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 첫 TV CF 공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진로 이즈 백(Jinro is back). '진로'의 첫 TV 광고가 공개된다. 15일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콘셉트로 새롭게 출시한 '진로'의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고는 오는 17일부터 CATV와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새로운 진로의 출시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진로만의 초깔끔한 맛을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전달하고자 TV광고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 광고는 총 2편으로, 진로의 상징인 두꺼비가 등장해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빙그레,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가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빙그레는 올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와 후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의미를 담아 장학사업을 기획했다.

빙그레는 지난해 12월 보훈처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장학 사업을 통해 2020년까지 13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투게더 판매 수익금 등에서 마련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빙그레는 이어 지난 5월 13일부터 독립유공자 및 후손에 대한 존경과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 영상을 방영한다. 이 캠페인 영상은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하며 함께 나누자는 주제로 구성되었다.

(이미지=빙그레)

CJ ENM ‘오덴세’, 국내 인기 업고 첫 해외진출···대만 동삼홈쇼핑서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의 토탈 키친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대만에 진출한다. 오덴세의 첫 해외 판매다. 오덴세는 오는 16일 밤 10시 대만 동삼홈쇼핑 방송을 통해 아틀리에 노드 6인조 세트 상품을 현지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유통사가 개발한 자체 브랜드 상품이 국내에서의 높은 인기를 업고 해외까지 진출하는 상황이다. 특히 식문화를 가장 많이 대변하는 한국의 테이블웨어 상품이 다른 나라에서 판매된다는 점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수출도 이뤄냈다는 평이다.

대만의 동삼홈쇼핑은 TV홈쇼핑 채널 4개와 e커머스몰을 운영하며 연간 약 6000억원의 취급고를 올리는 회사다. TV홈쇼핑 부문에서는 대만 내 1위 사업자로 알려져 있다. 대만에는 동삼홈쇼핑 외 모모홈쇼핑, 비바홈쇼핑 등 총 3개의 홈쇼핑 사업자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동삼홈쇼핑의 2018년 기준 TV홈쇼핑 시장점유율(M/S)은 약 54%다.

오덴세의 아틀리에 노드 6인조 세트는 대만 동삼홈쇼핑에서도 한국과 비슷한 30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판매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총 500세트(소비자가 기준 약 1억9000만원 규모)를 대만 동삼홈쇼핑에 수출했다. 동삼홈쇼핑의 고가 테이블웨어 판매는 이번이 처음으로, 이 방송을 위해 동삼홈쇼핑 측은 CJ오쇼핑의 PD, 쇼호스트, 카메라감독, 무대감독을 초청해 방송제작역량을 그대로 전수받고 오덴세 방송에 적용시켰다. CJ오쇼핑의 우수한 TV홈쇼핑 방송제작역량이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방송포맷의 수출까지도 가능했다는 평가다.

오덴세의 대만 진출은 한국 콘텐츠에 대한 동삼홈쇼핑의 높은 관심이 결정적 계기가 됐다. 지난해 초 CJ ENM 오쇼핑부문의 상품 쇼케이스에 참석한 동삼홈쇼핑 경영진은 ‘오덴세’ 테이블웨어 세트와 ‘씨이앤’ 티셔츠 상품에 주목했다. 두 제품 모두 한국의 미디어 콘텐츠나 K-POP 아티스트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공통점이 있다. 지난해 오덴세는 tvN의 ‘윤식당’, ‘미스터션샤인’에 PPL을 진행했고 씨이앤은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기용한 바 있다.

대만 내 한류 열풍은 오덴세 판매에 한 몫 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삼홈쇼핑 측은 “최근 대만 사람들이 한국의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 본다”며, “한국 예능과 드라마에 나온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에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실제로 동삼홈쇼핑 오덴세 방송에는 tvN의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이 언급된다. 윤식당 외에도 스페인하숙, 로맨스는 별책부록 등 한국 프로그램들이 방송 화면에 등장할 예정이다. 윤식당은 지난해 대만에 방영되면서 약 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