을 위한 아이템’ ‘원예/가드닝’ 코너로 제안한다. 이 밖에도 샤바스, 소프시스, 베스트리빙, 매직캔 등 총 49개 리빙브랜드 상품을 모은 브랜드관도 구성했다.

쿠팡, 최대 70% 할인 '여름리빙페어’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 최대 70% 할인 '여름리빙페어’ 진행한다.(사진=쿠팡)

다노샵, 맛·건강 모두 잡은 '다노 현미떡볶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가 운영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몰 다노샵은 100% 현미떡과 특제 소스로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다노 현미떡볶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다노 현미떡볶이의 특징은 밀가루와 백미 대신 현미로 만든 떡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현미는 각종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음식을 먹은 뒤 혈당이 증가하는 수치인 GI지수(Glycemic Index·혈당지수)가 낮다. GI지수가 낮은 식품은 같은 열량을 섭취하더라도 지방으로 축적되는 비율이 떨어지고 포만감은 오래가 다이어트 시 권장된다.

다노 현미떡볶이는 떡볶이 맛을 좌우하는 소스에도 건강함을 더했다. 체내 흡수량과 열량이 낮은 천연 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 등을 설탕과 물엿 대신 이용해 단맛과 짠맛은 줄인 것. 여기에, 설탕이 포함된 고추장이 아닌 고춧가루를 활용해 떡볶이 특유의 칼칼한 맛을 배가했다. 다노 현미떡볶이의 당류 및 나트륨 함량은 각각 3g과 480mg으로, 일반 떡볶이의 1/7과 1/3 수준에 불과하다.
 
다노 현미떡볶이는 1팩 135g으로, 현재 출시 기념 16% 할인이 적용된 2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다노샵, '다노 현미떡볶이’ 출시하다.(사진=다노)
다노샵, '다노 현미떡볶이’ 출시하다.(사진=다노)

 

 

아시아나항공, 제3회중국인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내 영향력 있는 30명의 SNS 파워블로거를 한국으로 초대한다.

‘아시아나 팔로워 마케터’ 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 계정을 통해 파워블로거를 선정 후 한국으로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시설을 견학하고 한국의 매력을 소개하는 행사다. 파워블로거가 한국 문화와 항공사 업무를 직접 경험한 뒤 SNS에 공유함으로써 한국 관광지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 또한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파워블로거는 5월 27일(월)에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공항 제 2격납고를 방문해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체험 과정을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항공 업무의 다양한 매력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아시아나항공 홍보에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베트남 학생들에게 ‘희망 자전거’ 선물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이 5월 25일 베트남 호아빈(Hoa Binh)성 다박(DaBac)현 소재 탄민 (Tan Minh)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하는 ‘희망 자전거’기증 행사를 가졌다. 

‘희망 자전거’ 행사는 형편이 어려운 가정이 많은 하노이 인근 지역의 학교를 선정,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함으로써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학업에 힘쓰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 시작된 행사이다.

올해 선정한 탄민(Tan Minh) 초등학교와 중학교, 탄페오(Tan Pheo) 중학교는 하노이 서쪽 산악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별다른 교통수단이 없어 한 시간 이상을 걸어서 통학하고 있다. 이날 대한항공은 다박현 인민위원회와 학교의 추천을 통해 어려운 환경 에서도 학업을 성실히 이어가는 65명의 학생들에게 ‘희망자전거’를 선물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타이트라, ‘컴퓨텍스 2019’ 28일부터 본격 개막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컴퓨텍스 2019가 개막을 하루 앞두고 인터내셔널 기자간담회를 27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컴퓨텍스 인터내셔널 기자간담회에 추가된 CEO 기조 연설에는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가 기조연설자로 참석 ▲차세대 컴퓨팅이 어떻게 혁신을 주도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AMD의 대만 ICT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신제품 소개, ▲AMD가 어떻게 완전히 새로운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술 혁신을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 공유했다.

컴퓨텍스 주관사 타이트라는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진행할 파트너 포럼에 대해 소개했다. 28일 컴퓨텍스 2019 개막식 당일에는 ▲인텔의 그레고리 M 브라이언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수석 부사장이 데이터 중심 환경에서 어떻게 기업이 지능형 컴퓨팅을 적용시키고 있는 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29일 ▲마이크로소프트 키노트 포럼에서는 닉 파커 부사장이 새로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트 엣지 발전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컴퓨텍스 포럼과 이노벡스 포럼은 ‘퍼베이시브 인텔리전스’와 ‘글로벌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대만의 장점’이라는 두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두 포럼을 통해 글로벌 기술 대기업 및 혁신가들은 기술 트렌드, 미래 비즈니스 기회 및 국제 협력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눌 예정이다. 30일 컴퓨텍스 2019와 함께 개최되는 타이베이 5G 서밋은 최신 기술 및 업계 동향에 대한 심층적인 시각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컴퓨텍스에 참가한 취재진들(사진=컴퓨텍스 홈페이지)
지난해 컴퓨텍스에 참가한 취재진들(사진=컴퓨텍스 홈페이지)

현대모비스 임직원 가족 봉사단, “한강 옆 푸른 정원 만들어요”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현대모비스는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한강변에 ‘현대모비스 정원’을 조성하는 신규 자원 봉사 ‘푸르미 봉사활동’을 런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연을 보내 선정된 20가족은 현대모비스가 확보한 한강공원 이촌지구 부지에서 지난 25일 팽나무와 갈참나무 묘목 100여 그루를 심고 정원내에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나무 길을 만들었다.

70여 명의 현대모비스 직원과 가족들은 앞으로 1년간 계절별 나무와 꽃을 심고 관리 활동을 한다. 가을에는 나무가 우거질 수 있도록 가지를 치고, 겨울에는 동파 방지를 위해 옷을 입히는 등 계절별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봉사단은 직접 심은 나무에 재활용 나무를 활용해 만든 가족나무 이름표도 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정원 조성 후 매년 새로운 임직원 가족들로 봉사단을 꾸려 새로운 지역에 ‘현대모비스 정원’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의 정원 조성 프로젝트는 서울시의 공원 녹지 정책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서울시는 올해 초부터 정부, 기업, 시민들과 함께 나무 1만그루를 심는 ‘탄소 상쇄∙시민참여 숲’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시민들의 참여로 숲을 만들어 생태계 복원의 기반을 닦고, 미세먼지 저감 효과도 함께 기대한다는 취지다.

현대모비스 임직원 가족봉사활동(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임직원 가족봉사활동(사진=현대모비스)

인피니언, AWS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인피니언 솔루션은 IoT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제품 솔루션을 AWS 클라우드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자사의 보안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이 아마존 FreeRTOS, AWS Greengrass IoT Core 용으로 다수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이들 솔루션은 현재 AWS 파트너 디바이스 카탈로그에서 IoT 개발자 보드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보안 컨트롤러는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데이터 스트림을 감지, 계산, 보호하여 온프레미스(On-premise)나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지능적이고 효율적으로 집계,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은 또 하드웨어와 함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므로 고객들은 IoT 디바이스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하고 클라우드 커넥티드 서비스에 통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