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엘서울 개관 2주년 맞아 비채나-스테이서 '미쉐린 이웃 고메 파티' 연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월드타워의 81층에 나란히 위치한 스테이와 비채나가 시그니엘서울의 개관 2주년을 기념하며, 프렌치 다이닝과 한식의 이색적인 만남을 경험할 수 있는 '미쉐린 이웃 고메 파티'를 오는 26일 연다.

시그니엘서울은 작년 발표된 미쉐린 가이드 2019에서 호텔 내 레스토랑 모두 미쉐린 스타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고메 호텔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인도 모디 총리가 만찬을 가진 코리안 파인 다이닝 '비채나'는 2017년부터 3년 연속 미쉐린 1스타를 획득했고, 2019년에 야닉 알레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가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하면서 시그니엘서울은 국내 최초로 2곳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동시에 보유한 호텔이 됏다.

파티는 비채나 리셉션과 스테이 메인 디너로 진행된다. 메인 디너는 스테이에서 진행되며, 동서양의 만남과 한식과 양식의 조화를 주제로 스테이와 비채나가 준비한 8코스 메뉴와 와인, 전통주 등이 제공된다. 

이번 고메 파티는 120명 한정으로 운영 되며, 가격은 1인당 30만원(와인 페어링 포함)이다.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GS리테일 심플리쿡, 투트랙 전략으로 편의점 혼밥족 시장 공략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심플리쿡이 편의점 소비자 대상으로 투트랙 상품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진입 중이다.

심플리쿡은 지난 2017년 12월 셰프의 특별 레시피로 만든 정량 요리 재료를 제공하는 밀키트로 출시해, 요리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기존 판매 채널 외에 4월부터는 편의점 이용자 특성을 반영한 상품화 전략으로 혼밥족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1인분으로 구성된 재료와 레시피를 제공해 간단하게 집이나 외부에서 조리해 즐길 수 있는 RTC(Ready to cook) 상품군과 구매 후 바로 취식이 가능한 RTE(Ready to eat) 상품군을 추가로 보강해, 편의점 이용자의 특성에 맞춰 밀키트 상품이 투트랙으로 출시 됐다.

먼저 선보인 RTC상품은 편의점 주 이용자층과 소비패턴을 분석해 기존 밀키트 심플리쿡 이용자가 선호하는 상품보다 좀더 캐쥬얼하면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선택했다. 가격대 또한 낮춰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했다. 메뉴는 치즈부대찌개, 베이컨볶음우동, 누들떡볶이 키트이다. 해당 상품은 집에서 셰프가 만든 수준의 요리를 혼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상품인 것. 가격대는 5700원~5900원.

추가적으로 선보이는 RTE상품은 만들어 먹기는 귀찮지만,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가볍게 렌지업만으로 취식이 가능한 상품이다. 채소와 특제 소스, 메인 재료의 조화가 돋보이는 상품으로 쉐프의 비법이 첨가된 상큼한 레몬크림치킨, 깐쇼새우, 유린기 등 간편식 상품이다. 가격대는 4300원~4900원대다.

이번 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유럽 2인 항공권 등 2만 5천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다음 달 9일까지 GS25에서 심플리쿡 상품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소비자의 나만의 냉장고(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스탬프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2개 모은 소비자는 꽝 없는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2인 유럽항공권(3개), 리조트 숙박권(1백개), 영화예매권(7백개), 심플리쿡 쿨러백(2천 2백개), 심플리쿡 100% 할인권(나만의 냉장고 예약주문용 3천개), 심플리쿡 50% 할인권(나만의 냉장고 예약주문용 7천개), 카페25 아메리카노 작은컵(1만2천개) 등 2만5천개의 경품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또 행사기간 동안 GS25에서 심플리쿡 9종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즉석밥, 보리음료 중 하나를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CJ제일제당, 냉동면 앞세워 면 시장 ‘판 키우기’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이 HMR(가정간편식) 냉동면을 앞세워 면 시장 외연 확대에 본격 나서고 있다. 출시 6개월 만에 130만개를 판매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품군 확대도 지속하며 전체 시장의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모양새다.

