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강원지역 관광 활성화 힘 더한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강원지역 숙박 상품을 저렴하게 소개하는 ‘산바다계곡 강원도어때’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여기어때는 강원지역(속초·고성·강릉·동해·양양)의 인기 숙소에서 사용 가능한 10% 예약 할인쿠폰(최대 1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등 모든 유형의 숙소가 대상이다.

쿠폰 발급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숙소 선택 후 ‘여기어때 단독 10% 할인쿠폰’을 받으면 된다. 발급받은 쿠폰은 오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가 강원지역 관광 활성화 힘을 보태는 행사 ‘산바다계곡 강원도어때’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강원지역 관광 활성화 힘을 보태는 행사 ‘산바다계곡 강원도어때’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스포츠, 레저 페어’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야외 활동 관련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스포츠, 레저 페어’를 내달 2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쿠팡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골프, 수영, 킥보드&인라인, 캠핑 등 스포츠, 레포츠 상품에 대한 고객 문의가 급증해 관련 페어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페어에서는 ▲킥보드, 인라인 ▲수영, 수상스포츠 ▲골프 ▲요가,  등산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고객 취향에 맞는  약 2700여 가지 관련 상품을 제안했다. 더불어 ‘텐트&돗자리, ‘배드민턴’, ‘축구’ 등  연인’, ‘가족’, ‘친구’ 테마로 나누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보이스캐디, 카카오, 풋조이, 낫소 등 총 18개 브랜드 상품을 모은 브랜드관도 구성했다.  

대표상품으로 ‘카카오프렌즈 킥보드’는 라이언, 어피치, 네오 등 카카오 인기캐릭터에 상품별 탈부착,  폴딩 기능이 있어 탑승하지 않을 때 이동, 보관이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LED휠을 사용해 야간 주행에도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쿠팡가 7만 9000원대다. ‘보이스캐드 T6 프리미엄골프GPS위치거리 측정기’도 47만원대로 골프철을 맞아 선물용으로도 반응이 좋다.  ‘알뜨리 원터치 그늘막  텐트’는 사이즈별로 7~8만원대다. 조립, 해체가 쉽고 6면 모두  매쉬망과 그늘막으로 이중처리됐다. ‘나야스타일 이시가키  래쉬가드 상의’는 남녀 상품 모두 2만 2000원대다.

골프, 수영, 캠핑 등 스포츠, 레저용품  쿠팡하세요.(사진=쿠팡)
골프, 수영, 캠핑 등 스포츠, 레저용품 쿠팡하세요.(사진=쿠팡)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 시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중고등학교 교사 대상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아산 티처프러너’를 신설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아산 티처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이 중고등학교 교사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기업가정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티처프러너’는 교사를 뜻하는 ‘티처’와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 프러너’의 합성어이다.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추구하는 교사를 양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로그램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오는 8월 5일부터 4박 5일간 합숙 형태로 진행되는 기초과정은 기업가정신의 개념, 마인드셋, 콘텐츠 개발 방법 등 기업가정신 함양에 필수적인 핵심 요소들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심화과정은 6개월의 장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 수강생은 8월 기초과정을 수강한 뒤, 9월 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월 3회 실시하는 정기교육에 참석해야 한다. 글로벌 스터디를 포함한 모든 과정 수료는 2월에 완료된다. 교육에 필요한 비용 전액은 아산나눔재단이 지원한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열정이 있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교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초과정은 10명, 기초과정을 포함한 심화과정은 25명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접수는 20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이며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은 오는 7월 11일 발표된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모집 포스터(표=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모집 포스터(표=아산나눔재단)

소니코리아, ‘메시멜로' 워크샵 참가 기관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는 20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및 메이커스 전문 교육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이하 타이드)와 함께 ‘메시멜로’ 상반기 워크샵의 참가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사물인터넷 DIY 키트인 소니 ‘메시’ 블록을 활용한 첨단 IT 교육 프로그램으로 메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를 마시멜로처럼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지녔다. 전문 강사들이 참가를 신청한 기관을 직접 찾아가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한 것을 직접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메시 로직 박스’를 제공해 최신 IT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아동들의 여름방학 기간에 따라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1달 간 총 4회 진행될 예정으로,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타이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아동 20명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한 경기, 강원, 충청 지역 복지관 또는 청소년 수련원 등의 아동이용시설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대상 아동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이다. 해당 지역의 각 4개의 기관이 선발될 예정이며, 최종 참가 기관은 6월 14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소니코리아, ‘메시멜로’ 워크샵을 진행한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메시멜로’ 워크샵을 진행한다.(사진=소니코리아)

앱포스터, ‘미스터타임&메종키츠네’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인 앱포스터(대표 경성현)가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함께 스마트워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17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 액티브 출시에 맞춰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는 앱포스터가 삼성전자와 메종키츠네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제작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미스터타임&메종키츠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스마트워치 스트랩(시계 줄) 2종과 스마트워치 페이스 3종으로 구성됐다. 스마트워치 스트랩은 메종키츠네 로고와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천연 소가죽으로 완성됐다. 베이지, 올리브그린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메종키츠네 브랜드 에셋을 활용한 스마트 워치 페이스도 있다.

