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담배 연기 없는 도시(Smoke-Free City)’ 프로젝트 시동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담배 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지역 프로젝트에 본격 시동을 건다. 이 프로젝트는 일반담배 보다 유해성이 크게 줄어든 혁신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담배 연기 없는 도시를 만들고 이 같은 모델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필립모리스의 생산시설(경남 양산)이 소재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대형 사업장이 많은 국제도시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 처음 실시된다.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기업과 지역 사회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담배 연기 없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것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프로젝트 기간 중 부산·경남 지역의 대형 사업장 50여곳을 찾아 전자담배 전용 사용 공간인 일반담배 흡연실과 차별화 된 베이핑(Vaping) 룸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하이트진로, 뉴트로 제품 '진로'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소주의 원조, '진로' 가 돌아온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소주 No.1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 공략을 통해 젊은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한 뉴트로 제품 '진로'는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라벨 사이즈, 병 모양, 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한국외식산업협회, 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외식산업협회가 지난 17일 aT센터에서 '2019년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10회 외식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홍근 상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소비경제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외식산업은 타 산업과의 연관성이 많아 잠재된 발전성과 파급력이 높아 대한민국의 미래 중요사업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라며 "외식산업협회는 외식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향후 전망을 통해 다가올 소비 변화를 예측하고 대비하여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경제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BBQ 에서는 외식산업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 받아 패밀리(가맹점주) 3개 매장이 수상했다. BBQ 군자점 소현희 사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광장점 염현석 사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표창을, 포항흥해점 박삼선 사장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표창을 받았다.

(사진=제너시스bbq)
(사진=제너시스bbq)

탐앤탐스, 카페에서 즐기는 버스킹 ‘탐스테이지’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탐앤탐스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제26회 탐스테이지'를 개최한다.

탐앤탐스는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를 전개하며 매장을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미고 고객들과 문화로 소통하고 있다. 탐스테이지는 신진 뮤지션을 초청해 버스킹 공연을 위한 무대를 제공하는 것으로 짝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진행된다.

이번 탐스테이지는 솔로 뮤지션 두 팀의 무대로 꾸며진다. 첫 무대를 장식할 실력파 보컬리스트 ‘임희빈’은 따뜻하면서도 서정적인 음색으로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어 K팝스타 시즌5에 출연했던 ‘이시은’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고막여친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깊이 있고 풍부한 감성을 전한다.

탐스테이지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당일 매장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바로 관람이 가능하다. 현장 관람이 어려운 고객은 탐앤탐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탐스테이지는 봄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보이스를 가진 뮤지션들의 무대로 마련했다”라며 “봄의 중턱에 들어선 지금, 탐스테이지 공연과 함께 설렘 가득한 봄기운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미지=탐앤탐스)
(이미지=탐앤탐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