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3일 오늘은 신작 소식이 들려왔다. 넥슨 '트라하'는 고사양 오픈필드를 자랑하는 게임인 만큼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앱 플레이어로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주 정식 출시된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각각 인기게임 1, 2위를 차지하며 순항 중이다. 넷마블이 올해 처음 내놓는 신작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내달 9일 출시 일자를 정했다. 그밖에 각종 업데이트 소식도 있다.

넥슨, 전국 가맹 PC방서 '트라하 플레이 이벤트' 진행

넥슨이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PC방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지난 18일부터 전국 약 5300여 개의 일부 가맹 PC방에서 ‘트라하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PC방 컴퓨터 바탕화면에 깔린 트라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연결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PC방을 방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5월 21일까지 트라하 쿠폰을 제공한다. PC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고기 꼬치구이(2개)’, ‘버터 구이(2개)’, ‘보급형 사료(10개)’ 아이템이 담긴 ‘트라하의 든든한 간식 상자’를 얻는다.

트라하는 전체 크기가 여의도 면적 16배에 달하는 오픈필드를 바탕으로 무기를 교체하면 직업이 바뀌는 ‘인피니티 클래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규모 RvR’, 미니게임 접목한 ‘전문기술’ 등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한 모바일 MMORPG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애플 앱스토어 최고 인기 게임 등극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프렌즈타운’은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사전 예약에 240만 명이 참여해 카카오게임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상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또 게임 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5월 9일 정식 출시

넷마블은 자사의 새로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오는 5월 9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넷마블이 2019년 출시하는 첫 신작 게임 타이틀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현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신청자에게는 한정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 재화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원작의 감성을 살린 최고 수준의 그래픽, 별도의 콘트롤러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서 호쾌한 액션과 콤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탁월한 조작감을 강점으로 한다. 또한, 원작 킹 오브 파이터 역대 시리즈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등장해, 총 50명 이상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선사한다.

지난해 7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돼, 높은 원작 재현율과 특유의 호쾌한 액션을 바탕으로 출시 직후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5일 만에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넷마블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시를 기념해 국내 팬들을 초청하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8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에는 인기 연예인과 유튜버들이 참가해 3인 1조의 토너먼트를 펼친다. 이번 행사의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넷마블의 올해 첫 신작 게임으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새로운 이용자들은 물론, 원작 팬들에게도 차별화된 재미와 잊을 수 없는 손맛을 제공하는 최고의 모바일 액션 RPG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 콘텐츠 선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에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선공개했다.

이용자들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4대4 전장 ‘용오름 계곡’ ▲최종 보스 백와룡이 등장하는 16인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 ▲하루에 한 번 정해진 지역에서 문파 간 대결을 펼치는 ‘문파 전면전’ ▲이용자 간 비무 실력을 겨루는 ‘비무 친선전’ 등 4월 말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경공과 천상비를 활용해 지형을 넘나들며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용오름 계곡’의 티저 영상도 함께 엿볼 수 있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용오름 계곡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콘텐츠로 전략 전투의 새로운 재미 선사할 것”이라며 “또한 이용자들의 요청으로 새롭게 개발한 ‘비무 친선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에 앞서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을 본 소감을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블랙박스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외 접속만 해도 이용자들에게 소환 항아리, 던전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와 지정된 시간에 필드 플레이 시 은화 및 아이템 획득량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컴프매 LIVE 2019’, ‘골든글러브 팀덱’ 업데이트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에서 KBO 영광의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골든글러브 팀덱’ 업데이트로 KBO 역대 최고의 선수들이라 인정받는 골든글러브 수상자들로 자신의 팀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 경우 모든 선수들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기존 LIVE, 시즌, 에이스 선수 기용에 제한 없이 최대 3명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 팀덱 효과가 유지될 수 있어 유저들은 보다 자유롭게 자신의 취향에 맞는 구단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덱 구성의 재미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매주 주어진 미션을 통해 선수 수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컬렉팀 미션’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유저들은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입 마일리지가 최대 4회 사용으로 상향되는 등 보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오는 5월 12일까지 게임 내에서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빙고를 달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과 빙고 달성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다크어벤저 3 X 사무라이 쇼다운 VI’ 컬래버레이션 실시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 ‘사무라이 쇼다운 VI’와 컬래버레이션을 5월 9일까지 진행한다.

‘사무라이 쇼다운 VI’의 인기 캐릭터 ‘하오마루’, ‘겐쥬로’ 등 컬래버레이션 코스튬 5종과 SD 캐릭터(Super Deformation Character, 과장 표현 캐릭터) 펫 5종을 선보였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을 착용하면 골드 획득 증가, 방어 관통력 증가, 피해 감소 등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키며, 펫은 종류에 따라 공격, 방어 등 캐릭터의 공격력, 치명타 등을 높여준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젬’, ‘모험 징표’ 등 특정 아이템 사용하거나 출석 체크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코인’을 지급하고, 이를 사용해 ‘보석’, ‘연마제’ 등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룰렛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빙고’, ‘봄맞이 미션’ 등 8종의 인게임 이벤트를 5월 9일까지 실시하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의 또 다른 의상인 ‘2P 컬러 코스튬’을 부위별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워 침공’을 새롭게 개편하고, 신규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새로운 재미를 늘린다. 

‘타워 침공’ 콘텐츠는 연속 전투가 가능하도록 바뀌고, 기본 입장권인 탐사력만으로 입장할 수 있다. 클리어 보상이나 랭킹 보상도 유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들로 한층 강화된다.

신규 퀘스트인 9, 10 챕터 퀘스트도 새롭게 열린다. 신전 구역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퀘스트에서는 난이도가 높은 만큼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신규 서번트와 아바타도 등장하는데 신규 5성 서번트인 ‘이그니스’는 아름다운 외모와는 달리 분노 가득한 캐릭터로 스토리를 더욱 흥미롭게 이끈다.

‘르노어’ 아바타도 새로운 외형으로 탄생하여 매력을 발산한다. 이 밖에 서번트 밸런스는 물론 합성 및 조합에 있어서도 유저 편의성을 고려해 개선한다.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5성 확정 소환석 2개와 6성 전설 장비 선택권 6개를 업데이트 특별 선물로 제공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블록체인 게임에 사회공헌 가치 접목한다
브릴라이트, '지사동'과 사업협력 MOU 체결

한빛소프트의 블록체인 관계사인 브릴라이트는 게임 개발사인 '지구와사람과동물'(이하 지사동)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MOU는 브릴라이트 메인 네트워크에 지사동이 개발한 동물 컬렉션 게임을 연동하는 게 골자다.

지사동이 개발 중인 지사동월드(가제)는 HTML5 버전으로, PC 및 모바일 유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은 게임 속에서 아프리카들개 등 IUCN(세계자연보전연맹)이 지정한 멸종위기 동물들의 서식지를 찾아다니며  보살피고 길들이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동물들을 잘 보살피는 지수에 비례해 현실 세계 동물보호단체에 '동물 환원 기부금'이 지급된다. 기부금은 블록체인 메인 네트워크에서 생성된 브릴라이트코인 중 일부로 조성된다. 유저들은 게임을 하면서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받는 동시에 착한 기부에 자동으로 동참하게 된다. 

지사동도 수익의 일부를 기부한다. 이 회사는 동물보호단체, 기업, 기관 등과 제휴해 동물 환원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다.

브릴라이트는 오는 6월 말 메인 네크워크(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지사동을 비롯한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좋은 서비스나 플랫폼이 결국 사회에 도움이 돼야 한다"며 "게임과 암호화폐를 바라보는 일부 부정적인 시각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지사동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모범적 사례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