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5일 오늘은,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이용자 간담회 개최 소식부터 CBT와 e스포츠, 업데이트 등 유저들이 주목할 만한 소식들이 들려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6월 8일 개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인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6월 8일 개최한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는 펄어비스의 이름으로 처음 진행하는 ‘검은사막’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총 250여명 검은사막 이용자를 대상으로 8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다.

행사에 참가한 이용자는 ▲스페셜 개발자와의 만남 ▲최신 업데이트 소식 ▲이용자가 함께하는 검은사막 창작물 전시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체험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하이델 연회’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5월 27일까지이며 검은사막 이용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 참가할 ‘기억 속 모험가’와 ‘검은사막 작품 전시자’도 특별 초청한다. ‘검은사막’ 출시부터 현재까지 ‘검은사막’과 함께한 특별한 추억을 가진 이용자는 별도 신청을 통해 특별 초청을 받는다. 검은사막을 주제로한 카툰, 영상, 팬아트 등 2차 창작물을 제출해 선정된 이용자도 작품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펄어비스 김서윤 글로벌서비스 실장은 “한결같이 검은사막을 아껴준 모험가분들과 검은사막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모험가분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리이니만큼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5월 30일부터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 그대로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 이전 신청은 카카오게임즈 또는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5월 30일까지 이전 신청을 마친 이용자들에게 ‘고’등급으로 강화된 보스급 장비 등 역대급 혜택이 제공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MMORPG 에어(A:IR), CBT 참가자 모집 일정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MMORPG ‘에어(A:IR)’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 참가자 모집 일정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신작 PC MMORPG다. 지상과 공중에서 벌이는 양 진영(벌핀 vs 온타리)간 대규모 전쟁(RVR), 비행선과 마갑기 활용 전투 등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가 장점이다. 여기에 유물, 룬스크롤, 전술 전환으로 완성되는 전략 전투, 거주지 중심의 생활 콘텐츠 등 기본기까지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이번 CBT 참가자 모집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다. 18세 이상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29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일정 공개와 함께 ‘에어’의 다양한 정보가 담긴 티저 페이지도 오픈됐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새로운 모습의 ‘에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과 스크린샷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세계관과 캐릭터(클래스) 소개 등 다양한 정보도 볼 수 있다.

티저 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금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에어’ CBT 트레일러 동영상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에어’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면 달성률에 따라 참여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MMORPG ‘에어’ CBT 참가자 모집 일정 및 게임 소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티저 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을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을 금일부터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은 전국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다. 금일부터 6월 11일까지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배틀’이 진행되며, 6월 22일에는 서울 소재 4개 PC방에서 ‘파이널 배틀’이 개최된다.

참가 신청 이용자들은 ‘온라인 배틀’ 기간 동안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며, 회복 아이템 사용 횟수, 걷기와 달리기로만 이동한 거리, 치킨(최후의 1인) 달성 수 등 3가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모드는 솔로, 듀오, 스쿼드, 1인 스쿼드 등 제한 없으며, 맵 역시 훈련장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카카오 PC방 배틀’ 시작과 함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PC방 혜택 ‘PC방 포인트 샵’도 금일 오픈했다. ‘PC방 포인트 샵’은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플레이해 획득한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하거나 아이템과 교환하는 이벤트다. 경품 응모는 ‘카카오 PC방 배틀’ 참가자 전용과 일반 PC방 이용자 전용으로 구분된다.  

‘온라인 배틀’에 참여한 이용자 ‘PC방 포인트 샵’에서 ‘카카오 PC방 배틀’ 참가자 전용 경품과 일반 PC방 이용자 경품 모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미션 상위 랭커에게는 파이널 배틀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카카오 PC방 배틀’ 참가자를 위한 경품으로, 파이널 배틀 초대권, 최신 스마트폰(갤럭시 S10 5G), 그래픽 카드(Geforce RTX 2070), 모니터(벤큐 XL2411P 144HZ) 등 9종이 마련된다.

