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씨푸드 외식에 힘준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신세계푸드가 26일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 죽전점을 개장하며 씨푸드 외식사업 확대에 나선다.

오는 26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이마트 죽전점 지하 1층에 648㎡(196평) 228석 규모로 개장하는 보노보노 죽전점은 산지에서 직송된 신선한 활어와 해산물을 이용해 만든 회, 초밥, 구이 등 140여개의 다양한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복,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라이브 코너와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 등 식사류를 제공하는 한식 코너가 강화됐다. 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고객을 위해 스테이크, 소시지 등을 셰프가 직접 조리해주는 철판 코너와 피자, 파스타 등을 양껏 즐길 수 있는 양식 코너도 운영한다. 디저트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브라우니, 타르트, 티라미수 등 수제 베이커리와 과일, 쿠키, 푸딩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급 디저트 40여종을 선뵌다. 이와 함께 매주 목요일, 금요일 저녁에는 매장에서 직접 생참치 해체쇼를 진행해 고객들이 직접 볼살, 가마살, 속살 등 참치 특수 부위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도 미국 전통 씨푸드 마켓을 콘셉트로 적용해 밝고 경쾌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가족행사, 단체모임 등을 할 수 있도록 5개의 단체 룸을 구성했다.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대유위니아, 2019년형 ‘위니아 제습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유위니아가 에너지 소비 효율은 물론 편의성까지 뛰어난 2019년형 '위니아 제습기'를 출시했다.

2019년형 위니아 제습기는 위니아만의 기술력이 적용된 듀얼 컴프레서를 장착해 두 개의 실린더가 움직이며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효율은 높여 더욱 강력한 제습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모든 라인업은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8L, 11L, 14L, 16L, 18L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용량 및 기능에 따라 20만원부터 60만원대다. 위니아·대우전자 스테이 전문점 및 전국 하이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미지=대유위니아)
(이미지=대유위니아)

전자랜드, 전자랜드, 1분기 뷰티가전 판매량 전년 대비 138% 증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의 2019년 1분기 LG전자 홈 뷰티기기 프라엘(Pra.L)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했다. 

프라엘 판매량은 2017년 12월 판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매 분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8년 2분기 LG전자 프라엘 판매량은 당해 연도 1분기 보다 17%, 3분기는 2분기 대비 45%, 4분기는 직전 분기 대비 7%, 올해 1분기는 전년도 4분기 보다 31% 신장했다. 2018년 하반기 판매량은 상반기보다 62% 성장했다. 또 올해 1분기 LG전자 프라엘 판매량은 이미 작년 총 판매량의 42%에 달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집에서 외모를 관리하는 사람들 '홈뷰티족'이 증가하면서, 뷰티기기 수요층이 확대된 것을 판매 성장의 주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BHC치킨, 신메뉴 마라칸치킨 텔레비전 CF 공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전속모델 전지현과 함께한 신메뉴 '마라칸치킨' TV CF를 선뵌다.

이번 CF는 대중적인 사천요리 마라샹궈를 국민 간식 치킨에 접목한 신메뉴 ‘마라칸치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유도를 위해 기획됐다. CF 속에서 전지현은 라이더로 변신했다. 전지현은 "살면서 마라먹어 본 적 있어?"란 대사를 통해 신메뉴 ‘마라칸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고조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마라 열풍에 힘입어 출시된 bhc 마라칸치킨과 트렌드세터 전지현의 조합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신메뉴를 꾸준히 출시하여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미지=BHC치킨)
(이미지=BHC치킨)

동원F&B, 프리미엄 밀키트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원F&B가 내가 고른 재료로 완성하는 밀키트(Meal kit) 제품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삼계영양솥밥, 버섯영양솥밥, 불고기전골, 왕만두전골)을 출시했다.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는 일반적인 밀키트 제품과 달리 요리의 주재료는 제외하고 부재료만을 엄선해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가 직접 쌀, 만두, 고기 등의 주재료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조리할 수 있어,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집밥의 요소가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삼계영양솥밥’과 ‘버섯영양솥밥’은 소비자가 직접 고른 쌀과 함께 밥솥에서 넣어 취사해 영양밥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며, ‘불고기전골’과 ‘왕만두전골’은 제품을 먼저 냄비에 넣어 끓인 뒤, 각각 취향에 맞게 고른 불고기와 왕만두를 넣어 전골로 만들어 즐기는 제품이다.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의 중량은 500g(3~4인분)이며 가격은 3980원이다.

