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9일 금요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새로운 무료 게임이 론칭됐다. SF 액션 RPG '트랜지스터'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을 통해 자신만의 섬을 뽐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 ▲‘컴투스프로야구2019'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위시 선수 드래프트’ 이벤트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업데이트 소식도 들렸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새로운 무료 게임 ‘트랜지스터’ 배포 시작

‘위트니스’의 뒤를 ‘트랜지스터’가 잇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트랜지스터(Transistor)’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트랜지스터’는 ‘하데스’와 ‘배스천’을 개발한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SF 액션 RPG로, 반응형 게임 플레이와 풍부한 배경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머리를 써야 하는 전략적 플레이와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이 매끄럽게 결합된 수작이다. IGN에서 9.0의 평점을 받는 등 해외 리뷰 사이트에서 높은 평점을 받은 바 있다.

이용자에게 2주마다 새로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8일 23시 59분까지 ‘위트니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제부터 ‘위트니스’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인 40,000원에 판매된다. 

이어 19일 00시 00분부터 오는 5월 2일 23시 59분까지 ‘트랜지스터’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 다운로드 기간 이후에는 20,000원에 판매되며, 역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디비전 2’를 최대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오는 23일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스탠더드 에디션은 10% 할인된 58,500원, 골드 에디션은 15% 할인된 93,500원, 얼티밋 에디션은 20% 할인된 104,000원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트랜지스터’와 ‘디비전 2’와 같은 무료 게임 제공 및 할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서브노티카’, ‘슈퍼 미트 보이’ 등 여러 타이틀을 타 플랫폼 대비 저렴하게 제공하는 등 게이머에게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는 게임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총상금 300만 달러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개최

내가 만든 게임으로 전 세계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유저들과 뉴욕에서 창의력을 겨룰 기회가 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4월 29일부터 6월 7일(이하 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까지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섬에서 자유롭게 건축물을 짓는 것은 물론, 각종 장치, 무기, 장애물 등을 생성하고, 새로운 게임의 룰도 만들 수 있는 또 하나의 포트나이트다. 자신만의 섬과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라 유저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은 에픽게임즈가 선정한 포트나이트 캡틴들이 직접 제작한 맵을 기반으로 ‘포크리’를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게임을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포트나이트 캡틴들이 직접 출품작을 확인한 후, 결승 진출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발전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결승 출품작을 제작한 15명의 참가자는 7월 25일 진행되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결승전에 참여해 총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4월 29일 시작되는 첫 번째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은 ‘Cizzorz’ 캡틴이 제작한 맵으로 진행되며, 출품작 역시 캡틴이 직접 평가할 예정이다. 선발전에 참가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캡틴이 제시하는 도전을 완료한 영상을 해당 캡틴의 이벤트 전용 해시태그를 추가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 플레이어는 한 선발전에 하나의 영상만 제출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크리’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플레이어들이 전 세계적으로 매우 많아져 이런 분들을 위해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포트나이트 월드컵’ 하루 전에 뉴욕에서 열리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가장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창의력도 보여줄 수 있도록 한국의 개발자 꿈나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 개시

넷마블은 오자사의 새로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내 출시 사전 이벤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챌린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를 19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입장권은 온라인 판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5,000원(수수료 별도)이다. 판매 좌석은 총 277석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특별 초대권 응모도 가능하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참가팀 중 하나인 인기 여성 유튜버팀 ‘걸크러쉬팀’의 응원 영상을 공유하는 이용자 7명을 추첨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을 증정한다. 초대권은 당첨자 1인당 2매 제공된다. 본 이벤트는 4월 23일(화) 종료되며, 당첨자는 24일(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오는 4월 28일(일) 오후 2시부터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시에 앞서 국내 팬들에게 게임을 미리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게임 전문가들을 통한 상세한 게임 소개, 인기 방송인과 게임 전문 유튜버들이 3인 1조의 팀으로 펼치는 토너먼트를 통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개성 넘치는 게임 시스템 호쾌한 액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행사를 찾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입장객 전원에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김갑환 5성’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토너먼트 참가팀 캐리커쳐가 그려진 기념 티셔츠도 제공한다. 

입장객 참여형 이벤트로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1등 2명에게는 ‘킹 오브 파이터 캐릭터 대형 피규어’, 2등 17명에게는 넷마블 캐릭터 상품인 ‘ㅋㅋ 자이언트 인형’을 증정한다. 행사장 입장 시 토너먼트 우승팀을 예측해  맞추는 입장객에게는 넷마블 캐릭터 상품인 ‘ㅋㅋ목쿠션’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의 참가팀은 인기 여성 유튜버 슈기, 이설, 마루에몽으로 구성된 ‘걸크러시팀’, 평소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조세호, 유민상, 이상훈으로 이루어진 ‘개그맨팀’, 게임 방송인 김성회와 킹 오브 파이터 유튜버인 케인, 정질이 참여하는 ‘킹오파팀’, 마지막으로 난닝구, 랑쯔, 몽키 3인으로 구성된 MMORPG 전문 BJ팀 ‘난닝구크루’까지 총 4개다. 

해설과 진행은 게임 전문 해설가 정인호와 게임 캐스터 김의중(단군), 그리고 CJ E&M에서 전문 MC로 활동 중인 김소희 3인이 맡는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컴투스프로야구2019’,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위시 선수 드래프트’ 이벤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이 ‘Live 선수 드래프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역대 최다 관중을 기록한 개막전의 뜨거운 열기에 동참해 ‘컴프야2019’ 유저들과 함께 KBO 리그를 더욱 실감나게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7일간의 미션을 모두 달성할 경우 실제 프로야구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선수들 중 원하는 2019 Live 선수를 직접 선택해 영입할 수 있으며, 일일 미션 및 반복 과제 달성에 따라 추가 아이템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컴프야2019'는 국내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으로, KBO 전 구단의 최신 로스터 기반으로 선수들의 얼굴과 유니폼 그리고 역동적인 움직임은 물론 모든 구장의 실제 구조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야구 게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불혹 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에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거대 보스형 몬스터 ’벼랑 끝에 매달린 절벽거인’과 ‘둥지를 지키는 머리둘용’은 매주 랭킹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월드보스’ 공략에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랭킹 순위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프렌즈대모험’은 요일 별로 새로운 ‘진화 재료’와 ‘5성 프렌즈’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소’를 전격 오픈하고 ‘자동 반복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한다. 새롭게 도입된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게 자동 전투 옵션을 조정하여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출석 시스템을 개선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출석 일수 별로 기존 보다 상향된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렌즈대모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4일(수)까지 ‘월드 보스 랭킹 참가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보상인 ‘수정’ 100개를 지급한다. 또, 5월 6일(월)까지 ‘100일 기념 5성 프렌즈 미션’ 이벤트를 수행하는 이용자들에게 타입 별 ‘5성 프렌즈’를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