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NIA, 삼성SDS, 지역아동센터전국연합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2019 스마트쉼 토크콘서트’를 24일 경기도 시흥시 대흥중학교를 시작으로 총 15개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쉼' 토크콘서트는 중고등학교 교사, 학생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하여 IT전문가와 함께 교사와 학생의 실감나는 현장 이야기를 직접 청취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활용 해법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사진=NIA)
24일부터 15개 중학교에서 스마트쉼 콘서트가 열린다. (사진=NIA)

프로그램은 문화예술공연, 주제강연 및 패널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부터 처음 시도하는 주제강연인 ‘생각을 바꾸는 시간, 10분’을 통해 스마트폰, 게임, 데이터 등 다양한 청소년 관심 분야에 대해 스타트업 대표, ICT전문가들과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문용식 NIA 원장은 “기존의 강의 중심의 전달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의 흥미를 제고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이러한 토크콘서트 형식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전 연령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해소되고 올바른 스마트미디어 사용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