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혜덕 대표, 에퀴닉스 한국 초대 대표 선임
장혜덕 대표, 에퀴닉스 한국 초대 대표 선임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5.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분야 전문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데이터 센터 기업 에퀴닉스(Equinix)가 에퀴닉스 코리아 대표로 장혜덕을 공식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장혜덕 에퀴닉스 코리아 대표(Chris Jang, Country Manager, Equinix Korea)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모바일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다.

에퀴닉스의 한국 사업을 이끌게 된 장혜덕 대표는 에퀴닉스 입사 전 구글 클라우드 한국 총괄을 역임한 바 있다. 재직하는 동안 구글의 한국 내 클라우드 사업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에퀴닉스는 밝혔다. 

또 장혜덕 대표는 AWS 코리아 대표, 바이트모바일(Bytemobile)과 실란트로 시스템(Sylantro System)에서 주요 직책을 맡은 바 있다. 

장혜덕 에퀴닉스 코리아 대표 (사진=에퀴닉스)
장혜덕 에퀴닉스 코리아 대표 (사진=에퀴닉스)

장혜덕 대표는 뉴욕주립대(버팔로)에서 항공우주공학 학사 학위를 수여받고, 워싱턴대학교에서 항공우주공학 및 생명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장혜덕 대표는 “갈수록 확장하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 맞춰 한국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진입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초 에퀴닉스의 시장 진출은 시기적절하다"며, "한국은 디지털-퍼스트 국가(digital-first nation)로 향하는 최전선에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실정으로, 상호접속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로서 에퀴닉스는 디지털 미래와 글로벌 확장을 향한 한국 기업의 여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