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돌체 콜드브루'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6일부터 콜드 브루 음료를 포함한 음료 3종을 선보이는 여름 판촉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지난해 여름에 출시되어 3주만에 5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콜드 폼 콜드 브루'에 이어, 이번 여름에도 '돌체 콜드 브루'를 선뵀다.

돌체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두 가지 음료인 '스타벅스 돌체라떼'와 '콜드 브루'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진하고 깔끔한 콜드 브루에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감도는 맛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진한 다크 카라멜과 부드러운 콜드 브루 휘핑크림이 어우러지는 다크 카라멜 커피 프라푸치노와 달콤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트리플 모카 프라푸치노 등 커피 프라푸치노 음료 2종도 선뵌다. 더불어, 블랙 쿠키 치즈 케이크 등 푸드 3종과 서머에버 콜드브루어 473ml, JDE 애플그린 보냉컵 600ml 등 기획상품 27종도 함께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여름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구매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구매 품목당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보너스 스타 행사도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이미지=스타벅스)
(이미지=스타벅스)

롯데자산개발, 롯데월드몰에 예술 입혔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월드몰이 아티스트 제임스 진과 손잡았다. 롯데월드몰은 이번 봄 시즌 연출 'HELLO SPRING'에 제임스 진의 작품을 녹여냈다.

세계 미술계의 주역으로 떠오르는 작가 제임스 진은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한 작가다. 

이번 협업은 롯데뮤지엄 기획 전시 '제임스 진, 끝없는 여정'전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 전시는 오는 9월 1일까지 롯데뮤지엄에서 열린다.

우선 롯데월드몰 1층에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연출했다. 바닥과 화단의 LED 패널에서는 고객의 움직임에 따라 제임스 진의 벚꽃과 나비 이미지가 펼쳐진다. 위의 봄 시즌 연출은 5월 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포토 키오스크를 설치해 고객들이 벚꽃 포토존과 제임스 진의 작품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사진은 이메일로 전송된다.

(사진=롯데자산개발)
(사진=롯데자산개발)

롯데마트, 창업진흥원-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 잡고 'Dream Stars 30' 프로젝트 운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18일 'Dream Stars 30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세가지 상품을 출시하고, 해당 상품 구매자 대상으로 엘포인트를 30배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Dream Stars 30 프로젝트는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 우수 청년&스타트업 기업 등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소비자 수요와 구매동향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도 반영됐다.

롯데마트는 이를 위해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시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발굴 기업에게는 롯데마트 입점시 적용되는 기본 신용등급 요건을 배제하고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먼저 빨래집게 없이 건조대에 널기 어려웠던 양말, 속옷 등 작은 빨랫감을 편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퀵3 양말&속옷 건조대'를 5500원에 판매한다. 퀵3 양말&속옷 건조대는 아이디어 닛시가 특허받은 돌기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젖은 빨래를 얹기만 해도 쉽게 널 수 있고 간편하게 걷을 수도 있는 제품이다.

두 번째 상품은 곤충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화학 첨가물이 첨가되지 않은 고양이 간식 '헬시츄2종(연어,참치)'이다. 헬시츄 2종은 각6gx8개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각 2000원이다. 곤충 단백질은 불포화 지방산 함유로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며, 육류 단백질 대비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동물의 혈류개선, 비만방지, 골격강화, 칼슘흡수, 성장촉진에 도움이 된다. 고양이 간식으로는 곤충 단백질이 포함된 상품은 국내 최초다.

세 번째 상품으로는 품평회를 통해 상품력을 인정받은 욕실용품 제조업체인 '니드코'에서 생산한 '그리너리 욕실 소품 13종'이다. 상품 디자인은 롯데마트가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그리너리 콘셉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너리 욕실용품 13종은 휴지통, 화장실화 등이며, 국내 제조 상품으로 최고등급원료로 KCL 시험 테스트에 통과된 상품이다. 가격은 1900원에서 1만5900원이다.

(이미지=롯데쇼핑)
(이미지=롯데쇼핑)

GS수퍼마켓, GS출범 14주년 기념 '4월 끝장할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그룹 출범 14주년을 맞아 파격적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약 200여개 상품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을 한다. 대표적인 할인 상품은 소갈비찜 1380원, 1등급란 2980원(행사카드적용 시), 수입 캔맥주 4캔 8천원 등이다.

또 매일 한정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3일까지 각 요일별로 7개 행사 상품을 선정해 크게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17일에는 수입 냉장 부채살(100g)을 1980원, 18일에는 하림 볶음닭(600g) 3팩을 8900원에 판매한다. 

오는 19일부터 21일 3일간은 '돼지 잡는 날' 행사가 진행된다. 기간 동안 행사 카드(KB국민/신한/BC/팝카드)로 구매하면, 국산 냉장 돈육 삼겹살/목심(100g)를 1390원에, 국산 냉장 돈육 앞다리(100g)를 99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미지=GS리테일)
(이미지=GS리테일)

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LX'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에서 올 뉴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2인 '에센스 커버팩트 LX(LUMINOUS EXTREME)'를 선뵌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센스 커버팩트 LX는 야생화 항산화 에센스를 71% 함유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위해 애경산업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루미너스 광채 기술’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에센스 커버팩트 LX 론칭 구성은 △ 에센스 커버팩트 LX 본품 2개 △에센스 커버팩트 LX 리필 3개 △블루밍 플라워 에센스 1개 △ 블루밍 플라워 크림 1개 △블루밍 립 라커 1개로 가격은 69,900원이며, 론칭 최초로 에센스 커버팩트 리필이 3개로 구성됐다.

