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2일 오늘은 '패스 오브 엑자일' 콘텐츠 공개 등 신작 소식과 함께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왔다. 오늘부터 오버워치, ‘워크샵’ 및 ‘감사제’ 이벤트도 본격 적용된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서비스 론칭 콘텐츠 대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6월 8일 한국 서비스에 나서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의 론칭 콘텐츠를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해 전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인기 PC온라인게임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3개월 단위로 선보이는 대규모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끊임없는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으며, 이번 한국 서비스와 동시에 제공되는 신규 확장팩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에는 도전 욕구를 자랑하는 챌린지 리그와 새로운 아이템 그리고 스킬 젬을 통한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성장과 보다 강력해진 근접 전투 등으로 한국 이용자를 맞이한다.

한국 서비스 론칭 콘텐츠의 핵심 테마는 '군단'으로, 이용자는 지난 수천년간 '분쟁의 영토'에 갇혀 끝없는 전쟁을 펼칠 수 밖에 없던 강력한 군단과 그들의 지도자를 끝나지 않는 전투로부터 해방시키고 이들을 물리쳐 강력한 보상을 얻게 된다.

이용자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레이클라스트 지역을 탐험하며 발견하게 되는 고대의 돌기둥을 활성화 함으로써 총 5개의 군단 상징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분쟁의 영토'에 진입해 새로운 여정을 펼쳐나가게 된다.

이들 5개 군단으로부터 각각 얻게 되는 특별한 '주얼'은 주변의 패시브 스킬을 각각 다른 형태로 변경해주는 만큼, 이를 통해 완전히 새롭고 창의적인 캐릭터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게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를 위해 한글화를 지원 함으로써 누구나 친근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카카오게임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빠른 네트워크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또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초보 캐릭터 성장 및 이용자 공략 가이드를 마련하고, 어디서나 손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전국 카카오게임 PC방에서 진행되는 풍성한 PC방 혜택을 제공하는 등 완성도 높은 새로운 게임을 고대하던 게이머들을 맞이한다.

오는 6월 8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 은 현재 티저 페이지를 통해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론칭 콘텐츠인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 에 관한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은 가레나(Garena Online)가 배급 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가 개발해 2018년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탑10 게임’에 선정 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검은사막 PC방 혜택 대폭 확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PC방 혜택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PC방 이용자는 ‘프리미엄 PC방 전용 버프’, ‘PC방 전용 탈 것’ 등 기존 혜택 외에도 ▶PC방 전용 대여 장비: 56레벨 고등급 풀셋, 60레벨 유등급 풀셋 ▶PC방 전용 반려동물: 4세대 리미티드 등급 ▶거래 관리 메이드 2종, 창고 관리 메이드 2종 ▶여행자의 지도, 나침반 ▶24시간 파트리지오 상인 이용 ▶PC방 전용 우두머리 소환서를 받을 수 있다.

‘PC방 접속 시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접속 시간 달성에 따라 ‘축복받은 전령서’, ‘수련의 서’, ‘30펄’ 등을 매일 받는다. 6월 26일까지 누적 시간에 따라 ▶10시간 금괴 1Kg ▶20시간 200펄 ▶30시간 툰그라드 액세서리 택 1부위 ▶50시간 프리미엄 의상 세트 1개도 받을 수 있다.

김서윤 펄어비스 글로벌 서비스실장은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PC방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며 “PC방에서도 ‘검은사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PC방 역대급 혜택은 펄어비스와 넥슨이 함께 마련했다. 30일부터 ‘검은사막’의 PC방 서비스를 넥슨이 맡는다.

한편 ‘사전 준비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사전 이전 신청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연장됐다.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은 카카오게임즈와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선데이토즈, ‘디즈니팝’에 ‘알라딘’ IP 등장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자사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에 알라딘 IP가 등장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디즈니팝’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IP를 활용한 이야기와 꾸미기, 코스튬, 퍼즐 블록 등을 선보이며 지난 4월 출시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이번엔 디즈니의 실사 영화 ‘알라딘’의 이달 23일 개봉에 맞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영화의 배경과 같은 사막의 마을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마을을 꾸미며 알라딘, 램프의 요정 지니 등 새로운 캐릭터 코스튬 29종이 등장하는 점은 이번 업데이트의 이색 재미다. 게임의 핵심인 퍼즐 플레이 역시 마법 양탄자를 타고 퍼즐판을 이동하는 액션과 다양한 특수 블록들을 선보이며 선데이토즈의 퍼즐 게임 노하우와 알라딘 IP의 재미를 담아냈다는 평가다.  