미스터타임&메종키츠네’ 스마트워치 페이스 3종(사진=앱포스터)
미스터타임&메종키츠네’ 스마트워치 페이스 3종(사진=앱포스터)

공영쇼핑, ‘헤이지니&럭키강이’와 기부 특집 생방송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과 크리에이터인 ‘헤이지니&럭키강이’가 사회공헌 콜라보를 펼친다. 공영쇼핑은 국내산 과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외된 아이들에게 따듯한 온기를 전하고자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헤이지니&럭키강이는 21일 18시 40분, 우리 농산물 판매 프로그램인 ‘TV하나로 마트’에 특별 출연한다. 특히 ‘헤이지니&럭키강이’는 수익금 기부와 중소기업과 농어업인 판로 지원이 목적인 공영쇼핑의 설립 취지 취지에 공감해 재능 기부로 방송에 출연한다.

이 날 방송에는 국내 대표 참외산지인 경북 성주참외와 제주 만감류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수확되는 신품종 ‘귤로향’을 판매한다. 우리 아이와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진다.

‘헤이지니&럭키강이’와 함께하는 공영쇼핑 기부 특별 생방송 관련 이미지(사진=공영쇼핑)
‘헤이지니&럭키강이’와 함께하는 공영쇼핑 기부 특별 생방송 관련 이미지(사진=공영쇼핑)

티웨이항공, 아름다운 계절 5월에 만나는 ttw 특가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티웨이항공이 가정의 달 5월에 시행하는 ttw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ttw(t’way travel week 티웨이 트래블 위크)란 매달 세 번째 월요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특가기간으로 특가항공권부터 여행에 필요한 혜택을 할인 제공하는 여행주간이다.

이번 ttw 특가 이벤트는 5월 20일 오전 10시부터 5월 26일까지 일주일 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김포·대구·광주·무안에서 제주로 가는 국내선과 인천, 대구, 김포, 부산, 제주, 무안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탑승기간은 국내선의 경우 5월 20일(월)부터 6월 30일(일)까지, 국제선의 경우 7월 1일(월)부터 8월 31일(토)까지다.

스타얼라이언스, 파리 샤를드골공항 라운지 새단장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파리 샤를드골공항(Paris Charles de Gaulle Airport)의 전용 라운지 리노베이션을 완료했다.

지난 2008년 첫 오픈한 파리 라운지는 아시아나항공이 이용하고 있는 제1터미널 보안 구역 내 10층과 11층에 위치해 있으며, 터미널의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해 있어 공항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라운지는 총 980㎡ 규모에 22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파리 특유의 디자인 감성과 건축 요소가 돋보이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파리의 녹지 공간을 형상화한 조경을 갖춘 실내 정원도 갖춰져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5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항공편 운항 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LG, 故 화담 구본무 회장 타계 1주기 추모식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가 1년전 타계한 故 화담 구본무 회장의 1주기 추모식을 20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가졌다.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등 LG 임원진 4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모식은 故 구본무 회장의 약력 소개를 시작으로 추모 영상 상영,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사장단의 헌화와 묵념으로 이어졌다. LG는 장례식을 가족장으로 소박하게 치렀던 것처럼 생전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하게 살아온 고인을 기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LG 관계자는 “1주기 추모식이 故 구본무 회장을 추억하는 동시에, 고인의 유지를 이어 받아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부분에 대해 생각하고 다짐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故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에서 구광모 LG 대표와 부회장단이 헌화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LG)
故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에서 구광모 LG 대표와 부회장단이 헌화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LG)

온세미컨덕터, 포춘 500대 기업 중 485위에 올라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포춘이 선정한 미국 500대 기업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온세미컨덕터는 지난해 보다 7위가 상승한 485위를 기록했다. 온세미컨덕터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제품을 위한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키이스 잭슨 온세미컨덕터 회장 겸 CEO는 “포춘 500대 기업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린 것은 온세미컨덕터의 글로벌 팀, 그리고 전세계 고객 및 공급업체가 함께 일군 노력의 결과”라며, “온세미컨덕터는 당사의 인프라, 규모, 기술 및 역량에 끊임없이 투자해오고 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모멘텀을 달성하고, 반도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온세미컨덕터 솔루션의 채택이 증가하는 등 강력한 결과를 낳고 있다”고 설명했다.

