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불암씨, 50년만에 다시 LG 세탁기 모델됐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배우 최불암씨가 50년만에 다시 LG전자 세탁기 모델이 됐다. 최씨는 국내 최초 세탁기인 금성사(現 LG전자)의 ‘백조세탁기’ 광고모델였다.

LG전자는 10일 세탁기 사업 50주년을 맞아 ‘한국인의 세탁’이라는 제목의 온라인 광고를 시작했다. 잔잔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최불암씨가 ‘백조세탁소’라는 이름의 오래된 세탁소를 방문하면서 시작된다. 1969년 금성사가 국내 최초 세탁기인 백조세탁기(모델명: WP-181)를 세상에 내놓으면서 당시 세탁소들이 가게 이름을 백조세탁소라고 짓는 경우가 많았다.
최씨는 세탁소 주인인 노부부와 함께 본인이 모델을 맡았던 백조세탁기를 추억한다. 또 최씨는 경기도 이천에 있는 LG 역사관에 보관되어 있는 백조세탁기를 보면서 세탁기가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없어선 안될 필수품이 되었음을 회상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 세탁기부터 트롬 트윈워시까지 한국 세탁기의 50년 역사를 써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생활가전의 지속적인 혁신을 다짐하는 취지에서 온라인 동영상을 선보이게 됐다”이라고 말했다.

배우 최불암씨가 경기도 이천에 있는 LG 역사관에서 국내 최초 세탁기인 금성사(現 LG전자)의 '백조세탁기'를 보며 50년 전을 추억하고 있다.(사진=LG전자)
배우 최불암씨가 경기도 이천에 있는 LG 역사관에서 국내 최초 세탁기인 금성사(現 LG전자)의 '백조세탁기'를 보며 50년 전을 추억하고 있다.(사진=LG전자)

쿠팡, 주방가전 카테고리 리뉴얼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족 증가와 함께 최근 웨딩 시즌을 맞아 주방가전 카테고리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된 카테고리에는 주방 쇼룸형식으로 주요 상품을 제안하고 식기세척기, 블렌더, 커피머신 등 다양한 주방가전 총 16만여 가지 상품을 마련했다. ▲나혼자산다 ▲혼수준비  ▲홈카페 3개 라이프스타일별 상품 제안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트렌디한 상품을 노출하는 ‘트렌드샵’과 희망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는 ‘전문설치’,  기간별로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즉시할인’ 코너도 마련해 운영한다.  특히 ‘전문설치’는 전문기사가 직접 제품을 설치하고, 추가비용 부담없이 무료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상품으로  ‘SK매직 고급형 식기세척기 6인용’는 전문설치서비스 대상 상품으로 46만원대다. 싱크대 상부에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고, 일반 2인~4인 가구에 적합한 중형 사이즈다. ‘뉴트리닌자 AUTO IQ 블렌더’는 21만원대로다양한 기능을 원터치로 작동 가능하다.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 머신’은 9만원대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정도다.

쿠팡, 주방가전 총 16만여 가지 한자리에 모으다.(사진=쿠팡)
쿠팡, 주방가전 총 16만여 가지 한자리에 모으다.(사진=쿠팡)

틱톡, 문화체육관광부와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달라진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국정 현안과 사회적 메시지를 유쾌하고 활발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폭발적인 영향력을 미치며 창의성을 드러내는 장으로 자리잡은 동양상 플랫폼 ‘틱톡’이 다양한 세대의 관심을 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틱톡은 이번 5월에는 ‘#선생님 사랑해요’를 주제로 하는 5월 스승의 날 기념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교권 존중을 제고하고 학생과 교사 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틱톡 앱을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손 하트를 만들면 ‘선생님 사랑해요’ 문구가 등장하며 동시에 하트 스티커가 쏟아져 내리는 15초 영상을 제작, 이를 주어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보다 많은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을 경품으로 내걸고 학교 대항전 형태의 이벤트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과 교사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틱톡화면(사진=틱톡)
틱톡화면(사진=틱톡)

벨킨, 기능성 강화유리 ‘스크린포스 인비지글라스 울트라 프라이버시’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액세서리 선두주자인 벨킨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는 기능성 강화유리 ‘스크린포스 인비지글라스 울트라 프라이버시’를 신규 출시했다.

