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트 청소기, 미세먼지 차단 최고 등급 인증 받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가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성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 소비자의 건강을 배려한 차별화된 기술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 제트는 독일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먼지 차단 능력 인증'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삼성 제트는 이 평가에서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해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한, '삼성 제트'는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BAF(영국 알레르기 협회)에서 진행한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 제트가 세계적인 기관으로부터 미세먼지·알레르기 유발 물질 차단 성능을 인정 받은 데는 27개의 에어홀로 구성된 삼성만의 제트 싸이클론 기술과 제거한 먼지가 다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이 주효했다.

한편, '삼성 제트'는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2019년 인간 공학 디자인상'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SK매직, 냉∙온수 나오는 프리스탠딩 ‘직수 정수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냉수와 온수가 나오는 프리스탠딩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A900F, A800F)’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스탠딩 제품으로 사무실이나 가정에 씽크대나 거치대가 없어도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며, 프리스탠딩 제품 중에서 냉∙온수 직수 방식을 채용해 물탱크(저수조) 없이 바로 정수한 신선한 물을 음용할 수 있다.

특히, 순간냉각과 순간온수 시스템을 적용해 위생성과 경제성을 극대화했으며, 세균을 99% 이상 살균할 수 있는 UV램프 채용으로 외부와 접촉하는 코크를 2시간 마다 살균해 주어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운영 제품은 총 4모델로 프리스탠딩 냉온 직수 정수기는 월 29,900원, 냉정 직수 정수기는 월 27,900원에 카운트탑 냉온 직수 정수기와 냉정 직수 정수기는 각각 월 26,900원과 월 24,900원에 렌탈 할 수 있다.

SK매직, 냉∙온수 나오는 프리스탠딩 ‘직수 정수기’ 출시하다.(사진=SK매직)
SK매직, 냉∙온수 나오는 프리스탠딩 ‘직수 정수기’ 출시하다.(사진=SK매직)

위메프, 7일간 다양한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오는 28일까지 ‘반값특가’를 통해 타임딜, 카드뒤집기,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반값특가 첫날인 22일에는 ‘타임딜’을 진행하고 ▲디스퀘어드2 남성 드로즈 ▲코데즈컴바인 브라팬티SET ▲인텍스 에어매트 싱글+에어베개SET ▲아디다스 알파바운스 운동화 ▲캔메이크 파우더 치크 ▲사뿐 러벨리 리본플랫슈즈 ▲핏플랍 크로슬라이드 ▲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등을 반값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반값특가 기간 내 컬러스티커를 모두 모으면 위메프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메프는 룰렛이벤트, 카드뒤집기, 반값특가 퀴즈 등 매일 다른 이벤트를 통해 6가지 컬러스티커 중 1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해당 기간동안 6가지 컬러스티커를 모두 모은 고객에게는 5만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한 ID당 1일 1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프, ‘반값특가’를 통해 타임딜, 카드뒤집기,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반값특가’를 통해 타임딜, 카드뒤집기,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사회혁신 컴퍼니 빌더 ‘언더독스’, 지주회사 ‘뉴블랙’ 설립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사회혁신 창업 교육 전문 회사인 언더독스(대표 조상래)는 혁신가의 성장 전 과정을 지원하는 컴퍼니 빌더로 확장하고자, 지주회사 뉴블랙(대표 김정헌)을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언더독스는 2015년 설립 이후 사회문제를 영리적으로 해결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왔다. 이후 언더독스 창업 초기에 계획한 ‘사회혁신 컴퍼니 빌더’로서의 정체성을 구체화하고, 창업교육 회사와 스타트업 지원 회사를 분리해 동반 성장하고자 뉴블랙을 설립하게 됐다.

뉴블랙은 언더독스와 분리된 별도의 법인으로 운영되며, 기존의 창업교육(언더독스), 기부 솔루션(빅워크), 반려동물(어니스트밀), 주거 솔루션(냅스터) 등 4개의 사회혁신 스타트업이 자회사로 구성된다.

