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4일 오늘은 오락실 게임 종목으로 진행하는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5'의 참가신청이 시작됐다. 이번 주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회사 대항전 '오피스워 시즌 2'를 비롯해 각종 게임 업데이트 소식도 이어졌다.

아프리카티비,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5’ 개최

오락실게임 마니아를 위한 캐주얼 e스포츠 대회 ‘고인물 게임대전’의 5번째 시즌이 열린다.

아프리카TV는 오는 6월 8일부터 3주에 걸쳐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3층에서 ‘고인물 게임 대전 시즌5’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인물 게임대전’은 오락실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캐주얼 e스포츠 대회다.

진행 종목은 ‘용호의 권’,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이하 킹오파98)’, ‘더 킹 오브 파이터즈14(이하 킹오파14)’, ‘버추어 파이터2’ 총 4개다. 시즌5에는 다양한 종류의 콘솔 게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킹오파98·14는 플레이스테이션4, 버추어 파이터2는 X박스, 용호의 권은 크라운 203 아케이드로 대회를 진행한다. 

킹오파98·14 경기는 일본 게임회사 SNK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e스포츠 월드 투어인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대회 ‘네오지오 월드투어’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겸해 진행된다. 1등 상금은 50만원, 2등 상금은 20만원이며, 1등에게는 대회 참가를 위한 체류비 8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용호의 권과 버추어 파이터2의 경우 1등 80만원, 2등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는 5월 24일부터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 일정에 따라 종목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대회 참가와 관련한 공지와 종목별 세부 규정은 아프리카TV ‘고인물 게임대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6월 8일(토) 용호의 권, 15일(토)과 16일(일)에 각각 킹오파98과 킹오파14, 22일(일) 버추어 파이터2가 본선 및 예선 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5’의 모든 본선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을 통해 PC 및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킹오파98·14’는 오후 1시, ‘용호의 권’과 ‘버추어파이터2’는 7시부터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여전히 오락실 게임을 추억하고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자는 취지로 2018년부터 ‘고인물 게임대전’을 진행해오고 있다. 대회는 시즌1부터 시즌4까지, 누적시정자 수 약 41만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인물 게임대전은 참가자의 평균 연령이 30세 이상일 정도로 다수 올드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아프리카TV의 새로운 유저 유입에도 공헌하고 있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컴투스, Summer 인턴십 프로그램 ‘2019 컴투스 지니어스’ 모집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글로벌 게임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Summer 인턴십 프로그램인 ‘2019 컴투스 지니어스(Com2uS GENIUS)’의 모집을 실시한다.

컴투스는 매년 Summer 인턴십 제도를 통해 게임에 대한 꿈과 열정을 지닌 다양한 인재를 발굴하고, 게임 개발 및 사업 등 각 부문별로 전문화된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19 컴투스 지니어스’는 ‘게임 천재들 모여라’라는 슬로건 하에 참가자들이 향후 게임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컴투스의 ▲프로그래밍 ▲게임아트 ▲게임기획 ▲밸런스QA ▲게임사업∙마케팅 ▲경영지원 등 6개 부문과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의 ▲AI개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3학년 이상의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컴투스는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접수하며, 서류전형과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6월 말경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된 참가자들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총 9주 동안 컴투스의 각 게임 부문별 전문가들이 마련한 실무 커리큘럼을 체험하게 된다. 컴투스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사에서 생생한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실질적 가치로 인해 매년 많은 예비 사회인들이 신청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오는 5월 30일, 이색 채용설명회 형태의 ‘Com2uS GENIUS 겜:성 Party’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인턴십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컴투스채용)을 통해서도 1:1 문의가 가능하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액토즈,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공식 사이트 오픈

액토즈소프트가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액토즈소프트가 주최하고 액토즈소프트와 CJ ENM 게임채널 OGN이 공동 주관하는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은 오는 10월 5일(토), 6일(일)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팬페스티벌은 행사 일수, 장소, 모집 참가 인원 등 전체적인 규모를 2017년 대비 약 두 배가량 확장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에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 및 코스프레 콘테스트, 둘째 날에는 PvP 대회 ‘더 피스트 챔피언십’, 현장 Q&A를 진행하는 등 이틀 동안 서로 다른 이벤트를 마련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6월 3일(월)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입장권을 판매한다. 입장권은 2일권으로만 판매되며, 전투 직업 51레벨 캐릭터를 1개 이상 보유한 유저 중 정액제 또는 정량제 이용자, 가맹 PC방 7일 내 1회 이상 접속자에 한해 구매 가능하다. 

또, 입장권을 구매한 이용자들에게는 푸짐한 혜택이 주어지는 ‘2019 팬페스티벌 서울 특전’이 제공되며, ‘파이널판타지14’의 굿즈와 팬페스티벌 서울 전용 굿즈를 사전에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사업실장은 “한국에서 두 번째 팬페스티벌을 개최할 수 있게 응원해 주신 모든 모험가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최고의 팬페스티벌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테니, 꼭 즐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이미지=액토즈소프트)

 

펍지주식회사, ‘오피스워 시즌 2’ 오프라인 본선 개최

펍지주식회사가 KB증권 모바일 계좌개설과 함께하는 ‘펍지 모바일 오피스워(PUBG MOBILE OFFICE WAR, 이하 오피스워) 시즌 2’ 오프라인 본선 경기를 25일 서울 마포구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서 펼친다.

