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8일 오늘은 검은사막, 프렌즈마블, 모두의마블 등 이벤트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개막 소식도 들렸다. 

9일 킨텍스서 2019 플레이엑스포 개막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4일 동안 약 10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약 500개 기업 1,200개 이상의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 사무국은 개막을 앞두고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먼저 ‘소니’ 부스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플레이스테이션4 가상현실(PS VR) 타이틀 총 18종을 30대 이상 준비된 시연대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는 발매예정인 알피지(RPG)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의 프로듀서 후타미 요스케를 초청해 좌담회를 진행하고 세가(SEGA)는 발매 예정인 ‘팀 소닉 레이싱’, ‘용과 같이5 : 꿈을 이루는 자’를 미리 공개한다. 

우리나라 대표 아케이드 게임사인 ‘유니아나’는 ‘댄스러쉬 스타덤’, ‘스페이스 볼링’, ‘이니셜 디(D) 아케이드 스테이지 제로’ 등 다양한 신작 아케이드 게임을 출품할 계획이다. ‘안다미로’는 펌프잇업 20주년 기념 버전인 ‘펌프잇업 엑스엑스(PUMP IT UP XX)’와 ‘스피드라이더3’, ‘오버테이크 디엑스(DX)’ 등 다채로운 포디(4D)형 레이싱 게임, 오감으로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오브 더 데드’를 국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플레이엑스포 메인 스폰서인 엘지유플러스(LG U+) 부스에서는 V50 씽큐 5G 스마트 폰으로 인기모바일 게임과 5G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닌자’, ‘후르츠어택’ 등 가상·증강현실(VR/AR)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엘지전자(LG 전자)는 ‘LG 울트라기어’ 브랜드가 적용된 고성능 노트북을 선보인다.

또한 플레이엑스포 행사기간 내내 온라인/콘솔/아케이드/인디 게임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e스포츠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먼저 11일, 12일 양일간 플레이엑스포 특설 경기장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국내 e스포츠 대회인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파이널’이 개최된다. 

11일 플레이엑스포 메인무대에서는‘PES(위닝 일레븐) 2019 유니아나 컵 결선’, 북치기 게임의 고수를 가리는‘태고의 달인 Nintendo Switch 버~전! 고수를 찾아라! 쿵딱전 in PlayX4’, 전체 상금 3,000만원을 걸고 개최되는 ‘비마니(BEMANI) 마스터 코리아 2019 결승전’이 개최된다.
12일은 락스게이밍에서 주관하는‘ROX’n ROLL e스포츠 페스티벌 내 ‘철권7’의 국제 대회인 ‘철권 월드 투어(TWT) 한국 마스터 티어 결승전’과 ‘2018 우승팀 vs 개그맨팀 초청 이벤트 매치(LWT)’가 메인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미지=플레이엑스포)
(이미지=플레이엑스포)

그 외에도 안다미로에서 개최하는 ‘짱오락실배 펌프잇업 최강자전’,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사무라이쇼다운' 베타 버전(PAX East 2019 공개 버전) 시연 및 이벤트 매치인‘사무라이쇼다운 PS4 이벤트 대회’, 가족 단위로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인디게임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플레이엑스포의 공식 스트리밍 채널 트위치가 참가해 현장에서 인기 스트리머들과 함께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9일(목)에는 한동숙, 룩삼, 얍얍, 공혁준, 오킹과 시청자가 함께 상식 및 넌센스 문제 등을 풀어나가는 ‘트위치 퀴즈 라이브’를 진행, 관객들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앰비션 팀과 매드라이프 팀의 라이벌 대전, 고수를 이겨라 등의 다양한 콘텐츠 이벤트도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즐겁게 해 줄 전망이다.
 
또한 9일(목)-10일(금) 양일간 앰비션, 매드라이프, 한동숙, 룩삼, 얍얍, 서새봄, 미라지, 김나성, 공혁준의 팬사인회를 트위치 부스 내 ‘Meet&Greet’에서 실시할 예정이라 유명 스트리머를 플레이엑스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플레이엑스포 최초로 국내 최대 2차 창작물 축제, ‘네코제x블리자드’를 동시에 개최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넥슨은 게임을 사랑하는 양사 팬들이 본인이 좋아하는 게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창작물을 더 큰 무대에서 더욱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도록 ‘네코제X블리자드’를 공동으로 기획했다. 