이외에 뉴블랙은 내부에서 실시되는 창업교육을 통해 발굴, 육성되는 초기 및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기존의 컴퍼니 빌더와 같이 매년 회사를 세우고 아이템을 발굴해서 함께 만드는 방식과 지분 투자 형태의 액셀러레이팅 방식을 모두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쌓아온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사회혁신 창업 분야의 다양한 회사 및 기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자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간호사 일정관리 '마이듀티',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간호사 일정관리 캘린더 ‘마이듀티’를 운영하는 포휠즈(대표 정석모)가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100만 사용자 돌파는 전세계 G20 국가의 간호사 100명 중 5명에 해당하는 비중으로 의미가 크다. 마이듀티는 글로벌에서 간호사 전용 서비스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이다.

특히 사용자의 절반 이상인 51만 명이 마이듀티를 매월 사용한다. 현재 4월 기준 대한민국 간호사의 85%, 홍콩 간호사의 98%, 싱가포르의 68% 등의 많은 간호사가 마이듀티를 통해 일정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간호사 일정관리 '마이듀티',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 돌파하다.(사진=카카오벤처스)
마이듀티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 돌파하다.(사진=카카오벤처스)

소니코리아, 제 1회 ‘메시멜로’ 워크샵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는 지난 2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및 메이커스 전문 교육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이하 타이드)와 함께 서울 지역 아동 20명을 여의도 소니코리아 본사로 초청해 제 1회 ‘메시멜로’ 워크샵을 개최했다.

제 1회 메시멜로 워크샵은 사물인터넷 DIY 키트인 ‘메시’ 블록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청된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한 것을 직접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메시 로직 박스’를 제공하며 최신 I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메시는 소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디지털 시대에 누구나 발명가가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스마트 사물인터넷 DIY 키트이다. 전문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기술이 없어도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된 메시 블록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나만의 디지털 사물인터넷 기기를 만들어볼 수 있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서울에서 진행된 첫 행사를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진행될 계획이다. 타이드의 메이커스 교육 전문 강사가 아동이용시설에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기간에 맞춰 집중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10회 행사에서는 9회까지 진행한 팀 중 베스트 팀을 선발하여 해당 아동들이 멘토로 다른 아동들에게 직접 도움을 주고 서로 의견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된다.

NIA, 미래 네트워크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네트워크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인재 육성 및 중소‧벤처 기업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KOREN 기반의 ‘NET 챌린지 캠프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OREN(KOrea advanced REsearch Network)은 산업체․학계․연구기관이 미래 네트워크 선도기술 및 장비를 연구․시험검증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운영중인 선도시험망이다. 응모분야는 5G, SDN/NFV, 엣지 컴퓨팅, Wi-Fi, IoT 등 네트워크 응용분야의 상용화가 가능한 신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다. 공모전 접수는 5월 20일(월)까지이며, 설명회는 5월 3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열린다.

문용식 NIA 원장은 “2014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6회를 맞이한 NET챌린지 캠프는 전체 139명의 참여 학생 중 네트워크 관련업계 취업자 26명을 배출하고 참여 기업(‘15~’18년) 대상 약 268억원의 매출 실적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NET챌린지 캠프를 통해 네트워크 관련업계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양, 영동화력발전 2호기 우드펠릿 연료취급설비 수주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유진그룹의 계열사인 동양이 영동화력발전소 2호기를 친환경 발전연료인 우드펠릿으로 전환하는 플랜트 사업을 구축한다. 동양은 한국남동발전이 발주한 263억 원 규모의 ‘영동화력 2호기 우드펠릿 연료취급설비 설치조건부 구매’ 공사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1979년 준공된 영동화력발전소 2호기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하고 있다. 정부의 미세먼저 저감방침에 따라 석탄연료에서 친환경 발전연료인 우드펠릿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료전환공사가 마무리되면 초미세먼지가 기존 대비 51.2% 감소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양은 이 프로젝트에서 우드펠릿 반입동 및 이송시설을 비롯해 1만톤 규모의 저장사일로(Silo) 2기, 토건, 기계, 전기, 제어, 소방공사 시설을 포함한 각종 부대시설의 구축을 맡게 된다. 이번 공사는 이달 착공해 13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2020년 5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전국 한화리조트,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마술 공연(드로잉 매직쇼, 매지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수안보, 해운대, 평창, 설악, 지리산, 경주에서는 오는 4일(토), 산정호수, 용인, 양평, 제주, 대천, 백암에서는 5일(일) 오후 8시에 환상적인 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4일, 5일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가족 수영 대회, 수안보에는 어린이 날 보물찾기 대회도 준비돼 있다.

