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과 효율성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번 결과는 LG전자가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에서 나온 것으로, 지난 3월 말 출시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대상으로 했으며, 20대, 30대, 40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각 10명씩 총 30명의 일반인이 참여했다.

LG전자와 부산대의사전조사에 따르면 손 설거지보다 세척력이 떨어지고 물과 전기를 많이 사용하며 세제를 깨끗이 제거하지 못한다는 인식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 꼽혔다. 하지만 이번 연구결과는 기존의 인식과는 달리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과 효율성이 손 설거지보다 전반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음식물로 오염된 식기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났다고 밝혔다. 또 식기세척기가 사용한 물은 손 설거지의 10% 수준에 불과했으며 세제 사용량도 손 설거지의 절반 수준이었다고 전했다.

게다가 세척 후 남아 있는 잔류세제 평가에서는 세척과 헹굼이 항상 균일한 식기세척기의 경우 모든 실험에서 세제가 검출되지 않은 반면, 개인차가 존재하는 손 설거지는 약 20%의 경우에서 소량의 세제가 검출됐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최근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에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과 효율성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사진=LG전자)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식기세척기를 이용한 세척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LG전자와 연구팀을 설명했다.

연구를 총괄한 이지현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최근까지 진화를 거듭한 식기세척기가 세척력과 효율성에서 손 설거지보다 전반적으로 우수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연구는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세척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식기세척기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