양사는 지난 3월, 개인 상점, 코스튬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5개 분야에서 2차 창작물을 뽐낼 300여명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선발했다. 이에 방문객들은 블리자드, 넥슨 게임들의 양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하여 만든 2차 창작물의 감성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트로 게임 뿐 아니라 피규어 등을 사고 팔수 있는 레트로 장터가 12일 8홀 앞 로비에서 열리며 전시장에 마련된 ‘추억의 게임장’ 코너에서는 50여대의 레트로 게임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코스플레이어를 위한 편의시설인 탈의실/분장실/짐보관소까지 운영하여 플레이엑스포에 방문하는 1,000여명의 코스플레이어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개발총괄 정민영PD가 전하는 제작 이야기 ‘히든파일’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는 영상 콘텐츠 ‘히든파일’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유저들에게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더하고 전략 및 몬스터 활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을 제작해 시리즈로 연재해 오고 있다.

‘히든파일’은 ‘서머너즈 워’ 제작에 얽힌 뒷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시리즈형 영상으로, 신규 시스템 및 몬스터 등 게임 내 수많은 콘텐츠가 탄생하게 된 배경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공개된 ‘히든파일’은 ‘서머너즈 워’ 개발을 총괄한 정민영 PD가 직접 전하는 개발 초기 이야기를 담았으며, 몬스터∙네이밍∙룬∙앱아이콘∙이스터에그∙버그 등 총 6개 키워드와 관련된 게임 속 숨겨진 스토리를 전한다.

해당 영상은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총 1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유저들을 만난다. ‘히든파일’ 시리즈는 지난 달 첫 번째로 게재된 가장 인기 있었던 형상변환 몬스터 제작 스토리를 시작으로, 이번 개발 초기 이야기 등 게임 내 숨겨진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핵심인 수천 마리의 몬스터를 집중 분석하는 ‘몬스터랩’ 영상을 연재해 몬스터 활용에 대한 유저들의 이해도와 플레이 재미를 끌어올리고, 실제 유저의 덱을 직접 보여주는 유저 참여형 콘텐츠 ‘쇼미더덱’도 제작해 참여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밸런스패치의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밸런스패치 노티스’ 영상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익함을 배가시키고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스페셜 보상 지급...5월 접속 이벤트도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5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9일 자정부터 시작되는 이번 접속 보상 이벤트는 29일 점검 전까지 이어진다. 모험가들은 14일 이상 접속 시 장비 강화에 활용도가 높은 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먼저 1일차에 접속한 모든 모험가는 잠재력 돌파(강화) 시 실패 확률을 줄여주는 발크스의 조언(+20)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에도 보상으로 내구도 회복에 필수적인 ‘기억의 파편’ 아이템을 비롯해 뾰족한/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이 지급되며, 14일차에는 발크스의 조언(+50)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5월 8일부터 22일까지 틴월드 및 아르샤 서버를 제외한 모든 전장에 24시간 동안 아이템 획득 확률 50% 추가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와 함께 극 카탄 각성 무기, 모래바람 보조무기 내구도 회복 아이템 획득 의뢰가 추가됐으며, 다른 모험가의 이펙트와 타격 소리에 대한 최적화 업데이트도 단행됐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마블’, 시스템 전면 개편...‘시즌2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프렌즈마블’이 게임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시즌2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프렌즈마블’ 시즌2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이용자 ‘실력’에 기반한 ‘자동 매칭 시스템’ 추가다. 개편된 시즌2에서는 이용자가 플레이 조건을 설정하면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들끼리 경쟁이 이루어져 보다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 결과에 따라 보상을 준 후 다음 시즌을 새롭게 시작하는 ‘시즌제 플레이 유형’을 도입했다. 한 달 동안 시즌제로 진행하며 시즌 종료 시 최종 달성한 등급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드라벨 랜드마크’에 수집과 보상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해 통행료를 상승시키고 이를 통해 박진감과 스릴을 선사한다. 또, 매일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테마 여행 미션을 제공하고 일정 시간 동안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프렌즈 여행’ 콘텐츠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이 외에도, 강화 전용 재료 캐릭터 ‘콘’을 추가, 특정 기간 사용 시 캐릭터에게 추가 경험치를 부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마블’의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6월 5일(수)까지, 친구 3명을 초대하는 이용자에게는 ‘인싸티콘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하며, 5월 19일(일)까지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재화를 풍성하게 증정한다. 

