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잎담배 농가 복지증진 위해 4억 전달…‘7년간 20억 지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국내 잎담배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농민 복지증진 비용 4억원을 전달했다. 이 지원금은 저소득, 고령의 잎담배 경작인 1000명에 대한 건강검진 비용과 80명의 농가 자녀 장학금으로 활용된다.

농촌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로 농가들은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계화가 어려운 잎담배 경작 특성상 농민들의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잎담배 경작인들은 타작물에 비해 평균 연령이 높아 건강관리에도 더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KT&G는 국내 잎담배 농가의 복지증진에 힘쓰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경작인 건강검진과 자녀 장학금 등으로 20억 5400만원을 지원한 것이 대표적이다. 올해까지 5800여 명이 수혜 대상이 된다.

(사진=KT&G)
(사진=KT&G)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장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순당은 식물성 유산균 발효배양을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Top10 브랜드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한다. 대표브랜드를 선정, 육성해 쌀가공식품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된다. 전문가와 소비자 평가,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최종 10개 제품을 선정해 장관상을 수여한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N서울타워, ‘남산 뷰맥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 N서울타워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남산을 배경으로 국내외 대표 수제 맥주 등 다양한 맥주와 각종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는 ‘남산 뷰맥(VIEWMA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뷰맥은 경치를 보며 맥주를 즐기는 축제라는 의미다. 

타워 앞 광장에는 7개 맥주 브랜드가 운영하는 부스가 설치돼 맥주 시음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제주 감귤 맥주로 잘 알려진 ‘제주 맥주’, 성수동 맥주로 유명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독특한 재료를 맥주에 활용하는 ‘핸드앤몰트’ 외에도 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구스아일랜드’, 뉴욕의 ‘브루클린 브루어리’, 독일의 ‘에딩거’,’바이엔슈테판’ 등 총 7개 맥주 브랜드의 20여가지 맥주를 맛볼 수 있다.

맥주 부스 옆 메인 무대에서는 시간대별로 맥주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일 15시부터 양조사 및 맥주 전문가를 초청해 맥주 이론, 스타일 등을 주제로 약 1시간가량 강연을 연다. 16시 30분부터는 구스 아일랜드 맥주병(구스IPA)을 활용해 몸의 균형을 잡는 야외 비어필라테스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이미지=CJ푸드빌)
(이미지=CJ푸드빌)

롯데면세점, LDF PAY 서비스 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전자식 결제 수단인 ‘LDF PAY’를 27일 선뵌다. LDF PAY는 롯데면세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및 행사 참여를 통하여 지급받는 혜택이다. 회원제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오프라인 전점은 물론 온라인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기존의 플레이트형 선불카드를 대체하는 LDF PAY는 실물을 직접 소지하지 않아도 회원정보에 전산으로 혜택을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정보에 누적되는 무형의 혜택이므로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조회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통합증정 사용 체계를 갖추어 채널 간 호환이 자유로워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온라인 면세점에서 사용 시 1원 단위로 구매금액의 100%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결제 수단과 복합 결제도 가능하다. 주변 지인에게 온라인을 통해 LDF PAY를 언제 어디서나 현금처럼 선물할 수도 있다. 기존 플레이트형 선불카드는 LDF PAY 서비스 개시일 전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개별 유효기간에 한해 사용 가능하다.

오뚜기, ‘맥앤토마토 스파게티’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오뚜기가 풍부한 토마토와 푸실리. 마카로니가 듬뿍 들어있는 ‘맥앤토마토 스파게티’를 출시했다.

‘맥앤토마토 스파게티’는 면발은 굴곡이 없는 형태의 면이 적용됐다. 파스타의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재현한 면발은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또한 나사모양의 파스타인 푸실리와 마카로니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씹는 맛과 보임성을 함께 높였다.

켄싱턴호텔 평창 ‘쿨 글램핑 패키지’ 선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켄싱턴호텔 평창은 복잡한 서울을 떠나 자연 속에서 럭셔리 글램핑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쿨 글램핑 패키지’를 오는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쿨 글램핑 패키지는 △수페리어 또는 켄싱턴 객실 1박, △그린밸리 뷔페식 조식 2인, △럭셔리 글램핑 바비큐 디너 2인으로 구성됐다.

전나무 숲 속의 글램핑 빌리지에서 즐길 수 있는 럭셔리 글램핑 바비큐 디너 메뉴는 랍스터 1마리, 프리미엄 안심과 등심 스테이크, 왕새우 구이, 탄두리 마살라 치킨, 허브 마리네이드 소시지, 버섯 된장찌개, 단호박, 새송이 버섯, 옥수수, 고구마, 모둠 쌈 야채, 밥, 반찬3종, 마시멜로, 후식과일 등으로 푸짐하게 제공된다. 

프랑스식 정원 플로라 가든의 또 하나의 명소 글램핑 빌리지는 2,823㎡ 규모의 호수가 눈앞에 보이는 전나무 숲 속에 위치해 있다. 전나무 숲 속에서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 '키즈 플레이그라운드', 나만의 시간을 누릴 수 있는 해먹존, 오감만족 동물농장 '애니멀 팜'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주중(일~목) 32만4500원(세금 포함)부터, 주말(금~토) 34만6500원부터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