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이 미국 현지시간 24일 2019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총매출은 150억7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26% 증가한 수치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33억1700만 달러로 전년대비(54억4900만달러) 39% 하락했다.

광고 매출은 149억 1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6% 증가한 수치다. 이중 모바일 광고 매출은 139억 달러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광고 매출의 93%에 해당한다.

페이스북 측은 “현재 300만 명의 광고주가 페이스북 및 메신저,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기능을 통한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3월 31일 기준 페이스북의 월활동이용자(MAU)는 23억 8000만명(전년 대비 8% 증가)이며 일활동이용자(DAU)는 15억6000만명(전년 대비 8% 증가) 수준이다.

현재 매월 약 27억 명이 페이스북과 패밀리앱 서비스(인스타그램,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으며, 평균 21억 명 이상이 매일 페이스북 패밀리앱 서비스 중 하나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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