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 후 ‘풀가동’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세척력과 위생, 편의성 등이 강화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지난 3월 말 출시 후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풀가동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총 54개의 고압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고 빠르게 세척하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대장균, 살모넬라 등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하는 국내 유일 ‘100도(℃) 트루 스팀’ ▲일반 모터 대비 에너지 효율이 30% 높고 10년 무상보증의 내구성을 갖춘 ‘인버터 DD모터’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로 편리한 ‘스마트 선반 시스템’ ▲사용자 안전까지 고려한 ‘자동 문 열림 건조’ 등 프리미엄 식기세척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신제품은 최근 LG전자와 부산대학교가 함께 진행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통해 손 설거지보다 세척력과 효율성이 우수하다고 인정받았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손 설거지보다 세척력이 약 26% 뛰어났고 물 사용량은 손 설거지의 10%, 세제 사용량은 절반 수준에 불과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식기세척기가 세척력이 떨어지고 물과 세제를 많이 쓴다는 기존의 인식을 극복함으로써 손 설거지를 대체해 주요 주방가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난 22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LG전자 직원들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생산하고 있다.(사진=LG전자)
지난 22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LG전자 직원들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생산하고 있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1만 원 쿠폰, 위메프서 단돈 100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여기어때는 위메프와 손잡고, 밤 11시 위메프에서 ‘여기어때 숙박 1만 원 쿠폰’을 100원에 공개하는 특가전을 연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에 따르면 위메프는 여기어때 입점 숙소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을 100원에 내놓는다. 쿠폰은 2만 장 한정이다. 행사는 23일 밤 11시부터다. 해당 쿠폰은 3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구매한 여기어때 쿠폰은 ▲호텔 ▲펜션 ▲리조트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5만여 국내 숙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 로그인 후 내정보 > 쿠폰함에서 쿠폰 등록 후, 오는 31일까지 이용하면 된다.

23일 위메프 밤11시 특가 행사에서 ‘여기어때 숙박 1만 원 쿠폰’이 100원에 판매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23일 위메프 밤11시 특가 행사에서 ‘여기어때 숙박 1만 원 쿠폰’이 100원에 판매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비즈모델라인, 핀테크 창업지원 사업 가동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비즈모델라인(대표 김재형)은 0229파트너스(대표 신동한)와 ‘핀테크 패스트 트랙을 위한 전략적 제휴 및 특허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각 사가 보유한 1,700여개 핀테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종합적인 창업기획(액셀러레이팅)과 지식재산(IP) 금융 서비스를 통해 핀테크 부문 창업이 조기에 성과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미 국내 최대의 특허투자기업이자 특허엔젤로서 평가받고 있는 비즈모델라인은, 이번 제휴를 통해 지식재산(IP) 금융 부문까지 포괄하는 전문성 있는 IP액셀러레이팅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시중의 자금이 혁신산업 부문으로 흘러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0229파트너스는 비즈모델라인으로부터 이전 받은 특허를 활용해 사모펀드 조성, 마이크로 VC 설립, 벤처캐피탈이나 운용사와의 협업 등 IP와 금융이 결합된 새로운 IP금융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재형 비즈모델라인 대표(우)와 신동한 0229파트너스 대표가 핀테크 패스트 트랙을 위한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비즈모델라인)
김재형 비즈모델라인 대표(우)와 신동한 0229파트너스 대표가 핀테크 패스트 트랙을 위한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비즈모델라인)

팅크웨어, 차량용 습기 건조기 ‘아이볼트 G-1000’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차량용 에어컨, 히터 습기 건조기 ‘아이볼트 G-1000’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차량 운행 시 작동하는 에어컨 혹은 히터 차량 내, 외부 온도 차로 발생되는 결로현상으로 인해 수중기와 물방울 등이 금속 라디에이터 구조의 에바포레이터(증발기)에 생성된다. 이러한 습기가 차량 내에서 유지될 시 각종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며, 악취와 함께 송풍구를 통해 차량 실내로 유입된다. 심할 경우 천식, 알레르기 질환, 기관지염 등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된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볼트 G-1000’은 차량 내 발생되는 습기를 건조시켜 세균, 곰팡이 증식 및 냄새 등을 제거해 차량환경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3000mA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차량 운행 후 배터리 전력을 활용해 약 15분간 블로우 모터를 작동시켜 차량 내 남아있는 습기를 건조시킨다. 또한 차량 운행시간에 따라 건조 횟수를 자동 조절해 장시간 운행에서도 차량 내 습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KC 안전인증은 물론, 12WAG 규격 차량 전용 전력 세이프 케이블, 배터리 보호회로(BMS)등을 적용했다. 

아이볼트 G-1000 소비자 가격은 17만 9천원(공임비 별도 3만원)이다.

