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나이지리아 빈민가에 무료 세탁방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최근 나이지리아 리버스주 포트하커트시의 음보음바 마을에 위치한 LG 브랜드샵에서 무료 세탁방인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무료 세탁방은 LG 브랜드샵의 주차장 일부 공간에 자리잡았다. 이곳에는 최신 세탁기, 건조기 외에 다리미, 섬유유연제, 세탁세제 등 빨래에 필요한 용품들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세탁방을 여는데 필요한 예산 중 일부는 ‘임원사회공헌기금’이 사용됐다. LG전자 임원은 사회공헌을 위해 임금의 일정 비율을 기부하고 있다.

LG전자, 나이지리아 빈민가에 무료 세탁방 오픈하다.(사진=LG전자)
현지 주민이 무료 세탁방에서 세탁기를 체험해보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2019 더 컬러런’ 티켓 단독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2019 더 컬러런’ 티켓을 온·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켓 가격은 4만4900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티셔츠, 타투스티커, 선글라스 등 기념 물품을 제공한다.

컬러런은 다양한 색의 컬러 파우더를 맞으며 달리는 이색 페스티벌이다. 2011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해 35개 이상의 국가에서 600만명 이상의 컬러 러너가 참가했다. 행사 당일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애프터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8회째인 ‘2019 더 컬러런’은 7월 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위메프, ‘2019 더 컬러런’ 티켓 단독 판매(사진= 위메프)
위메프, ‘2019 더 컬러런’ 티켓 단독 판매(사진= 위메프)

매쉬업엔젤스, 탈모 전문 중개 플랫폼 '우수수'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 이택경)'가 탈모 전문 중개 플랫폼 ‘우수수’를 서비스하고 있는 삼손컴퍼니(대표 안현진)’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손컴퍼니는 전문가 상담 기반으로 탈모 케어 정보를 제공하는 ‘우수수’ 앱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다. 우수수는 탈모 사진 1장으로 국내 유명 탈모 케어 전문점 약 150개의 소견과 견적을 비교할 수 있는 탈모 케어 전문 상담서비스다.

우수수앱을 통해 자신의 탈모 사진을 등록하면 최소 8명 이상의 의사가 탈모상태와 추천치료법에 대한 소견과 모발이식, 가발, 두피관리 등에 대한 비용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방문 없이 앱을 통해 탈모 전문 병원의 위치, 방문 후기, 비용,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탈모 전문가 다수의 의견과 비용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매쉬업엔젤스, 탈모 전문 중개 플랫폼 '우수수'에 투자하다.(사진=삼손컴퍼니)
매쉬업엔젤스, 탈모 전문 중개 플랫폼 '우수수'에 투자하다.(사진=삼손컴퍼니)

더 퀴즈 라이브, ‘더 퀴즈 타임딜’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오는 1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정답률이 높아질수록 할인폭이 커지는 ‘더 퀴즈 타임딜’을 진행한다.

더 퀴즈 라이브는 올해 초부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을 선별해 타임딜 판매를 이어왔다. 최근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한 '광동 황제 순홍삼정 골드 70ml 30포 세트'의 경우, 방송 15분 만에 약 1억원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커머스 채널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에 더 퀴즈 라이브는 타임딜 혜택과 퀴즈 참여의 재미를 확대하기 위해, 타임딜 형식을 일부 개편한다. 새로운 타임딜 방송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며, 총 5 문제가 출제된다. 문제 당 참여 인원 중 70% 이상이 정답을 맞힐 경우 할인율이 지속 적립돼, 인터넷 최저가(네이버 쇼핑 기준)로 타임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개편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홍진영 홍샷 파워래스팅 파운데이션 1,000세트(21호 파운데이션 2개입, 하이드로 스폰지 퍼프 4개입)’다. 최대 할인율 달성 시 판매가는 정가 대비 80% 할인된 23,500원이며,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또, 문제를 모두 맞힌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더 퀴즈 라이브, ‘더 퀴즈 타임딜’ 진행한다.(사진=NBT)
더 퀴즈 라이브, ‘더 퀴즈 타임딜’ 진행한다.(사진=NBT)

다노샵, ‘5주년 프로모션’ 전월대비 매출액 34%↑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몰 다노샵이 론칭 5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지난 4월 전월 대비 매출액 34%, 신규 회원 수 266%가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다노샵 론칭 5주년 프로모션은 전체 회원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반값 할인 행사 제품이 아닌 다노샵 다른 제품 매출도 뛰면서 4월 한달 간 세 차례나 일매출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신규 회원 또한 대거 유입됐다. 4월 신규 회원 수가 1월~3월 월평균 대비 3배를 넘어섰다. 지난달 4일에는 무려 3400명의 회원이 신규 가입하면서 다노샵 사상 최고 1일 가입자 수를 기록했다.

