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 붐수퍼소닉(Boom Supersonic)이 자사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붐수퍼소닉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마하 2.2의 초음속 여객기 ‘오버처(Overture)’ 설계 및 개발을 앞당기고, 가격 부담까지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붐수퍼소닉이 도입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리인벤트 더 스카이(Reinvent the Sky)’은 경비행기와 무인항공기의 개발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컨셉부터 제조, 인증까지 전 제품 개발 과정을 지원한다.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 '붐수퍼소닉'이 '오버쳐' 제작을 위해 자사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다쏘시스템)

소규모 OEM과 스타트업을 위해 고안된 리인벤트 더 스카이 솔루션은 안전성을 갖춘 표준 기반의 단일 환경에서 디지털 설계 및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 프로그램 매니저, 테스트 파일럿 등 실무자는 실시간으로 서로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공통된 프로세스 및 부품들을 액세스하고 재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기록 추적도 가능하다고 다쏘시스템은 설명했다.

현재 붐수퍼소닉은 초음속 비행을 위한 2인승 시승용 항공기인 XB-1을 개발 중이며, 상용화 된다면 마하 2.2의 속도로 뉴욕과 런던을 단 3시간 15분, 도쿄와 샌프란시스코를 단 5시간 30분 만에 비행할 수 있다.

데이비드 지글러 다쏘시스템 항공우주 부문 부사장은 “항공기 제조기업들은 승객 편안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더 빠르고 가벼우면서도 효율적인 항공기를 제작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다쏘시스템은 오랫동안 항공 업계의 중추적인 핵심 역할을 해온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붐수퍼소닉이 차세대 승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