버나드 거트먼 온세미컨덕터 부사장 겸 CFO는 "2018년은 온세미컨덕터에 있어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해였다. 최근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 속에서도 온세미컨덕터는 기록적인 매출과 현금 흐름을 달성했다. 우리의 성장동력은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으며,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에 있다. 온세미컨덕터가 보유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에 대한 고객의 관심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상승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해시그랩, 서울창업허브 블록체인 분야 입주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해시그랩(hashgrab)이 서울창업허브의 블록체인 분야 입주기업 선발과정에 최종 선정되어 성장지원 서비스를 지원받게 됐다.

지난 9일, 서울창업허브는 심사 과정을 거쳐 입주 공간을 지원받을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했다. 서울창업허브는 올해 서울시가 발표한 ‘글로벌 TOP5 창업도시’ 계획에 걸맞게 창업관련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전문분야 컨설팅, 기술신용평가보고서 등 입주기업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해시그랩을 비롯한 최종 선정 기업 10개사는 이 같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성장의 속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준범 대표는 “P2P 금융 특성상 상품의 과거 수익률이나 투자금의 자세한 흐름 등을 확인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투자 업체와 상품에 높은 신뢰를 보일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이미지=해시그랩)
(이미지=해시그랩)

 

레진코믹스, '마당 씨의 가족 앨범'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레진코믹스에서 홍연식 작가의 마당 씨 시리즈 세번째 이야기인 '마당 씨의 가족 앨범'을 최근 독점 공개됐다.

작가는 앞서 도시부부의 귀농에 대한 환상대신 현실을 그린 웹툰 '불편하고 행복하게'와 가족에 대한 문제를 음식을 통해 접근한 '마당 씨의 식탁'으로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두 차례 수상하고 프랑스와 미국에서 단행본도 출간(일부는 출간예정)하는 등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왔다.

신작 '마당 씨의 가족 앨범'은 마당 씨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다. 작품은 아버지에 대한 애증으로 다른 삶을 살겠다던 아들이 어느 순간 그 다짐이 집착이 되어 저도 모르는 사이 아버지와 닮은 모습으로 자신의 아들을 대하는 스스로를 발견하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다. 태생적 가족안에서 갖게 된 애증을 스스로 만든 가족에게 대물림하고 싶지 않은 주인공 마당 씨의 고민과 갈등이 작품이 전개될 수록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레진코믹스)
(이미지=레진코믹스)

 

알파카, 멤버십 혜택 추가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 알파카가 멤버십 시스템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알파카는 카이스트 출신 창업 멤버가 런칭한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다. 알파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근에 배치된 전용 킥보드를 확인 후 간편히 대여해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애플리케이션 상 등록한 카드에서 자동 결제된다.

알파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파카즈 멤버십’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알파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파카 3회 이용과 같은 각종 퀘스트를 받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경험치나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파카즈 멤버십’은 웰컴, 비기너, 프렌드, 히어로 등 4개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다. 퀘스트를 수행해 모은 경험치는 알파카가 좋아하는 캔디로 바뀌고, 캔디 10개를 모으면 다음 파카즈 등급으로 승급한다. 높은 등급일수록 기본요금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알파카를 사용 5분 전에 미리 예약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미지=알파카)
(이미지=알파카)

 

몰테일, '아마존 다해줌'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코리아센터가 앱 전용 ‘아마존 다해줌' 서비스를 오픈했다. 미국 아마존 상품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에서 배송까지 한번에 다해드리는 앱 전용 구매대행 서비스다. 

몰테일 앱을 실행한 뒤, 인기상점 내 아마존 미국사이트에서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다해줌 구매대행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상품과 수수료 결제, 배송지 입력을 마무리하면, 배송대행지에 상품 도착 후 측정된 배송비만 추가로 결제하면 끝난다.

한편 몰테일은 '아마존 다해줌'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 말일까지 이용고객에게 수수료 0%, 배송비 8%인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몰테일)
(이미지=몰테일)

워크데이, 사업 확장 위해 ‘테헤란로’ 거점 옮겨 시장 공략 나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기업 워크데이가 한국지사의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사무실을 테헤란로 강남 N타워로 이전한다고 20일 밝혔다.

워크데이는 강남권의 IT 비즈니스의 중심지역에 위치하여 워크데이의 브랜드 위상과 비즈니스의 파워를 나타낼 수 있음과 동시에 고객의 접근이 용이하여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효은 워크데이 지사장은 “워크데이의 기업 가치를 높이고, 즐거움과 혁신을 통한 워크데이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본사와의 아이덴티티를 통일했다”며, “회사의 핵심자산인 직원들이 보다 창의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무실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