CJ제일제당은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고메’로 지난해 10월 HMR 냉동면 4종을 첫 출시한 데 이어, 신제품인 ‘비비고 불닭갈비 볶음면’과 ‘고메 중화짜장’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냉동 제품군에서 대형 히트 상품을 만들어낸 노하우가 적용되어 기존의 면 제품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맛품질을 갖췄고,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기존 제품 성공에 힘입은 신제품 출시로 올해 냉동면 시장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이 연이은 신제품 출시에 나선 것은 냉동면 시장의 성장세를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물면 수요가 줄어드는 봄과 여름에 맞는 볶음면류 제품으로 냉동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최근 건면 출시 등으로 재도약하고 있는 라면 시장의 성장과 궤를 같이 하며 냉동면 시장 확대를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2016년 대비 2017년 약 8% 가량 소폭 성장했던 국내 간편식 냉동면 시장은 지난해 10월 CJ제일제당 제품 출시와 함께 큰 폭으로 성장하며 전년 대비 약 30% 가량 성장(122억 원 규모)했으며, 올해도 400억원~500억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유탕면과 냉장면 시장에 비해서는 아직 작은 규모지만, 미식이 발달한 일본의 경우 냉동면 시장이 약 2조 원 규모로 전체 면 시장의 20%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HMR 시장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카테고리가 등장하며 시장의 외연이 확대되고, 단기간에 냉동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관측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몇몇 대형 업체에서 냉동면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건면∙유탕면∙냉장면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국내 면 시장에서 비비고∙고메 냉동면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통적인 면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프리미엄 면에 대한 수요 증가폭이 더 큰 상황에서 독보적인 R&D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갖춘 냉동면이 출시된 것이 신규 시장 성장에 기폭제가 되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김경현 CJ제일제당 HMR냉장 누들팀장은 “비비고∙고메 냉동면 신제품 출시로 봄철 면 수요에 대응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하면서 면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됐다. 소비자가 밖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외식 수준의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CJ제일제당)

샘표 '질러', 원물 간식 브랜드 '오후 3시'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낵 브랜드 '질러'가 원물 간식 브랜드 '오후 3시'를 론칭하고, 질러 오후 3시 피스몬드, 질러 오후 3시 코코베리 2종을 출시했다. 질러는 이번 브랜드 론칭으로 육포 브랜드에서 스낵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질러가 선뵌 '오후 3시'는 프리미엄 원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채운 원물 간식 브랜드로, 하루 중 오후 3시쯤이 가장 에너지 소모가 많고 피로도가 높은 시간대인 점에서 착안했다.

'질러 오후 3시 피스몬드'는 에너지 보충에 좋은 피스타치오와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아몬드에 땅콩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다. '질러 오후 3시 코코베리'는 바삭한 코코넛에 상큼한 크랜베리와 땅콩을 뭉쳐 새콤달콤하면서도 고소하게 씹는 재미를 살렸다.

신제품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70g 1개에 2990원으로 2종 모두 동일하다.

(이미지=샘표)
(이미지=샘표)

미쟝센, 퍼펙트 세럼 누적 판매 5천만 개 돌파 기념 소비자 감사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퍼펙트 세럼’ 누적 판매 5천만 개 돌파를 기념해 전국의 주요 대형마트에서 4월 18일부터 5월 29일까지 소비자 감사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미쟝센은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오는 4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롯데마트에서는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경품 응모가 가능한 키트 증정 행사를 진행하다. 해당 기간에 각 매장에서 퍼펙트 세럼을 포함해 퍼펙트 라인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품 이벤트 응모 번호가 포함된 퍼펙트 3종 키트를 증정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다이슨 공기청정기, 총 30명에게 다이슨 청소기를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는 미쟝센 공식 홈페이지 라이킷헤어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1차 당첨자는 5월 중, 2차 당첨자는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미지=아모레퍼시픽)
(이미지=아모레퍼시픽)

자연별곡 ‘봄날의 진미’ 신메뉴 2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이랜드파크의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에서 봄 신 메뉴 두 번째 시리즈로 봄맞이 일품요리 한 상 '봄날의 진미'를 선뵌다.

17일부터 전국 43개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신메뉴는 제철메뉴와 고기메뉴, 그리고 신선한 해물요리 메뉴들로 구성됐다.

