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22일부터 한달 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2019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 사랑의 안테나는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TV를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취약계층 시설에 UHD TV와 스카이라이프의 UHD 셋톱박스를 기증하는 위성방송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미디어 소외계층과 TV 시청이 어려운 복지시설 등 ‘사랑의 안테나’ 혜택이 꼭 필요한 곳을 찾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하고 전국 총 158개소에 초고화질 방송 시설을 지원해왔다.
이번 사연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통해 사랑의 안테나가 필요한 장소와 사연을 작성하여 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공모된 사연들을 심사하여 2019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기증 대상을 선발하고 다음달 31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유희관 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총괄은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통해 방송 소외 계층의 다양한 사연을 접하며 위성방송 플랫폼의 공적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광역성을 토대로 대한민국 영토 어디에서나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차별 없이 방송을 접할 수 있도록 위성방송의 공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공모 참여 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시설협회와 공동 홍보를 추진하고 다음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서도 기부금 등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T스카이라이프, 무비초이스 20→25개 채널 확대 고객 선택권 강화
- KT스카이라이프, 방송 상품 전문 쇼핑몰 '십분(10BOON)' 오픈
- KT스카이라이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긴급 방송복구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하이원리조트와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 KT스카이라이프 4Q, 영업이익 170억원...전년 比 1.8%↓
- KT, EBS-지니뮤직과 5G 오디오 콘텐츠 제작한다
- KT, 800만 가입자 돌파...미개봉 할리우드 콘텐츠로 공격 마케팅 나선다
- KT스카이라이프, OTT 통합플랫폼 변신..."원하는 콘텐츠, 간편 추가"
- KT스카이라이프 1Q 영업이익 199억원, 전년 동기 대비 6.2%↑
-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가이드 채널 개편...'무비앤라이프' 출연진 교체
- KT스카이라이프 "TV+인터넷&모바일, 월 2만9700원"
- KT스카이라이프, 'MBC, CJENM' 월 정액 특별 프로모션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