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일 위성방송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스카이가이드(SkyGuide) 채널(채널번호 500번)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스카이가이드 채널은 고객에게 영화, TV다시보기 등 인기 콘텐츠를 소개하고 위성방송의 주요 서비스 이용방법과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고객 소통 채널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종합 영화 매거진 프로그램 무비앤라이프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띈다. 무비앤라이프는 작년 5월 첫 방송 이후 최신 인기 영화부터 아카데미 수상작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온 스카이가이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기존 3명의 진행자 중 2명을 교체했다.
SBS 동상이몽2에 출연하는 방송인 안현모와 JTBC 방구석 1열로 영화 팬들에게 친숙한 유명 유튜브 영화 리뷰어 엉준이 합류해 MC 한석준과 새롭게 호흡을 맞춘다.
개편 후 첫 방송에서는 최신 유명 영화를 음식의 조리과정에 비유하여 소개하는 ‘도마 위의 영화’와 영화 스토리 맛보기를 통해 신작 VOD를 소개하는 ‘얘기는 이렇다’, 인기 VOD 및 프로모션 VOD를 소개하는 ‘스카이A 탐구생활’ 등 새로운 코너를 선보인다.
KT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가이드 채널 개편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번 달 10일까지 VOD특별관을 운영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TV조선의 인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을 시청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미쓰트롯 전국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고 TV다시보기 월정액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락앤락 찬합세트를 제공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15편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헬로카봇 VOD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헬로카봇 모스쿵(로봇장난감)을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세상 VOD 구매 전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윤용필 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유료방송 시청환경의 빠른 변화와 콘텐츠의 홍수 속에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스카이가이드 채널을 통해 위성방송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T스카이라이프 1Q 영업이익 199억원, 전년 동기 대비 6.2%↑
- KT스카이라이프, OTT 통합플랫폼 변신..."원하는 콘텐츠, 간편 추가"
- KT스카이라이프, 2019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 KT스카이라이프, 무비초이스 20→25개 채널 확대 고객 선택권 강화
- KT스카이라이프, 방송 상품 전문 쇼핑몰 '십분(10BOON)' 오픈
- KT, '5G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나선다
- KT스카이라이프 "TV+인터넷&모바일, 월 2만9700원"
- KT스카이라이프, 'MBC, CJENM' 월 정액 특별 프로모션 시행
- KT스카이라이프, 마포구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행사
- 유료방송과 구글 AI의 만남, 스카이라이프 AI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시니어 고객 맞춤형 상담서비스 시행
- KT스카이라이프 "럭셔리 밴 시장 공략 위한 차량용 미디어상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