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0일 오늘은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이 이어졌다. 먼저 국내외 방탄소년단(BTS) 팬들을 설레게 할 소식이 들려왔다.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 ‘BTS월드’의 글로벌 사전등록이 오늘부터 시작됐다. 고질라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도 23일 출시일을 확정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모바일 게임 ‘BTS월드’ 사전등록 개시

넷마블은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5월 10일부터 시작했다.

이 게임의 사전등록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고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출시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BTS월드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과 상호작용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10,000여장의 사진과 100 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멤버들과 가상의 1:1 상호작용이 가능한 게임 시스템은 이용자와의 친밀도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등록을 위해 오픈한 공식 사이트에서 이용자들은 방탄소년단의 스토리와 게임에 대한 소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실제 게임에서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의 영상 콘텐츠를 경험해 볼수 있고, ‘미니 게임’에서는 이용자가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방탄소년단 멤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승원 넷마블 사업담당 부사장은 “BTS월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이용자와의 호흡을 염두에 두고 개발됐다”고 설명하며,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고질라 디펜스 포스’ 5월 23일 정식 출시

넥슨은 일본 토호주식회사(TOHO CO., LTD.)와 ‘고질라(GODZILLA)’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첫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GODZILLA DEFENSE FORCE)’의 글로벌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세계 주요 도시에 등장한 역대 고질라 시리즈의 괴수를 상대로 기지를 건설하고 강화해 도시를 방어하는 게임으로, 5월 23일 안드로이드OS와 iOS 양대 글로벌 마켓에 7개 언어로 출시된다. 5월 1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1954년 고질라 영화부터 최신 시리즈까지 총 29편 외 각종 파생 작품에 나오는 100여 종의 고질라와 괴수가 게임에 등장하고, ‘메카고질라’, ‘제트 재규어’ 등을 아군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다.

등장한 괴수를 물리치면 ‘괴수 카드’로 수집해 다른 스테이지에서 ‘스킬’과 ‘버프’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괴수의 ‘도감’이 해금된다. ‘도감’에는 TOHO 원작 고질라 IP의 세계관과 설정이 담긴 상세한 괴수 설명이 담겨 있으며, 1~3장의 괴수 이미지를 열람할 수 있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개발한 스튜디오42 황재호 디렉터는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기존 고질라 게임과는 다르게 도시를 침공하는 괴수와 대적하는 인간에 초점을 맞춘 게임이다”고 말하며, “클리커(방치형) 게임이지만 직접 배치한 괴수카드를 활용하고, 주어진 시간 내에 집중력을 발휘해 괴수를 공략하는 전략적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루비&에스나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인기 영웅 루비와 에스나의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출시부터 꾸준히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인기 영웅 루비와 에스나의 각성이 가능해졌다.

이용자는 총 여섯 단계로 이뤄진 각성을 통해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하고 보다 강력한 영웅을 보유할 수 있다. 1단계 각성만 해도 새로운 외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각성이 완료되면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을 획득하게 된다. 

신규 드라이얀 영웅 타르가스도 등장했다. 타르가스는 피에르나와 티리오네에 이어 등장하는 세번째 드라이얀 영웅으로 나이츠크로니클의 스토리에 새로운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신규 SSR 등급 영웅 니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강림 던전을 선보였다. 니나는 루비와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영웅으로 해당 던전은 절대극악 난이도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신규 강림 던전 등장을 기념해 2주 동안 절반의 스태미너로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레나와 보스 배틀 콘텐츠에도 일부 변화가 이뤄졌다. 아레나 참여 횟수 충전을 기존 10분에서 30분으로 변경해 지속적인 플레이가 필요 없도록 이용자들의 피로도를 낮췄으며 보스 배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을 상향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4성 SSR 소환권을 지급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200 수정도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미래도시로의 시간 여행, '포트나이트' 시즌 9 개막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에 미래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새로운 아이템과 혜택의 배틀패스를 즐길 수 있는 ‘미래’ 테마의 시즌 9를 오픈했다.