또한 일반 PC방 이용자를 위해서는 게이밍 키보드(Corsair K70RGB MK.2 SE), 게이밍 의자(제닉스 ARENA-X ZERO), 헤드셋(킹스톤 HyperX Cloud II,) 배틀그라운드 인형 등 경품과 작업 상의, 작업 하의, 목장갑, 카카오 티셔츠 등 아이템이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PC방 포인트 샵’에서는 응모 횟수에 따라 작업 상의, 작업 하의, 배그 라이언 후드티, 배그 라이언 낙하산 아이템이 선물로 증정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모두의마블’ ‘모마 라이브톡’ 4화 참가자 모집

넷마블이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소통 방송 '모마 라이브톡' 4화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5월 29일(수) 오후 8시 유튜브에서 라이브되는 4화는 인기 유튜버 더블비가 ‘모두의마블’ 플레이와 함께 사전 신청한 다양한 사연의 주인공들과 소통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사전 사연 신청은 23일까지 ‘모마 라이브톡 이벤트 페이지’ 를 통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에어팟,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한 고급 경품을 지급한다. 생방송 중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모두의마블’ 다이아(게임재화) 쿠폰을 선사한다.

‘모마 라이브톡’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인기 유튜버 더블비와 함께 진행하며 지난 3회까지 누적 시청자 수가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회가 거듭될수록 ‘모두의마블’의 대표 이용자 소통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높여 나가고 있다.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두의마블’은 출시 후 6년이 넘도록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모바일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뜨리며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 본격 시동

올해 3년 연속 개최되는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축제가 세계를 향한 본격 시동을 걸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 공식 페이지를 열고 전 세계 동시 선수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SWC’는 첫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월드 파이널에서 관객 3천여 명을 동원하고, 지난해 월드결선 생중계 동시 시청자 수 13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을 이어왔다.

올해로 3년 연속 열리는 ‘SWC 2019’은 기존 대회 규모를 보다 확장하는 한편,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e스포츠의 시청 재미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먼저 이번 ‘SWC 2019’는 지난 대회의 약 2배인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천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펼쳐진다. 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아메리카컵 등 세 개 대륙별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예선과 더불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SWC2019 대전모드’가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돼 더욱 공정한 승부 환경이 조성된다.

특히 올해 마지막 월드결선 개최지는 프랑스 파리로 최종 확정됐다.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첫 해 북미(미국LA), 지난 해 아시아(한국 서울)에 이어, 오는 10월 26일 유럽 대륙에서 마지막 경기를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향후 각 경기의 내용을 비롯해 선수∙몬스터들을 다양한 콘셉트로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SWC 2019’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늘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대회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8∙9의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로스트아크, PVP 시스템 개편과 함께 경쟁전 시즌 1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게임 내 PVP 콘텐츠의 시스템 개선과 함께 ‘경쟁전 시즌1’을 시작한다. 

먼저 경쟁전의 신규 시즌인 ‘경쟁전 시즌1’이 오픈된다. ‘프리시즌’에 참여했던 이용자는 지난 시즌의 성적을 기준으로 조정된 평점으로 시작하게 되며, 각 계급별 평점 기준 또한 소폭 조정되었다.

PVP 등급 시스템도 크게 개선됐다. 기존의 최고 단계인 ‘초단’의 상위로 ‘2단’부터 ‘10단’, ‘초극’부터 ‘무극’까지 총 19단계가 확장됐고, 초단 이상부터는 1주일간의 PVP 활동 순위에 따라 승강이 결정되는 ‘주간 승급제’가 도입된다. ‘증명의 전장’만을 반영했던 기존과는 달리 실마엘 전장과 PVP 관련 에포나 의뢰의 점수도 반영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주별로 신규 각인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신규 PVP 화폐 ‘용맹의 주화’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경쟁전 시즌1 개막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경쟁전에 참여하여 ‘전장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증표로 ‘크리스탈’과 ‘아크라시움’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베른 대도서관’과 ‘UCC 게시판’에 PVP 공략을 작성해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5월 15일 종료 예정이었던 ‘실링 대폭발’ 이벤트가 1주일 연장 운영된다.

더불어 ‘각인 효과 원정대 통합’을 통해 원정대 내의 모든 캐릭터가 각인 효과를 공유하게 됨에 따라 서브 캐릭터 육성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 외에도 업데이트 로드맵에 공개된 신규 대륙 ‘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