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젝트 아피스(대표 유주영)와 경희대학교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이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 공동 연구를 위한 MOA(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민간과 공공분야에서의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기술개발과 함께 아피스(APIS) 플랫폼을 활용한 실제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공공기관 용역사업에 대한 많은 수행 경험과 함께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축적한 기업 DB와 대규모 운영 능력을 기반으로 명확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피스는 작년 12월 메인넷을 발표했으며, 이 플랫폼을 통해 마스터노드 구축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 마스터노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최소 억단위의 코인을 필요로 하고 있으나, 아피스 플랫폼에서는 몇십만원 정도의 코인만으로도 DASH, PIVX, SYS와 같은 우수 마스터노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보안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복잡한 암호화폐 주소를 간단히 이메일로 바꿔주는 '어드레스 마스킹'과 전송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미네랄 시스템', 개발자를 위한 편의성 시스템인 '스마트 컨트랙트 온 캔버스' 등으로 블록체인의 실용성을 높였다. 향후 지속적인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핀테크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피스는 현재 빗썸을 비롯해 코인빗, IDAX, Bit-Z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아피스 유주영 대표는 "경희대학교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의 MOA 체결을 계기로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에 서로의 역량을 집중해 상호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주영 아피스 대표(왼쪽)와
유주영 아피스 대표(왼쪽)와 이훈영 경희대 중소벤처기업연구원장이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