신규 회원의 91%가 여성이었으며 20대 56%, 30대 31%로, 20대와 30대 여성이 전체 신규 회원의 약 90%의 비중을 차지했다.

스타트업 다노가 서비스하고 있는 다노샵 홈페이지 이미지
스타트업 다노가 서비스하고 있는 다노샵 홈페이지 이미지

데일리호텔, 오늘만 이 가격! 수영장 호텔 특가위크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때이른 더위에 호텔은 일제히 야외 수영장 개장에 나섰다. 데일리호텔은 수영장을 갖춘 호텔을 24시간 한정 특가에 예약할 수 있는 '오늘만 이 가격' 수영장 호텔 특가위크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24시간 한정 특가에 제공한다. 14일 자정을 시작으로 매일 자정, 단 하나의 호텔이 최대 74% 할인된 특가에 오픈될 예정이다. 투숙일은 예약일로부터 최대 60일 이후까지로 지정 가능하다. 

한편, 데일리호텔은 이달 19일까지 T멤버십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T멤버십과 데일리호텔 고객에게 국내 스테이 1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T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데일리호텔)
(이미지=데일리호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청년 데이터전문가 600명 양성한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대한민국 데이터 산업을 선도할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생을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대학졸업(예정)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빅데이터 교육을 제공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일자리 연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2주간 빅데이터 이론 및 실습 프로젝트 등 전문 교육과 함께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총 6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DB가이드넷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신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직무가 등장하면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역량도 바뀌고 있으며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올해 수주목표의 30%를 달성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17만4000㎥ 규모의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21년 하반기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LNG운반선에는 대우조선해양이 최근 개발한 새로운 선형이 적용돼 기존 선형 대비 약 6%의 추진효율이 개선된다. 이와 함께 어드밴스드 부분재액화 시스템 (A-PRS / Advanced Partial Re-liquefaction System)이 탑재돼 기화율 또한 줄어들게 돼 선주사의 선박 운영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구자열 LS 회장, 日 고객사 경영진 만나 사업 파트너십 강화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일본 고객사 방문을 통해 사업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구 회장은 매년 4~5월경 그룹 내 계열사들이 파트너로 삼고 있는 일본의 주요 고객사 경영진들을 정기적으로 만나 사업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관계를 다져왔다.

이번 행사에는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이광우 ㈜LS 부회장과, 관련 사업 담당 임원들이 동행했다.

WD, 오토모티브용 3D 낸드 e.MMC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공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3D TLC 낸드 기반의 256GB 오토모티브용 e.MMC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 ‘웨스턴디지털 iNAND AT EM132’를 14일 공개했다. 신제품은 64단 3D 낸드 TLC 기술을 적용한 e.MMC 인터페이스 기반의 오토모티브용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e-콕핏, AI 데이터베이스,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최신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파트너 겸 리서치 디렉터 닐 샤는 “스토리지는 커넥티드 카 내에서 반도체가 적용되는 분야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것 중 하나”라며, “최신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 AI, 센서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 등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이 데이터는 엣지단에서 로컬로 처리, 저장돼야 한다. 2022년까지 차량 한 대당 평균 2TB의 스토리지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존에 고용량 스토리지는 차량 내 지도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사용자 정보 등을 저장하는 데 주로 사용됐으나 이제 데이터 기록기, 디지털 클러스터, 게이트웨이, V2X(차량-사물 간 통신), ADAS, AI 등을 포함하는 차세대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 그 활용처가 변하고 있다.