신제품은 민감한 정보들이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세로 프라이버시 모드’와 옆 사람과 스크린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로 공유 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기능성 강화유리이다.

고급 양방향 필터를 적용, 세로모드 정면에서는 화면 전체를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30도 각도 이상의 측면에서 화면을 보려는 사람에게는 검은색 화면만 보이게 된다. 이미지, 영상 등의 화면을 다른 사람과 함께 보고 싶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가로로 전환하기만 하면 손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액정 보호 강화유리로써의 기능도 탁월하다. 내구성 강화를 위해 이온교환 공법을 적용, 유리의 부드러운 느낌은 유지하면서도 화학적 강도는 개선했다. 9H의 최상급 경도로 제작되어 외부 충격과 긁힘으로부터 화면을 강력하게 보호하면서도 0.29mm의 울트라 슬림 글라스를 사용하여 터치 스크린의 감도를 극대화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스크린포스 인비지글라스 울트라 프라이버시 강화유리는 현재 아이폰 X/XS, XS맥스, XR용까지 총 3종으로 이용 가능하고, 오는 19일까지 11번가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이후 벨킨 공식몰, 11번가, G마켓 등의 온라인 판매처 및 이마트, KT, 프리스비 등의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벨킨 스크린포스 인비지글라스 울트라 프라이버시(사진=벨킨)
벨킨 스크린포스 인비지글라스 울트라 프라이버시(사진=벨킨)

가민, GPS 골프 워치 ‘어프로치 S40’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가민은 정교한 거리 측정이 가능한 다기능 스마트 골프 워치 ‘어프로치 S4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흐린 날씨 및 강한 직사광선 아래서도 가독성이 뛰어난 1.2 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어프로치 S40은 금속 베젤을 채택하고도 무게가 43g에 불과해 라운딩 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특히, 기존에 시장에서 선보이던 비교적 투박한 블랙 계열의 골프 워치와는 달리 어프로치 S40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화이트 및 골드 등 밝은 컬러로 출시돼 골퍼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골퍼의 샷을 자동으로 감지 및 기록하는 ‘오토샷 게임 트래킹’ 기능과 반응 속도가 빠른 GPS의 탑재로 유저는 게임에 집중할 수 있으며, 그린의 앞뒤 및 중간까지의 거리, 해저드까지의 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4만1,000여개 이상의 코스 정보를 제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라운딩을 즐길 시에도 유용하다.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 어프로치 S40은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시계 단품만 구매 시 38만8,000원, ‘어프로치 CT10’이 포함된 번들은 48만8,000원이다.

가민, GPS 골프 워치 ‘어프로치 S40’(사진=가민)
가민, GPS 골프 워치 ‘어프로치 S40’(사진=가민)

야놀자, 5월 한 달간 ‘무제한 혜택 폭주’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오늘부터 ‘무제한 혜택 폭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야놀자 모든 회원들에게 매주 금요일(10일, 17일, 24일, 31일)마다 할인 쿠폰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먼저, 오늘은 총 5천 원의 국내 숙박(모텔 한정) 즉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숙박, 대실 모두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달부터 결제금액의 1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초특가 포인트데이’를 진행 중이다. 국내외 숙소를 물론 레저·티켓까지 야놀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 구매 시 국내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효성, ‘우리가 그린 지구’ SNS 이벤트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효성이 1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네티즌을 대상으로 ‘우리가 그린 지구’ SNS 이벤트를 개최한다. 효성의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2019 효성이 그린 지구’ 게시물을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과 커피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은 효성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효성은 화학 부문의 일산화탄소를 원료로 생산하는 폴리케톤, 섬유 부문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 중공업 부문의 수소충전소 사업, 첨단소재 부문의 목재에서 추출한 라이오셀로 만든 타이어코드 등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K-Data·한국고용정보원, 고용 데이터 품질 향상과 개방 활성화 위해 협력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이하 진흥원)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 이하 정보원)은 고용 데이터의 품질 향상과 개방 활성화, 인재양성 등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대국민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용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고용 데이터 개방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및 체계적 훈련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원이 운영하는 고용정보 데이터 플랫폼에 진흥원의 데이터 품질관리 및 분석 노하우를 더해 데이터를 활용한 인력양성과 고용난 해소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