팅크웨어, 차량용 습기 건조기 ‘아이볼트 G-1000’을 출시하다.(사진=팅크웨어)
팅크웨어, 차량용 습기 건조기 ‘아이볼트 G-1000’을 출시하다.(사진=팅크웨어)

대한전선, 신임 대표집행임원 사장에 나형균 수석부사장 선임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전선은 22일에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대표집행임원 사장에 나형균 현 대한전선 수석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본업인 전선산업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정된 재무 구조가 만들어진 현 시점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물을 선임했다는 설명이다.

나형균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삼정, 삼일 등 대형 회계법인에서 공인회계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전략 및 재무 분야의 전문성을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2011년 ㈜마이다스 대표이사, 2013년 안셀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사진=대한전선)
(사진=대한전선)

LG상록재단, ‘한국의 민물고기’ 출간…223종 민물고기 수록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상록재단은 최근 필드북 형태의 ‘한국의 민물고기’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의 민물고기는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에서 관찰되거나 기록된 모든 민물고기를 총망라해 국내에서 출판된 도감 중 가장 많은 총 21목 39과 233종의 민물고기를 수록하고 있다.

이 책은 삼차원 세밀화로 민물고기를 표현했다. LG는 일반인들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어류의 몸과 지느러미 모양, 색 등 세세한 특징을 삼차원 세밀화로 수록했다고 설명했다. 또 상류, 중류, 하류 등 수계에 따른 민물고기 분포 정보를 표기하고, 서식지 정보까지 수록하는 등 방대한 자료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한국의 민물고기는 LG상록재단이 2000년 출간한 ‘한국의 새’에 이어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생태계에 대한 고(故) 구본무 회장의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제작됐다. 故 구본무 회장은 1997년 공익재단인 LG상록재단을 설립해 생태 수목원 ‘화담숲’을 조성했으며, 황새, 무궁화 등 생태계 복원을 지원했다.

한국의 민물고기는 백과사전식 도감이 아닌 포켓사이즈의 필드북(Field Book) 형태다. LG는 전문가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야외에서 간편하게 휴대하며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전국 서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며, 수익금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 보호사업 등에 쓰일 계획이다.

ㅣㅎ(사진=LG)
LG상록재단에서 출간한 '한국의 민물고기'(사진=LG)

전세계 ESS용 LiB 시장 38% 성장…한국은 ‘역성장’ 전망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SNE리서치는 최근 ‘전세계 ESS 및 ESS 용 리튬이온 전지 시장 중장기 전망’ 리포트를 발표하며, 글로벌 ESS용 리튬 이온 전지 시장은 16GWh 규모로 전년 11.6GWh 대비 38%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장별로는 북미 시장과 유럽, 일본 시장이 성장, 한국은 역성장을 할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은 대규모 전력용 ESS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그리고, 태양광 연계 ESS 설치 때 지급되는 투자세엑 공제 방식의 보조금(ITC)을 ESS 단독이나 타 재생에너지 연계시에도 적용하는 법안을 발의, 공개 하였고, 내년부터 시행하기로 하면서 본격적인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유럽과 일본, 중국도 ESS 시장 확대가 전망된다. 한국 시장은 정부 정책에 따라 전력용, 상업용 시장이 급성장 했으나, ESS 화재 사건으로 설치 예정이던 ESS 프로젝트들이 지연 상황이다. 또한 ESS 전기 촉진 요금제도 2020년 이후 소멸할 예정이어서 상업용 ESS 시장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력용 ESS 는 신재생 연계 시장 위주로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SNE리서치 관계자는 “한국의 ESS 시장은 정부 정책 영향으로 빨리 개화되고 성장하여, 그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나, 글로벌 ESS용 리튬 이온 전지 시장은 이제부터 개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2019년 약 16GWh, 2020년 23.7GWh, 2025년 86.9GWh로 연평균 26% 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료=SNE리서치)
(자료=SNE리서치)

유블럭스, 고정밀 멀티 밴드 GNSS 모듈 ZED-F9K 공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유블럭스가 관성 센서가 내장된 고정밀 멀티 밴드 GNSS(위성측위시스템) 모듈인 ZED-F9K를 23일 공개했다. ZED-F9K는 GNSS 수신기 분야의 최신 기술과 신호 처리 알고리즘 및 보정 서비스를 통합했다. 제품은 수십 센티미터(1/10미터) 수준의 정밀도를 수초 내에 제공하며,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와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ZED-F9K 고정밀 추측 항법 모듈은 유블럭스 F9 기술 플랫폼을 토대로 개발됐다. 유블럭스는 최신 GNSS 보정 서비스와의 호환을 통해 전리층 및 기타 오차를 보정함으로써 위치 추적 정확도를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멀티밴드 및 다중 위성을 지원하는 실시간 정밀측위시스템(RTK) 수신 모듈은 모든 궤도의 GNSS위성으로부터 GNSS 신호를 수신할 수 있다. 또한 모듈 내에 관성 센서를 통합해, 이동 중인 차량의 궤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유블럭스의 추측 항법 제품 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알렉스 기 제품담당 수석은 “ZED-F9K는 현재와 미래의 커넥티드 카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턴키 방식의 고정밀 GNSS 솔루션”이라며, “GNSS 수신기에서 관성 측정 장치 및 추측 항법 알고리즘에 이르는 다양한 기술을 통합한 집약체로서, 고객의 제품 개발 사이클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능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유블럭스)
GNSS 모듈 ZED-F9K(사진=유블럭스)

