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코스콤(사장 정지석)이 통합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랩과 코스콤은 모바일 금융거래 전용 보안 앱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 2.0’에 코스콤의 독자적인 통합인증기능(OpenPass, 이하 오픈패스)을 이식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8월까지 상용화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코스콤은 안랩의 ‘V3 모바일 플러스 2.0’에 오픈패스를 적용해 2,800만 사용자들에게 인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패스는 간편 비밀번호, 생체인식과 패턴 등 편리한 본인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인증 서비스로, 노-플러그인 방식을 지원해 웹 브라우저에서 액티브X 등 번거로운 프로그램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도 최대 5년으로 공인인증서를 매년 갱신하는 불편을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V3 모바일 플러스 2.0’ 사용자들은 별도의 인증앱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안랩은 코스콤과 협업해 통합 보안 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안랩)
안랩은 코스콤과 협업해 통합 보안 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안랩)

양사는 증권사를 비롯한 금융사를 중심으로 코스콤 오픈패스를 지원, 고객사들의 인증 툴 운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코스콤 인증서비스(SignKorea)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4월말 기준 약 530만명이다.

안랩의 ‘V3 모바일 플러스 2.0’은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하는 대다수의 국민이 설치하는 국내 대표적인 모바일 금융거래 전용 보안 앱으로, 약 2,800만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