이정현 선데이토즈 PD는 “영화 ’알라딘’ 개봉에 맞춘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팬과 디즈니 팬들에게 영화의 감성을 만나는 재미와 새로운 퍼즐 블록, 코스튬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알라딘 IP를 활용한 신규 퍼즐 스테이지와 콘텐츠를 선보인 ‘디즈니팝’은 코스튬을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노트북, 디즈니 캐릭터 굿즈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온, ‘데바 전설 시대’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데바 전설 시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온 이용자는 데바 전설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서버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 ▶새로운 12인 포스 인던 ‘베니룽의 대저택’ ▶새로운 결투장 ‘오르비스 수련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전 서버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에서 종족 간(천족/마족)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기지 방어전, 마력 제작, 필드 최강 무기 시스템 등 각종 콘텐츠도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는 신규 12인 포스 인던 ‘베니룽의 대저택’에서 전투에 참여해 궁극 무기와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종족 구분 없이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를 연습하는 ‘오르비스 수련장’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오늘(22일)부터 6월 12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전설 변신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바의 귀환, 7일간의 기적’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성장 가이드 퀘스트를 완수해 궁극 PvE(Player vs Environment, 이용자와 프로그램 간 대전) 및 PvP 장비를 얻는 ‘데바의 성장, 쾌속의 바람길’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접속 유지 및 필드 사냥으로 획득한 소원동전을 분수대에 던져 ‘빛나는 보물 꾸러미’를 받는 ‘데바의 득템, 빛나는 마법 분수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시즌 6-3 대형 업데이트 ‘왕의 귀환’ 실시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블레이즈’는 시즌 6-3 지역 ‘죄악의 화산’과 신규 몬스터 ‘나락의 악마’를 최초로 선보인다. 신규 지역 공개와 더불어 '드래곤 버스터'를 모든 유저들에게 일괄 지급한다. ‘드래곤 버스터’는 별도 ‘파츠’를 통해 추가 강화할 수 있다.

또, 신규 신위 동료 2종 ‘라스(궁수)’와 ‘그리드(소환사)’를 선보이고, ‘오디세이 임무 시스템’, ‘가이아의 혼 시스템’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8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 접속 유저 전원에게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레드드래곤 네스트’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레드 드래곤 네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레드드래곤 네스트'는 '블랙드래곤 네스트' 이후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레이드 사냥터로, 보스 몬스터 광역 스킬 패턴을 추가해 협동 플레이를 요구하면서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승급석' 아이템도 추가했다. ‘승급석’을 사용해 기존 흑화 드래곤네스트 장비를 고대 레드드래곤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시 추가로 랜덤 능력치가 부여되는 만큼 기존 장비 파밍이 보다 중요해졌다. 

아울러 새로운 용옥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원소 속성 방어력을 높여주는 용옥과 전체 일반 속성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용옥이 새롭게 등장하고, 두 용옥이 포함되는 신규 세트 효과도 더해진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른 이용자들이 '레드드래곤 네스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공략 노하우를 공식카페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원스토어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오버워치, ‘워크샵’ 및 ‘감사제’ 이벤트 오늘 본격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출시 3주년을 맞아 유저가 원하는 게임 모드를 직접 제작 가능한 ‘워크샵’ 기능을 정식 적용하고, 풍성한 혜택이 마련된 ‘감사제’ 이벤트도 함께 시작한다.

지난 달 처음 발표, 공개 테스트 기간 중 전 세계 많은 유저로부터 극찬 받은 ‘워크샵’ 기능이 오늘 게임 내 공식 적용된다. 워크샵을 통해 원하는 게임 모드를 직접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가 개설한 참신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공개 테스트가 진행된 한 달 여간 재능 있는 유저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반영된 이색적인 유즈맵(Use Map, 사용자가 직접 만든 맵)이 대거 선보여, 수 많은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물론,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각종 화제를 모았다. 기간 중 270만개 이상 게임 모드가 제작됐으며, 6만개 이상의 게임 코드가 공유됐다. 

오버워치 3주년을 맞아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돌아온 게임 내 이벤트인 ‘감사제’도 오늘부터 6월 10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한국형 영웅인 D.Va를 소재로 한 ‘학생 D.Va’와 ‘진압 경찰 브리기테’, ‘허니듀 메이’를 포함, 총 6개의 신규 전설 스킨과 3개의 영웅 스킨이 공식 출시된다. 바티스트, 애쉬, 레킹볼 등 인기 영웅들의 새로운 ‘춤’ 감정 표현도 추가되며 지난 이벤트 수집품을 획득하거나, 과거 인기 난투도 플레이 가능하다.

감사제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중 오버워치에 처음 접속하면 전설 아이템 1개를 확정 지급하는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전리품 상자 50개를 묶음 구매 시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29일까지는 1주일간의 ‘오버워치 무료 체험’ 혜택이 찾아온다. 평소 오버워치를 경험하고 싶었던 만 12세 이상 플레이어라면 Windows® PC, PlayStation™ 4및 Xbox One를 통해 게임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고도 감사제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는 흥미로운 통계 수치가 포함된 감사제 소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오버워치 개발팀의 데이비드 강 컨셉 아티스트(David Kang, Concept Artist)가 전하는 ‘학생 D.Va’와 ‘가고일 윈스턴’ 두 전설 스킨의 디자인 제작 배경 이야기는 오버워치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는 학생 D.Va 스킨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5월 27일(월) 오전 8시 59분까지 최대 4배 눈송이 추가 적립이 가능한 부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D.Va 키보드, 광선총 황금 무기 USB, D.Va 여행 세트, 슈팅 스타 장패드 등 누적 눈송이를 활용해 응모 가능한 D.Va 관련 굿즈 1,200개도 경품 리스트에 대거 추가한다. 100% 당첨되는 전리품 상자 55만개 역시 오늘부터 눈송이 교환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획득 가능하다.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