더불어, 5월 10일(금)부터 16일(목)까지 매 경기마다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초대장’을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즌2 축하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CU와 ‘모두의마블’ 제휴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1종의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하는 ‘넷마블 모바일 게임 룰렛 이벤트’를 CU 멤버십 어플 ‘포켓CU’에서 진행한다.

시작은 지난 2013년 6월 출시 후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두의마블’이 끊었다.

이번 CU와의 제휴 이벤트 시작을 알린 ‘모두의마블’은 출시 후 6년간 줄곧 최고의 인기를 구가,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해 나가며 모바일 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뜨리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5월 말일(31日)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모두의마블’ 게임재화는 물론 게임 내 최고 능력치(현재기준)를 보유한 ‘S+자하’를 비롯해 ‘S+철벽 방어 헬멧’, ‘S~S+캐릭터 뽑기권’, ‘S행운아이템 뽑기권’ 등 7만개의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선착순 랜덤 지급한다.

이벤트는 ‘포켓CU’ 내 넷마블 제휴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려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매일 1회 응모, 계정 당 최대 3회 입력 가능한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EA SPORTS FIFA 온라인 4’ ‘EACC SPRING 2019’ 각국 대표팀 명단 공개

넥슨은 EA Korea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이하, EACC SPRING 2019)’의 본선 참가팀 명단을 공개했다.

넥슨은 중국 상하이 ‘U+ 아트 센터(Art Center)’에서 개최되는 ‘EACC SPRING 2019’ 본선에 참가하는 7개국(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12개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각국에서 진행된 선발전을 통해 대회에 출전하는 대표팀들은 3개 그룹으로 나뉘어 18일부터 20일까지 ‘그룹 스테이지(Group Stage)’에서 8강 진출팀을 가린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선발된 8개팀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의 ‘넉아웃 스테이지(Knockout Stage)’에서 승부를 겨룬다. ‘넉아웃 스테이지’ 우승팀은 상금 24만 달러와 ‘FIFA 온라인 4’ 세계 최강팀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한국은 ‘Elite’, ‘성남FC’, ‘전남드래곤즈FC 1st' 3개팀이 국가대표로 출전해 ‘FIFA 온라인 4’ 글로벌 대회 우승을 두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이미지=니오앱스)
(이미지=니오앱스)

 

니오앱스, 게임 ‘니오플레이(NEEO Play)’ 업데이트 실시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NEEOApps)는 니오(NEEO)의 사용자를 크게 유입시켜 주고, 니오(NEEO)코인의 가치를 높여줄 ‘니오플레이(NEEO Play)’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니오플레이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가 게임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게임의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 그리고 7개의 게임과 7개의 스텝을 구성하려던 것을 7개의 게임만으로 심플하게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니오플레이의 빠른 확산을 위해 게임에서 생성된 키를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 줘야만 많은 니오코인(최대 825,000개)에 당첨될 수 있게 했다.

니오플레이는 게임 형식을 빌린 복권 시스템이자 플랫폼이다. 니오플레이에는 7개의 게임과 키 생성/보관, 지갑 등 기능이 있다. 7개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완료하면 1게임마다 1개의 키가 생성된다. 총 7개의 키가 생성되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유저에게 키를 전달해야 한다. 

니오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스토어에서 유료로 구매해야한다. 니오플레이 내에는 블록체인 기술(스마트 컨트랙트 등)과 메트릭스 기술, 전자 지갑 등 다양한 기술이 혼합되어 있는 거대한 플랫폼이다. 

맹정호 니오앱스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을 쉽게 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니오플레이가 확산되면 니오토큰의 실수요가 증가하고 니오메신저를 비롯한 다양한 니오(NEEO)의 플랫폼이 소개되어 니오(NEEO)의 가치와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발행한 니오앱스의 니오(NEEO)토큰은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슈퍼(Coinsuper)에 3월 11일 공식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