포트나이트 시즌 9는 전 시즌 화산섬의 폭발로 화염이 삼켜버린 땅에 새롭게 출현한 미래도시 ‘네오 틸티드’와 ‘메가 몰’에서 새로운 도전과 모험이 펼쳐진다는 내용이다. 과학 소설 속 장면이 연상되는 ‘네오 틸티드’와 ‘메가 몰’에서 플레이어들은 진보적인 의상과 건물들, 최첨단 무기와 이동수단 등을 통해 마치 시간 여행을 온 듯한 미래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새 이동수단인 ‘슬립스트림’을 활용하면 탈것 없이도 바람의 흐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속도를 올리거나 낮출 수 있으며, 튜브에서 빠져나올 때 이동 속도와 탈출 각도에 기반해 하늘로 솟아오를 수도 있다. 또한 발사체와 탈것도 ‘슬립스트림’을 통해 바람의 흐름을 탈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력한 바람을 이용해 짧은 거리를 솟구칠 수 있는 ‘환풍기’도 추가됐다. ‘환풍기’ 이용 시 낙하 피해를 받지 않는다.

배틀패스와 연동되는 새로운 수집형 아이템 ‘포트바이트’는 컴퓨터 칩의 일종으로, 총 100개를 모을 수 있으며, 수집 과정에서 숨겨진 이미지를 해독하면 시즌 9의 비밀과 보상을 획득한다. 시즌 9 오픈 첫날 최대 30개의 ‘포트바이트’를 수집할 수 있고, 매일 새로운 ‘포트바이트’가 오픈된다. 

시즌 9의 기간 한정 모드로는 세 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편성해 플레이하는 클래식 배틀로얄 ‘트리오’, 전설 무기만을 사용할 수 있는 ‘전설 무기’, 저중력 모드에서 높이 점프해 저격 무기만을 이용해 상대방을 제압하는 ‘원샷’이 추가됐다. 신규 무기로는 ‘전투용 산탄총’이 추가됐다. 열 개의 총탄을 장전, 사격할 때마다 아홉 개의 펠릿을 발사하는 ‘전투용 산탄총’은 탄착군이 좁으며, 빠르게 연사할 수 있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공중에서도 건설이 가능한 ‘호버 플랫폼’과 새 아이템 ‘환풍기’가 추가되었으며, 미래적인 구조물 세트와 갤러리 옵션을 제공하는 ‘네오 틸티드’와 초원 섬 등 새 지형도 나타났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 시즌 9에서는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시간여행을 도입, 마치 과학 소설 속 미래도시에서 시간 탐험을 하는 것 같은 신선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포트나이트는 플레이어들에게 흥미로운 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5월의 축복’ 영웅 코스튬 추가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유리에’, ‘린’, ‘베르리안’ 3종 영웅에 한해 웨딩 콘셉트의 ‘5월의 축복’ 코스튬을 선보였다. ‘빛의 축복’, ‘단 하나의 믿음’, ‘순백의 영혼’ 의상으로,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 변경과 함께 특별 능력치가 적용된다. 

또, 챕터 및 시나리오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모험’에 가장 높은 단계의 ‘매우 어려움’ 모드를 도입하고,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를 ‘전설’ 등급 영웅 ‘르페이언’으로 변경, ‘장비 소환’과 ‘길드레이드’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영웅 전용 보물’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5월 23일까지 로즈데이를 기념해 ‘리리스의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 ‘시간의 틈새’,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면 ‘모험의 날개’, ‘레드 다이아’, ‘장미 아이템’ 등 혜택이 담긴 ‘리리스의 깜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신 천상비’, 18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가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천상비는 낭랑 18세’ 이벤트는 캐릭터의 성장을 돕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18가지 효과가 제공된다. 

먼저, 매일 출석 보상으로 ‘단축부’, ‘천상복권’, ‘천계의 엽전’ 등 18주년 선물 아이템을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무기 3종 및 방어구 8종을 무료로 무제한으로 지원한다. 

또 이벤트 전용 던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어둠 몬스터’와 ‘불씨 몬스터’등을 처치한 보상으로 ‘촛불불씨’ 아이템을 모아 ‘환영비단함’을 비롯한 각종 기념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일일 퀘스트와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이용해 특별 상점에서 ‘불씨티켓’, ‘미감정자수정’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