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화웨이가 2019년 1분기에 매출 약 268억달러(한화 약 30조 5600억원)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39%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전년보다 8% 상승했다. 올해 전세계 국가들이 5G를 대규모로 구축할 예정이기 때문에, 화웨이의 캐리어(통신사) 비즈니스 사업은 큰 성장의 기회를 얻을 전망이다.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설 및 스마트 기기에 집중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지속적으로 높인 결과, 이번 분기에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 말 기준, 화웨이는 전세계 통신 기업들과 5G 관련 40여개의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으며, 전세계 시장에 7만개 이상의 5G 기지국을 공급했다.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사업부는 지난 1분기에 디지털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화웨이 인사이드’ 신규 전략을 선보였다.

MWC 상하이 2018에서의 화웨이 전시관의 모습
MWC 상하이 2018에서의 화웨이 전시관의 모습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사업부는 지난 1분기에 5G를 지원하는 와이파이6(Wi-Fi6)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를 구축했다. 화웨이의 컨슈머 비즈니스 사업부 역시 지난 1분기 동안 5900만여개의 스마트폰을 공급했다.

화웨이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화웨이 클라우드는 지능형 산업 구축을 위한 풀스택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포괄적인 AI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화웨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과 개발자 수는 전세계 100만명 이상에 이른다.

지난 1분기, 화웨이는 싱가포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AI 모델 시장도 선보인 바 있다. 화웨이 클라우드의 원스탑 AI 개발 플랫폼인모델아트(ModelArts)는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발표한 돈벤치(DAWNBench) 딥러닝 대회에서 이미지 분류 트레이닝 및 추론 부문 1위에 선정된 적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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