에센스 커버팩트 LX는 오는 4월17일 수요일 저녁 9시40분 GS홈쇼핑에서 첫 판매방송을 시작한다. 또한 방송 전 GS홈쇼핑 온라인몰에서 사전구매가 가능하다.

(이미지=애경산업)
(이미지=애경산업)

자바초코칩을 아이스크림으로...롯데푸드, 자바초코칩카페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푸드가 커피전문점의 인기메뉴 자바초코칩을 아이스크림으로 그대로 재현한 '자바초코칩카페'를 선뵌다.

이번에 출시된 자바초코칩카페는 초코칩 6%, 커피 0.6% 함유로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페모카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을 넣어 달콤함에 씹는 식감을 더했다.

(이미지=롯데푸드)
(이미지=롯데푸드)

삼양이건장학재단, 제2회 ‘삼양 이건(以建) 학술연구 지원 공모’ 시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이건장학재단이 제2회 '삼양 이건 학술연구 지원공모'를 실시하고 내달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삼양 이건 학술연구 지원 공모'는 식품과학 및 음식문화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외 박사 학위 이상 소지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면'을 중심으로 자유주제, 선택주제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연구에는 건당 1천만원을 지원한다. 단, 연구기간 1년 내에 최종보고서를 제출해야한다. 공모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양이건장학재단 홈페이지(sy-igdrea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이건장학재단에서는 최근 면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량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지난해부터 면의 특성 및 고품질화 연구 지원에 주력해왔다. 제1회 학술 연구 지원 대상자는 이화여대 조미숙 박사와 을지대 차성수 박사가 선정된 바 있다.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 인재들의 역량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식품업계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삼양식품의 창업주인 故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1970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식품관련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미지=삼양식품)
(이미지=삼양식품)

LG생활건강 LG유니참, 여름전용 유아용 기저귀 '마미포코 땀먹는팬티'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유니참이 여름철 엉덩이와 허리, 등에 땀이 많이 차는 영유아를 위한 여름전용 기저귀인 ‘마미포코 땀먹는팬티’를 출시했다. 여름만 되면 등과 허리에 피부 발진과 땀띠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는 엄마들의 의견을 그대로 제품에 반영했다.

마미포코 땀먹는팬티는 기저귀의 허리 밴드 부분에 땀을 흡수하는 기능을 넣은 게 특징이다. 더운 날씨로 등이나 허리에 흐르는 땀을 허리 밴드가 잡아줘 땀띠 등 피부 트러블에 대한 걱정을 줄여준다.

마미포코 땀먹는팬티는 이달 중순부터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과 할인마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미지=LG생활건강)
(이미지=LG생활건강)

SPC그룹 잠바주스, 봄 시즌 말차 활용 음료 6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하동산 말차(녹차를 갈아 가루로 만든 차)를 활용한 시즌음료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6종은 100% 하동산 말차를 베이스로 다양한 재료를 조화롭게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망고마차라떼(5800원)는 하동 말차와 망고, 우유가 어우러져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오렌지C마차(6300원, S사이즈)는 상큼한 착즙 오렌지 주스와 쌉싸름한 말차의 맛이 조화를 이룬다. 하동마차커피(5800원)은 스페셜티커피 원두로 만든 에스프레소와 하동 말차, 우유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미를 가진 커피음료다.

이외에도 말차와 치아푸딩을 활용한 하동치아푸딩(6,500원), 스무디 음료인 오메가 마차블라스트(6900원,M사이즈), 말차에 코코넛 밀크를 넣은 코코넛마차라떼(5800원) 등을 함께 출시한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잠바주스 매장을 단골매장으로 등록하면 오늘부터 28일까지 ‘마차망고라떼’ 1+1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SPC그룹)
(이미지=SPC그룹)

탐앤탐스, 제11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이달 10일부터 5월 4일 오후 6시까지 ‘제11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만 45세 이하의 국내에서 활동 중인 신진작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평면예술 분야로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등이 포함된다. 응모 방법은 자사 양식의 갤러리탐 지원서와 함께 최근 3년 이내에 작업한 8점 이상의 전시 가능 작품 원본 이미지가 담긴 포트폴리오 1부, 지난 전시 전경 사진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양식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심사는 탐앤탐스가 구성한 ‘작가선정위원회’를 통해 진행된다. 작품성, 대중성, 매장 전시 적합성 등을 고려해 총 30명을 선정한다. 2019년 7월부터 12월까지 회당 60일간 총 3회 진행되며 선정된 신진작가에게는 전시 공간 및 온·오프라인 홍보, 전시 책자 제작 등을 지원한다. 1차 서류 심사는 5월 17일 탐앤탐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결과는 5월 마지막 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제11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탐앤탐스)
(이미지=탐앤탐스)

bhc 큰맘할매순대국, 첫 대규모 신메뉴 조리 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신메뉴 조리교육을 실시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전국 450여 개 매장 중 수도권 가맹점 260여 곳을 대상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난 15일부터 오는 19일, 22일 등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별도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신메뉴 개발 배경과 특징 등 이론적 강의를 비롯해 신메뉴 요리 시연과 참가자들이 직접 조리하는 실습과정으로 진행된다. 실습 장소로는 참가자 규모를 고려해 조리 실습환경이 잘 갖추어진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이루어진다. 

(사진=bhc)
(사진=bh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