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美 화장품기업 '뉴에이본' 인수..."북미 진출 교두보"
LG생건, 美 화장품기업 '뉴에이본' 인수..."북미 진출 교두보"
  • 신민경 기자
  • 승인 2019.04.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활건강 미국 화장품기업 뉴에이본 지분 100%를 1억2500만달러(한화 약 1450억원)에 인수했다.

에이본은 13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직접판매 회사다. 지난 2016년 당시 본사였던 미국법인을 포함한 북미사업과 해외사업을 분리해 북미사업을 사모펀드 서버러스에 매각했다. 이후 북미사업은 '뉴에이본', 북미를 제외한 해외사업은 '에이본 프로덕츠'를 사명으로 해 사업을 하고 있다.

뉴에이본은 매출이 13조원에 달하던 에이본의 해외 사업 본사 역할을 했던 회사다. IT, 구매, 물류, 영업, 그리고 일반 관리 분야에도 탄탄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뉴에이본은 현재 미국, 캐나다, 푸에르토 리코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18년 매출은 약 7000억원 수준이다.

미국 시장은 글로벌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최대 시장으로 규모가 각각 50조원 수준이다. LG생활건강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미국을 교두보로 삼아 가깝게는 주변 시장인 캐나다와 남미, 나아가 유럽을 비롯한 기타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하여 아시아에서의 성공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인수 후 자사의 연구개발 기술력과 제품 기획력으로 에이본 브랜드들의 제품 라인을 강화해 사업을 발전시키고, 확보된 북미 인프라를 활용하여 LG생활건강 브랜드를 미국시장에 진출시키는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