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신규 색상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색상 모델을 17일 출시한다. 이로써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실버·블랙·로즈 골드·그린의 4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24만 9천 7백원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미니멀 모던 디자인의 스마트 워치로 40mm의 사이즈와 25g의 무게, 불소 고무 재질의 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39종 이상의 운동 종목 트래킹 뿐 아니라 수면, 스트레스 지수를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출시를 기념해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위드 메종키츠네 스트랩 패키지'를 판매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위드 메종키츠네 스트랩 패키지'는 프렌치 프레피룩의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그린 색상 스트랩과 전용 워치 페이스 3종 쿠폰, 그립톡으로 구성됐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종키츠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가격은 29만 7천원이다.

메종키츠네 스트랩은 별도 구매도 가능하며, 그린과 베이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7만 7천원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색상 모델(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색상 모델(사진=삼성전자)

쿠팡, ‘욕실용품’ 카테고리 페이지 개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최근 욕실 디자인이나 소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쿠팡은 ‘욕실용품’ 카테고리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욕실에 대한 인식은 점차 실용적인 공간이 아닌 머물고 싶은 아늑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쿠팡은 욕실을 취향에 맞게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약 93만여개의 상품을 모은 ‘욕실용품’ 카테고리 페이지를 새롭게 꾸몄다. 욕실용품 하위 카테고리도 샤워기/헤드,  목욕/샤워용품, 욕실청소용품 등 15개로 세분화해 원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카테고리 메인 화면을 쇼룸 형태로 구성해 ‘세면대’ ‘디스펜서’ ‘욕실선반’ 등 주요 상품을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욕실 인테리어시 색상에 따른 소품 구매가 많은 점을 반영해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 색상 필터를 활용한 ‘색다른 욕실 인테리어’ 테마를 선보인다.

호텔 욕실을 만들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수건 구매 사이즈 팁과 함께 중량별, 소재별 수건 선택 팁과 세탁,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호텔 욕실같은 데코를 위한 아이템도 함께 제안한다.

쿠팡, ‘욕실용품’ 카테고리 페이지 개편하다.(사진=쿠팡)
쿠팡, ‘욕실용품’ 카테고리 페이지 개편하다.(사진=쿠팡)

소니코리아, 아이유와 노이즈 캔슬링 신규 캠페인 전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는 실생활 속에서 접하는 주변 소음을 차단해 언제 어디서나 낮은 볼륨으로도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노이즈 캔슬링 신규 캠페인을 전개하며,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음악이나 영상을 즐길 때 주변 소음으로 인해 적정 수준 이상의 볼륨을 높이는 현대인들에게 소음성 난청이 유발될 수 있음을 상기시키며, 소음을 차단해 낮은 볼륨으로도 몰입해서 즐길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의 필요성을 담았다. 

특히, 기내와 카페 등 소음이 심한 곳에서 소니 오디오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승무원과 바리스타로 등장해 높은 볼륨으로 음악이나 영상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낮추세요, 청력나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노이즈 캔슬링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신규 광고는 17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새로운 광고 공개를 기념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니코리아 공식 SNS를 통해 ‘당신의 청력 나이는 몇 살인가요?’라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3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아이유와 노이즈 캔슬링 신규 캠페인 전개한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아이유와 노이즈 캔슬링 신규 캠페인 전개한다.(사진=소니코리아)

스타트업 핀다 정보보호 국제인증 ISO27001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금융상품 플랫폼인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는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하는 ISO 27001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을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한다. 이 인증을 취득하는 회사는 정보 유출이나 해킹, 내·외부 보안위협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지금까지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비바리퍼블리카 등이 있다.

데이블, 해외 월 매출액 1억원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대표 이채현)의 해외 월 매출액이 1억원을 돌파했다. 17일 데이블은 2019년 4월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거둔 월 총 매출액이 최초로 1억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데이블은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및 개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미디어에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와 같은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광고를 추천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데이블은 2018년 인도네시아와 대만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지 온라인광고 전문 인재들로 법인을 구성해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이블은 인도네시아 진출 1년 만에 인도네시아 상위 20개 매체 중 10곳(50%)과 제휴를 맺었다. 현재까지 비바, 카스쿠스, 콘탄, 타블로이드빈탕등 인도네시아 80여 매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월간 사용자수 4,5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대만 또한 자유시보, 중국시보, 대기원시보, 지미디어, 데일리뷰 등 대만 주요 매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월 평균 26%씩 빠르게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데이블, 해외 월 매출액 1억원 돌파하다.(표=데이블)
데이블, 해외 월 매출액 1억원 돌파하다.(표=데이블)

대우조선해양, 소난골 드릴십 최종 인도 완료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앙골라 국영석유회사인 소난골(Sonangol) 社가 발주한 드릴십 2호선에 대한 인도서명식과 명명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명명식에는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 소난골社 이사회 멤버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명명식 대모로 나선 앙골라 대통령 특별자문역인 알비나 아시스 아프리카노(Albina Assis Africano)여사는 이 드릴십을 ‘소난골 쿠엔겔라(SONANGOL QUENGUELA)’호로 명명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에 소난골社의 두번째 드릴십을 최종 인도하면서 약 4800억원 상당의 인도대금을 수령하게 되어, 대규모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마이크로칩, 고전압 파워 제품 개발용 SiC 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자동차, 산업, 항공 및 방위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효율과 견고성, 전력 밀도를 개선하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회사인 마이크로세미를 통해 검증된 견고성과 와이드 밴드갭 기술의 성능을 제공하는 SiC 파워 디바이스 제품군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의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아날로그 솔루션과 더불어 이번 SiC 디바이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의 전기차(EV)와 다른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신뢰성 높은 SiC 제품군의 하나로 개발됐다.

마이크로칩의 기존 SiC 전력 모듈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은 700V SiC MOSFET과 700V/1200V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SBD)다. 지금까지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35개 이상의 디스크리트(discrete) 제품은 대량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포괄적인 개발 서비스와 툴, 그리고 레퍼런스 디자인 등을 통해 지원된다. 마이크로칩은 현재 다양한 전압, 정격 전류, 패키지 타입에 걸쳐 광범위한 SiC 다이, 디스크리트, 파워 모듈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디스크리트 및 전력 관리 사업부의 리치 사이몬식 수석 부사장은 “SiC 기술의 발전과 채택이 이미 가속화된 현재, 마이크로칩은 이 시장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이들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지속적으로 부응하고자 글로벌 공급량 확보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매진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은 고객이 개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탄탄한 지원 인프라와 공급망을 바탕으로, 신뢰성 높은 제품들에 기반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