(이미지=동원에프앤비)
(이미지=동원에프앤비)

이케아 코리아, 가정의 달 맞아 ‘어린이도 어른이도 다모여라’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 장난감 세일 및 다양한 매장 이벤트를 선보이는 ‘어린이도 어른이도 다모여라’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25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 이케아 코리아 이커머스에서 장난감 제품 구매 시 전품목 15%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매장 행사도 진행된다.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에 마련된 공간에서 아이들은 색칠하기, 영어 구연동화, 카네이션 만들기, 장난감 놀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 반부터 11시까지 케이크 3종과 커피 3잔을 8900원에 제공하는 맘스 피카도 마련돼 부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어린이도 어른이도 다모여라’ 행사의 매장 이벤트는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에서 각기 다른 일정으로 진행되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이케아 웹사이트(www.IKE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이케아코리아)
(이미지=이케아코리아)

롯데푸드, 미니 소시지 ‘키스틱’ 리뉴얼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푸드가 미니 소시지 ‘키스틱’을 더 풍성해진 맛과 새로운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키스틱은 치즈 함량을 12% 가량 높이고 명태의 함량도 세 배 이상 높여 깊은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체다치즈는 곱게 갈아 넣던 방식에서 큼직한 블록 형태로 변경해 보다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기존에는 소시지 외관이 전체적으로 노란 빛을 띠었으나, 리뉴얼을 통해 주원료인 흰 생선살 본연의 색을 살리고 중간중간 체다치즈 블록이 콕콕 박혀있는 형태로 새롭게 바뀌었다.

패키지의 형태와 디자인도 변경됐다. 기존에는 낱개 소시지 포장에 불투명 골드필름을 사용했으나 리뉴얼 제품은 투명 필름을 적용해 개봉 전에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패키지 디자인은 새로운 로고와 캐릭터들을 적용해 더욱 경쾌한 이미지를 살렸다.

(이미지=롯데푸드)
(이미지=롯데푸드)

KGC인삼공사, 가정의 달 인기제품 구매혜택 제공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GC인삼공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금 가장 필요한 힘’ 행사를 오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면역력을 챙겨주세요’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여종의 선물세트(다보록) 및 ‘화애락’, ‘홍천웅’, ‘홍삼톤골드’, ‘홍삼달임액’ 등 주요 인기 제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홍삼정 에브리타임’ 구매 시 3포를 추가 증정하며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시(5만원 이상) ‘알파프로젝트 장건강’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이미지=KGC인삼공사)
(이미지=KGC인삼공사)

롯데,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에 20억 투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지난 23일 인슈어테크(InsurTech) 기업 ‘보맵’에 20억 투자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는 롯데액셀러레이터, KB인베스트먼트, DS자산운용, PIA자산운용, KB증권 및 SJ파트너스,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 등 총 7개사가 동시에 진행한 것으로 총 100억원 규모다.

롯데는 금융에서도 가장 보수적이라고 불리는 보험시장을 빠르게 혁신하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보맵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으며, 향후 롯데그룹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협업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해나갈 계획이다.

2017년 2월 처음 출시된 보맵은 국내 1위 모바일 보험 통합솔루션이다. 고객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보험정보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보험상품 비교분석은 물론 맞춤형 보험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보험설계사의 프로필 및 이력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직접 설계사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보맵은 다양한 보험상품 출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 보험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보험금 청구 자동화 등 보험시장 선진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보맵이 받은 누적투자금액은 130억원을 넘어섰다.

보맵은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종합지원 프로그램인 ‘엘캠프(L-Camp)’ 1기 출신으로, 2016년 ‘보험지갑앱’이라는 아이디어 단계에서 선발됐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보맵에 2000만원의 초기투자금, 사무공간, 멘토링 등을 지원했으며 특히 체계적인 서비스 기획과 비즈니스 모델 정교화를 위해 집중 컨설팅을 진행했다.

(사진=롯데)
(사진=롯데)

롯데주류,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롯데주류가 한정판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을 출시한다. ‘처음처럼 미니어처 기획팩’은 120ml 용량의 처음처럼 12병이 멀티박스에 담겨진 패키지로, 2만5000개 한정수량 제작됐다. 알코올도수는 기존의 ‘처음처럼’과 동일한 17도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처음처럼’을 통해 재미와 특별한 감동을 동시에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젊은 감성의 디자인아트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미니어처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대형마트 기준 소비자 가격은 1만2000원이다.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제도(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는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평가해 수치화하는 제도다. 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비자들이 환경을 고려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1년부터 시행됐다.

이번에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캔(355ml, 500ml) 페트(1L, 1.6L) 등 총 8종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 스모그, 자원발자국 등 환경부가 지정한 7개 환경성 지표를 종합해 통합 인증을 받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환경성적 표지 인증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7대 영향 범주를 통합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으로, 하이트진로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환경 이슈에 공감하며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은 물론 국내 대표 주류기업로서 친환경제품개발 확산을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