Arm, 효율적인 공간 관리 지원하는 스페이스 애널리틱스 발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영국의 반도체 설계 기업 Arm은 자사의 펠리언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의 하나인 스페이스 애널리틱스(Space Analytics)를 23일 발표했다.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는 호텔, 공유오피스, 상업용 빌딩의 관리자들을 위한 솔루션으로, 빌딩 공간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의 펠리언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페이스 애널리틱스는 스마트 조명, 센서, 잠금장치, IP 카메라, 출입증 리더기 등 다양한 기성 IoT 디바이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공간의 사용가능성을 예측한다. 솔루션의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Arm은 공간과 자원 활용에 대한 유용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Arm은 자산 관리자들이 이런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해, 한가한 시간대에는 고객들에게 할인 요금을 제공하거나 가장 가까운 최적의 업무 공간을 제안할 수 있으며, 전력, 청소, 조명과 관련한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칩, PoE 조명 호환 480W 팬리스 스위치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회사 마이크로세미를 통해 포트당 60W의 전력을 8개의 포트 전체에 동시에 제공하는 비용 효율적인 8포트 PoE 스위치를 출시했다. 디지털 천장 설치에 적합한 IEEE 802.3bt호환 PDS-408G PoE 스위치는 팬리스 설계로 소음 없이 동작한다.

PDS-408G는 기업용 커넥티드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제품은 조명, 센서, HVAC, Wi-Fi 액세스 포인트와 같은 개별 시스템들을 하나의 싱글 스위치 상에 연결한다. 이 스위치는 커넥티드 조명을 위한 8개의 PoE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에너지 절약과 보다 낮은 운영비용을 통해 엔드 애플리케이션의 비용을 추가로 절감해 준다. IEEE 802.3bt과 호환되는 PDS-408G는 총 480W를 제공하며 개별 포트에는 최고90W까지 지원되고, 8개의 포트가 동시에 동작하는 경우에는 각 포트당 60W가 지원된다.

마이크로칩의 아날로그, 디스크리트 및 전력 사업부 수석 부사장 리치 사이몬식은 “커넥티드 조명 시스템에서 PoE에 대한 수요는 가속화되고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PoE스위치는 특별히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의 요건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며, “PDS-408G는 기존 PoE 표준보다 거의 6배 이상의 전력을 제공하는 IEEE 802.3bt 호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진=마이크로칩)
PDS-408G PoE 스위치(사진=마이크로칩)

실리콘랩스-시그니파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위해 협력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실리콘랩스와 시그니파이는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필립스 휴’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함해,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조명 스위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프렌즈 오브 휴 에코시스템을 통해, 써드파티 벤더와 브랜드들은 지그비 기반 스마트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필립스 휴의 시스템과 연동, 상호운용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의 핵심 파트너인 실리콘랩스는 시그니파이와의 긴밀히 협력으로, 필립스 휴 앱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설정이나 휴 클라우드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 같은 첨단 조명 스위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그비 클러스터를 정의하고 호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선더스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메시 네트워킹 분야 15년 이상의 경험과 2억5천만 대 이상의 메시 노드 설치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는 지그비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및 무선 개발 툴을 통해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며, “점점 더 늘어나는 프렌즈 오브 휴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우리는 IoT를 위한 첨단 스마트 조명 솔루션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실리콘랩스)

티켓베이, 서포터즈 ‘티켓베이팬’ 2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팀플러스에서 운영하는 티켓 중개 플랫폼 티켓베이가 서포터즈 ‘티켓베이팬’ 2기를 모집한다.

‘티켓베이팬’ 2기의 모집분야는 △티켓 △투어마켓 △뷰티마켓 등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4일까지다. 서포터즈 합격자는 6월 21일 공지하며, 선발인원은 총 47명이다. 운영기간은 6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 간이다.

선발된 인원은 매 월 주제에 맞는 온라인 콘텐츠를 작성하고 본인의 블로그와 SNS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서포터즈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 결과에 따라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활동자에게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방법,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베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티켓베이는 지난 2015년 6월 론칭한 뮤지컬, 콘서트, 스포츠, 여행, 레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티켓과 굿즈를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C2C 서비스다. 누구나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고객 보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가능케 했으며, 전담 콜센터 운영으로 이용자들에게 신뢰성을 쌓고 있다. 이에 힘입어 누적 회원수 130만 명을 넘어서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티켓베이)
(이미지=티켓베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