본선 경기에는 온라인 예선 진출 48개 팀 중 선발된 상위 16개 팀이 참가한다. 4인이 한 팀을 이뤄 에란겔(Erangel), 사녹(Sanhok) 맵에서 총 4회 매치를 진행, 매치 포인트를 합산해 승부를 가린다. 1등 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2등 팀 300만원, 3등 팀 100만원을 수여하며, 개인 별 최다 킬을 기록한 MVP에게도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이번 오프라인 본선에서는 사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우승팀 예측 이벤트, 명함 이벤트, 인게임 패션왕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펼쳐진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휠라(FILA) 바리게이트 운동화와 볼캡, 오피스워 특별 에디션 티셔츠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사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도 진행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이 기대된다.

중계는 성승헌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 김정민 해설이 맡아 생생하고 박진감 넘치는 현장 분위기를 전달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스트리밍 유트브 채널과 페이스북,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오피스워 시즌 2 경기는 VSPN코리아에서 제작하며, 본선 경기 후원사로는 KB증권, 휠라, VSPN, 블라인드, 빔 산토리가 참여한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지역 점령전 영상 등 업데이트 콘텐츠 선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티저 페이지를 열고 지역 점령전 플레이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선공개했다. 

이용자들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및 티저 페이지를 통해 △문파 간 경쟁을 통해 지역을 점령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 점령전’ △팀원들과 세력 필드 보스를 공략하는 신규 전쟁 지역 ‘버려진 법기골’ △특별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 던전 ‘월령’ 등 5월 말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지역을 차지하기 위해 문파 간 치열하고 긴장감 넘치는 대결이 펼쳐지는 지역 점령전 플레이 영상도 함께 엿볼 수 있다. 

넷마블은 지역 점령전 영상을 본 후 이벤트 게시판에 기대평 및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흑신석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전설 영웅 2종 추가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전설 영웅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탱커를 카운터하는 기술을 가진 근접 공격형 ‘리슈렌’과 힐러를 주로 공격하는 원거리 사수형 ‘미유라’를 추가했다. 두 캐릭터 모두 전설급 여자 영웅으로, 개성 넘치는 외모와 각각 ‘재빠른 공격’, ‘정조준 사격’ 등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던전에 해당하는 캐릭터 유형별 조합을 맞춰야 입장 가능한 ‘토벌 던전’을 선보였다. 던전마다 공략을 찾아가며 클리어 해야 하는 콘텐츠로, ‘장비 강화석’과 ‘재련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드라고나 유적지’에 가장 어려운 ‘심연’ 단계를 추가하고, ‘길드 레이드’ 및 ‘레이드’에 원하는 유저와 플레이할 수 있는 ‘초대’ 기능을 도입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모은 ‘검은 영혼’ 아이템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모험의 날개’, ‘쿠엘의 보급 상자’, 영웅 ‘쿠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녀 쿠엘의 검은 야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불.독)’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불.독)’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모험가 직업군의 마법사 계열 캐릭터 ‘아크메이지(불.독)’는 주무기 ‘스태프’, 보조무기 ‘마도서(적녹의 서)’를 사용하며,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여러 종류의 디버프를 걸어 공격하는 특징을 갖췄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 기념으로 6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경험치증가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크메이지(불.독)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아크메이지(불.독)’ 캐릭터를 대상으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명예 모험가의 훈장’, ‘모험가의 크루얼 링(EXP5%)’, ‘유니크 등급 무기’, 소비성 아이템 등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3~100레벨 성장하는 동안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27일 ‘월드 통합 토너먼트 왕중왕전’ 본 시즌을 시작한다. ‘길드 요새전-레이스’ 시즌전 성적을 바탕으로 월드 상위 16개 팀이 경기를 펼치게 되며,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도 실시간 경기 관전이 가능하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클럽오디션, 신규 모드 '배틀로얄' 및 새로운 펫 '햄순이' 출시

클럽오디션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로얄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개인전, 팀전 등 기존 콘텐츠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댄스배틀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배틀로얄 모드는 6명의 플레이어가 총 3번의 라운드를 치르면서, 매 라운드마다 점수가 하위권인 2명이 탈락한다. 최종 라운드에서 1:1 승부를 펼쳐 최후의 1인을 가린다. 탈락한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게임 조작이 불가능하고, 이후 진행되는 승부를 관전하게 된다.

또 배틀로얄 모드는 기존 모드 방식 외에 추가로 라운드마다 6가지 '조건' 중 하나가 랜덤하게 등장해 플레이어들을 압박한다. 입력해서는 안되는 방향키가 등장하는 '점프 배틀', 숨겨진 방향키가 등장하는 '럭키 배틀', 판정바가 서서히 사라지는 '디스크 하이드 배틀', 방향키 표시가 점점 사라지는 '키 하이드 배틀', 정해진 목표 스코어와 차이가 적을 수록 상위 등수를 차지하는 '매치 스코어 배틀', 제시되는 판정(예: 퍼펙트)을 무조건 달성해야 하는 '저지 배틀' 등이다.

이와 함께 클럽오디션은 오는 29일까지 신규 펫 '햄순이'를 기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햄순이는 귀여운 햄스터 모양의 펫으로 경험치 버프를 부여하는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기능을 갖고 있다.

유저들은 '햄순이 펫 박스' 또는 '햄순이 펫 패키지'를 구매해 파이팅 햄순이, 능력자 햄순이, 에너지 햄순이 등 총 7종류의 햄순이를 획득할 수 있다. 각각의 햄순이마다 능력치가 다르며 박스를 열 때마다 1종의 햄순이(종류별 3개 등급)가 랜덤하게 등장한다. 

아울러 클럽오디션은 매일 정오 '푸시 알림'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템에 더해 파격적인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봄맞이 춘곤타파'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기본 보상 외에 추가로 즉시완료권 50개, 신비한 보석상자 5개, 에너지 200개, 럭셔리 럭키박스 티켓 3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 아이템들은 게임 내 유료 재화인 '루비'로 판매하는 것들이다.

(이미지=T3엔터테인먼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