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전선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14일 LS전선은 폴란드 남서부 지에르조니우프 시에서 케이블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국내 전선업체가 케이블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에 공장을 세운 일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곳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용 부품과 통신용 광케이블을 생산한다.

준공식에는 LS전선 구자엽 회장, LS전선 명노현 대표, 다리우시 쿠츠하르스키 지에르조니우프 시 시장, 선미라 주(駐) 폴란드 한국대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LS전선 폴란드 공장 준공식 (사진=LS전선)
LS전선 폴란드 공장 준공식 (사진=LS전선)

 

LS전선 명노현 대표는 “LS전선은 현지화 및 지역별 거점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폴란드 공장은 유럽 진출의 핵심 기지 역할을 할 것이며, 향후 전력 케이블 사업 등을 추가하여 종합 케이블 회사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폴란드는 도로 등의 사회간접자본이 잘 마련된 곳으로, 정부가 각종 세제 혜택 등을 통해 외국 자본의 투자를 전폭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다른 유럽 국가로 수출하기 좋은 지리적 여건과 우수한 인력 등도 폴란드를 선택한 주요 이유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S전선은 2017년 11월 폴란드에 전기차 배터리 부품 법인(LSEVP)을 설립했다. LSEVP는 연간 전기차 30만 대 규모의 부품 생산능력을 갖추고, 올해 말 인근 브로츠와프 시 LG화학 납품을 시작으로 유럽 완성차 업체에 대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LS전선은 유럽 광케이블 시장이 급성장하자 2018년 2월, LSEVP의 공장 부지에 광케이블 생산법인(LSCP)을 설립했다. 국내 구미와 베트남 호찌민에 이은 LS전선의 세 번째 광케이블 공장이다.

LSCP는 유럽 시장의 약 7%인 연간 300만f.km*(파이퍼 킬로미터)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지난 4월부터 제품을 양산,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유럽 주요 통신사에 공급하고 있다.

LS전선 폴란드 공장 (사진=LS전선)
LS전선 폴란드 공장 (사진=LS전선)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