오데드 사지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철저한 품질과 신뢰성을 겸비한 고용량 스토리지가 오토모티브 분야의 표준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웨스턴디지털이 새롭게 선보이는 iNAND AT EM132 EFD는 업계 최초 3D TLC 낸드 기반의 오토모티브용 e.MMC 제품으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기능과 스펙을 갖췄다”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 차량용 3D 낸드 iNAND AT EM132(사진=웨스턴디지털)
웨스턴디지털 차량용 3D 낸드 iNAND AT EM132(사진=웨스턴디지털)

인피니언·슈바이처 ‘MOSFET 칩 임베딩 기술’, 콘티넨탈 48V 파워트레인에 채택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슈바이처 일렉트로닉은 마일드 하이브리드카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력 MOSFET을 PCB에 내장하는 칩 임베딩 기술은 48V 시스템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복잡성은 줄인다. 콘티넨탈은 48V 파워트레인 시스템에 이 기술을 채택했다.

슈바이처 CEO 롤프 메르테 박사는 “전력 MOSFET 임베딩 기술로 마일드 하이브리드카의 전기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피니언 차량용 MOSFET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프랭크 핀데이스(Frank Findeis) 박사는 “결과적으로 열 측면에서 우수하므로 더 높은 전력 밀도가 가능하고 보드에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신뢰성을 높인다. 따라서 48V 시스템의 전력을 높이거나 경제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콘티넨탈 파워트레인이 유럽 메이저 자동차 회사에 공급할 48V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이 신기술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콘티넨탈 파워트레인의 디트마르 포그트(Dietmar Vogt) 시스템 테크니컬 프로젝트 책임자는 “칩 임베딩으로 기존 시스템에 비해서 전력을 60%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ystem PCB with integrated Power MOSFETs(사진=인피니언)
System PCB with integrated Power MOSFETs(사진=인피니언)

코닝, SID 2019에서 신제품 ‘아스트라 글래스’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코닝은 태블릿, 노트북과 8K TV용 중대형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새로운 기판 유리인 아스트라 글래스(Astra Glass)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닝은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디스플레이위크 2019(SID 2019) 전시관에서 신제품을 비롯한 첨단 유리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패널 제조사들은 더 밝고, 빠르며,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고해상도, 고성능 디스플레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닝은 신제품 아스트라 글래스가 이런 고해상도, 고성능 디스플레이의 고화소를 구현하도록 정밀하게 제조됐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고성능 디스플레이 생산을 위해서 수율을 개선과 목표 해상도를 달성할 수 있는 열적 안정성, 치수 안정성을 갖춘 유리가 요구된다.

코닝의 임정한 고성능 디스플레이 사업부 총괄은 “지난 수년간 고객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 옥사이드(Oxide)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8K 해상도를 대형 디바이스와 TV에 구현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게 됐다. 바로 기판 유리의 총 피치 변동성, 총 두께 변동성, 처짐 정도가 낮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아스트라 글래스는 옥사이드 공정의 정밀한 고온 요건을 충족하며, 코닝의 기존 EAGLE XG Glass와 Lotus NXT Glass 기판유리와 더불어 전 세계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코닝의 디스플레이 기판 유리 포트폴리오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코닝 아스트라 글래스(사진=코닝)
코닝 아스트라 글래스(사진=코닝)

키사이트, 5G NR NSA/SA 적합성 테스트 다양한 항목 지원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 5G 적합성 툴세트가 5G NR NSA와 SA 모드 모두에서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PTCRB 프로토콜, RF 적합성 테스트를 다양한 항목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발표했다.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는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 모바일 통신사업자, 전문 시험소에서 새로운 5G 설계 성능을 검증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sub-6Ghz 주파수 범위(FR1)에서의 Spurious Emission 테스트를 목표로 5G NR NSA RF 테스트 항목을 GCF에 제출하는 데 사용됐다. 키사이트는 공통 플랫폼에서 포괄적인 테스트 항목에 조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새로운 5G 설계 성능의 검증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키사이트의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은 “이 성과는 키사이트가 지속적으로 GCF와 PTCRB의 5G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서 주도권을 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설계 및 개발자들은 자신감을 갖고 최신 5G NR 사양에 맞춰 나갈 수 있다”며, “5G NR NSA 및 SA 배포는 함께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두 작동 모드 모두에 대해 5G 모바일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 3개월 동안, 키사이트는 검증된 5G NR NSA 테스트 항목에 대한 초기 GCF 인증을 획득했으며, 5G NR SA 디바이스에 대한 GCF 인증을 촉진할 수 있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폭넓은 GCF 5G RF NR 무선 주파수 SA 테스트 사례와 주파수 대역 조합을 제공하며, 현재 SA 모드에 대한 검증된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