대표메뉴인 직화맥적구이와 춘천식 닭갈비는 즉석에서 구워 제공하여 촉촉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해물요리 메뉴인 매콤 아귀찜, 미나리 맑은 아귀탕, 파채불오징어는 푸짐한 속살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더하여 ‘봄날별미 3종’인 열무 보리밥, 진미 콩국수, 묵사발이 고객들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다.

특히 이번 4월에는 자연별곡 5주년 기념으로 한정 출시했던 소고기구이가 연장 제공되고, 자연별곡 최초로 밥도둑 간장게장을 하루 종일 무제한 제공하여 더 풍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이랜드파크)

KGC 인삼공사, 폭설피해 농가 긴급 복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GC인삼공사가 기습적인 폭설로 피해를 입은 인삼농가의 신속한 복구에 나섰다 .

지난 9일, 10일 양일간 강원도와 경상북도 지역에 20cm가 넘는 때 아닌 폭설로 인삼의 해가림시설이 붕괴되는 등 이 지역 인삼 농가가 큰 피해를 입었다. 인삼 해가림 시설은 햇볕으로 인한 고온장애와 비로 인한 병충해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인삼재배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로 신속한 복구가 이뤄지지 않으면 인삼 생육에 큰 피해를 입게된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폭설피해 현황 파악 후, 즉시 임직원 봉사단을 결성하여 지난 16일 붕괴된 해가림 구조물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SPC그룹, 싱가포르 주얼창이에 4개 브랜드 동시 개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PC그룹이 중국, 미국에 이어 싱가포르에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을 구축한다. 이를 위해 싱가포르에 동남아 사업과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지주회사도 설립하고, 향후 이슬람 문화권 공략을 위한 할랄 인증 생산시설 건립도 추진키로 했다.

그 신호탄으로 SPC그룹은 17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에 '파리바게뜨'를 비롯해 메종 드 피비, 커피앳웍스, 쉐이크쉑 등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자리잡는 동남아의 핵심시장"이라며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 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빙그레, 액티브 라이프를 위한 액상 요구르트 '십장생'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가 새로운 개념의 액상 요구르트 '십장생'을 출시했다.

십장생 요구르트는 ‘홍삼&마’, ‘복분자&노니’ 2종으로 출시했다. ‘홍삼&마’는 대표적인 건강 식품인 홍삼과 뮤신 성분이 들어있는 마를 활용한 제품이며, ‘복분자&노니’는 새콤달콤한 맛의 복분자와 현재 인기 열매로 각광 받고 있는 노니를 활용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기존 회사의 일반 요구르트(65ml 기준) 대비 당을 30% 줄인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또한 100ml당 10억 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여 장 건강을 고려했으며, 유산균 증식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함유했다.

(이미지=빙그레)
(이미지=빙그레)

'라인 하이츠 거 보트’ 내세운 ‘클라우드’ 두번째 광고 온에어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롯데주류가 본격적인 맥주성수기를 앞두고 새 광고동영상 ‘클라우드, 펍’편을 온에어한다.

클라우드, 펍 편은 흥겨운 음악과 즐거움이 가득한 유럽의 펍을 배경으로 시작한다. 미소가 가득한 사람들이 ‘라인 하이츠 거 보트’를 외치며 잔을 부딪치자 한국의 펍으로 배경이 바뀌고 ‘클라우드’를 마시고 있는 모습으로 장면이 전환된다. ‘라인 하이츠 거 보트(Rein-heits-ge-bot)’는 맥주를 만들 때 물, 보리 홉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맥주순수령을 뜻하는 독일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광고를 통해 ‘클라우드’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라인 하이츠 거 보트’와 직관적으로 연결시켜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싶었다”며 “‘클라우드’가 올해로 5주년을 맞는 만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교감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KT&G, 대학생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8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현지 봉사활동을 펼칠 ‘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8기를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봉사단은 7월 9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에 파견된다. 이들은 해당 지역 인근 초등학교 시설물 건립 및 보수 활동과 교육봉사, 재능기부를 통한 한국문화 알리기 등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운영비 및 항공료 등 활동비 전액은 KT&G가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제출한 재능기부 아이템과 지원동기에 대한 1차 서류 심사 후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10명이 선발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2005년부터 15년째 1100여명의 봉사단을 캄보디아에 파견해 소외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해 왔다”며,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KT&G)
(사진=KT&G)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