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틱톡’과 글로벌마케팅을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글로벌 쇼트 동영상 플랫폼으로 현재 한국, 중국,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 되고 있다.
이용자들이 손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발표한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다운로드 자료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해 1분기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번 양사의 협력으로 온라인 쇼핑몰은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가속화 할 수 있게 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동영상 플랫폼은 전세계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주요 채널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V-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쇼핑몰들이 빠르게 비즈니스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이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구글 등 다양한 글로벌 대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카페24재팬, 글로벌 결제 서비스 ‘엑심베이’ 도입
- 카페24, 쇼핑몰 매출 증대 '브랜디 연동 서비스' 출시
- 카페24 창업센터 전국 43개 지점으로 확장 가속화
- 카페24, 업계 최대 규모 320Gbps 백본망 구축
- 카페24, 차세대 모바일 기술 적용 ‘구글 앰프’ 서비스 론칭
- SM엔터, '카페24 타고'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 카페24, ‘브리치 상품 연동 서비스’ 출시
- 카페24, SSG닷컴·품·텐바이텐·우먼스톡 등 판매채널 신규 추가
- 카페24, 상품 촬영 전문 카메라앱 ‘스토어카메라’ 출시
- 카페24 디자인센터 입점 에이전시 2만 개 돌파
- 카페24, 올리브영 글로벌몰 구축 지원...최적화 쇼핑 환경 제공
- 카페24, 쇼핑몰 업무 자동화 서비스 ‘레시피’ 론칭
-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앱 중 사용시간 88% 점유
- 카페24, 앱스토어 내 ‘스티비 연동 서비스’ 출시
- 전문쇼핑몰에서도 당일 주문-수령...카페24 '오늘배송 서비스'
- 한류 열풍 베트남서 쇼핑몰 해볼까...카페24, 동남아 진출 본격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