(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봄이 피어나는 세빛섬, 두 번째 봄꽃 축제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세빛섬이 한강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한껏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5월 26일까지 한 달 여간 봄꽃축제 ‘세빛 스프링 블라썸’을 개최한다.

지난 해 처음 개최한 세빛 봄꽃 축제는 하루 평균 3천 명, 주말 및 공휴일에는 1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화제였다. 올해도 세빛섬 곳곳에 감성을 자극하는 문구가 새겨진 봄꽃 화분, 매일 사랑이 꽃핀다는 의미의 3650송이 LED 장미정원, 붉은 장미로 수놓은 터널을 설치해 방문객이 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효성그룹)
(사진=효성그룹)

ISC, 반도체 기술 경쟁력 향상 위한 ‘사내 직무 교육’ 강화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반도체 토탈 테스트 솔루션 기업 ISC는 반도체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직무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ISC의 이번 직무 교육은 연구개발, 영업, 경영지원 총 세 분야에서 다양한 강좌로 운영되며 직무에 대한 전문성 고도화, 빠르게 발전하는 반도체 기술에 대한 대응력 향상, 글로벌 반도체 인재로의 성장 등에 초점을 맞춰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연구개발’ 교육 프로그램은 ▲기술이해 ▲제품개발 ▲재료개발로 이뤄져 있으며, ‘영업’ 교육 프로그램은 ▲반도체 영업전략 ▲스피치 ▲협상전략, ‘경영지원’ 교육 프로그램은 ▲인사회계실무 ▲반도체 서비스마케팅으로 구성돼 반도체 산업에 대한 내용을 기반으로 한다.

ISC는 특허기술이 중요한 반도체 산업에서 연구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역량 강화 교육인 ‘창의적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원들이 특허 기술 개발을 위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반도체 기술에 대한 국내·외 사례 분석을 진행하고 실제 기술 개발에 활용 가능한 연구 프로젝트 시행을 지원하게 된다.

ISC 관계자는 “반도체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도체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역량을 갖춘 인재를 보유하는 것이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자 핵심”이라며, “ISC는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사내 직무 교육를 실시하고, 고객사와의 협력 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글로벌 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진=ISC)
(사진=ISC)

LG전자, LG G8 ThinQ 중고보상 실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전자가 LG G8 ThinQ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LG 고객 안심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G 고객 안심보상 프로그램’은 소비자가 LG전자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시세 이상의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LG G8 ThinQ 보상 프로그램의 기간은 5월 말까지다.

대상 기종은 총 42종이다. LG전자는 LG 스마트폰의 경우, 전원만 들어오면 구매 시기, 마모 정도, 기능이상 여부 등과 상관없이 각 모델에 해당하는 최고 수준의 보상을 제공하며, 타사 제품은 반납하는 제품 상태에 따라 책정되는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재작년 출시된 LG G6를 반납하고 LG G8 ThinQ를 구매하면 16만 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LG 고객 안심보상 프로그램’ 시작 전에 LG G8 ThinQ를 구매한 고객에게도 소급 적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안병덕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G8 ThinQ의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