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5일 오늘은 컴투스 '서머너즈워' 5주년, 네오위즈 '노블레스' 2주년 및 '콘트라: 리턴즈' 'KOF 올스타' 등 출시예정작들의 소식으로 게임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 페스티벌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5주년을 맞아 총 5가지 이벤트로 구성된 출시 5주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지난 2014년 4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는 전 세계 유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세계적인 모바일 RPG로 자리매김해 왔다. 컴투스는 지난 5년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한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5주간의 대규모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19일까지 총 5주에 걸쳐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게임을 즐기고 풍성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먼저 첫 번째로 진행되는 ‘스킬 레벨업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일 획득한 포인트로 아이템을 선물 받고, 자신이 쌓은 일정 포인트를 활용해 태생 4성 몬스터 스킬을 최대 5회까지 레벨업해 볼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프리미엄팩을 구매하면 구매 횟수에 따라 신비의 소환서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동안 플레이를 통해 특정 몬스터를 얻을 수 있는 ‘영웅던전 리턴즈’가 실시돼 ‘불속성 암살자’ ‘어둠속성 운디네’ 등 각 속성별 5마리의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22부터 ‘5주년 특별 출석부’가 적용돼 해당 기간에 접속하면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추가 지급 이벤트’도 진행돼 명예점수 및 길드 포인트의 획득량 만큼 추가 포인트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5주년을 맞아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노블레스, 서비스 2주년 기념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서비스 2주년 기념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은 별도 예약 페이지를 통해 5월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모든 신청자에게는 ‘전설 선택권’ 1장을 즉시 지급하고, 신청 누적 인원이 1만 명, 3만 명, 5만 명, 10만 명을 달성할 때마다 골드 및 게임 아이템, ‘루비’, ’명예’, ‘절대자 계약권’을 전원 지급한다.

2주년 당일인 4월 25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먼저 웹툰 내 특정 장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2주년 기념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고, 스토리 모드의 ‘하드모드’도 추가된다. 하드모드는 기존 모드에 비해 난이도가 한층 높아진 것으로 보상 역시 상향되어 지급된다. 또 고대 유니온의 소울웨폰이 추가되고, 소울웨폰 각성 시스템을 도입해 소울웨폰의 성장이 가능하게 된다. 소울웨폰은 원작에 등장하는 가주들의 특별한 무기로 특성에 맞는 캐릭터가 장착하면 숨겨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여기에 ‘명칭 쟁탈전’을 통해 회수된 계약자명과 가문 명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노블레스는 6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휴면계정의 계약자명과 가문 명을 회수한 상태로 이를 25일부터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스트는 명칭 쟁탈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주년을 맞아 이용자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6성 소울웨폰 랜덤상자’를 지급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는 ‘절대자 선택권’과 ‘절대자 계약권’을 각각 제공한다. 

또 친구 초대 후 초대받은 사람이 사전 예약을 완료할 경우 그 인원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10명 이상 초대 시에는 희귀 아이템인 ‘1성 소울웨폰 키메라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5월 27일까지 노블레스 공식 카페 가입 시 ‘6성 계약권’을 제공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카카오게임즈, ‘콘트라: 리턴즈’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에서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콘트라: 리턴즈’는 오락실 건슈팅 게임의 최강자로 불렸던 ‘콘트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다. 

특히, 원작 게임의 캐릭터와 핵심 스킬을 그대로 계승하고 오락실에서 즐기던 슈팅 게임의 생생한 손맛과 간단한 조작법을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했다. 또, 화려한 총기 액션 및 시원한 타격감을 선사하면서 풍성한 PvP와 PvE 콘텐츠를 통해 박진감 있는 대전을 경험할 수 있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달 21일(목)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 ‘콘트라: 리턴즈’는 100만 명 이상의 예약자를 모으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전 예약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예약자 전원에게 ‘다이아’와 ‘골드’ 등 인게임 아이템 및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친구 초대 수에 따라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KOF올스타 챌린지’ 개최

넷마블이 오는 28일, 자사의 새로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올스타)’ 국내 출시 전에 KOF 팬들을 미리 초청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챌린지(이하 KOF올스타 챌린지)’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KOF올스타의 게임 방식과 동일한 3인 1팀의 독특한 콘셉트로 진행된다. 우선, 진행은 게임 전문 해설가 정인호와 게임 캐스터 김의중(단군), 그리고 CJ E&M에서 전문 MC로 활동 중인 김소희 3인이 맡는다.

출연진도 3인 1조로 구성된다. 인기 여성 유튜버 슈기, 이설, 마루에몽으로 구성된 ‘걸크러시팀’, 평소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조세호, 유민상, 이상훈으로 이루어진 ‘개그맨팀’이 참여한다. 또한, KOF 게임 해설자인 김성회와 선수 출신 유투버인 케인, 정질이 참가하는 ‘KOF팀’, 마지막으로 MMORPG 전문 BJ인 ‘난닝구크루’의 난닝구, 랑쯔, 몽키 3인이 참여해, 총 4팀이 최강자를 가리는 토너먼트를 펼친다.

입장객들을 위한 경품 및 이벤트도 마련된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KOF올스타 게임 쿠폰과 기념 티셔츠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4개 출연진이 펼치는 토너먼트의 최종 우승자를 맞추는 입장객 전원에게 상품을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입장권을 소지한 방문객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입장권은 오는 19일부터 온라인 판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후속작' BI 및 티저 영상 공개

한빛소프트가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Co., Ltd.)와 공동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의 공식 타이틀 BI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타이틀명은 ''RANBU 三国志乱舞”(란부 삼국지난무)'다. 티저 영상에서는 거칠고 힘있는 붓글씨 느낌을 살린 타이틀 BI와 삼국지 무장인 제갈량, 관우, 하후연이 아름다운 3D 캐릭터로 등장해 화려한 난무를 선보인다. 

삼국지난무는 2013년 출시된 스퀘어 에닉스의 모바일 간판 IP(지적재산권) 중 하나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카드 수집형 모바일게임이다. 이번 후속작은 화려한 카툰 랜더 그래픽에 전략성을 가미해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전략 RPG 삼국지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멋지고 화려한 스킬 연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시나리오 모드, 웅장한 자신의 성(城)을 운영하고 동아시아 모든 국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대규모 길드전이 이 게임의 주요 포인트다.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로,  검수 등 제반 절차를 거쳐 연내 한·일 동시 출시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기존의 삼국지 게임이나 미소녀 게임들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과는 다른 보다 매력적인 3D 무장들을 스퀘어 에닉스와 함께 심혈을 기울여 만들고 있으니 앞으로 많이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신규 연의 ‘제갈량전(하)’ 추가

넥슨이 자사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연의 ‘제갈량전(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총 19개 시나리오로 구성된 ‘제갈량전(하)’는 촉한의 초대 승상이자 신기묘산(神機妙算)의 전략가로 널리 알려진 제갈량의 삶을 각색한 연의로, ‘일반’ 및 ‘극한’ 모드를 정복하면 최고 ‘웅구(5등급 전포)’, ‘금전’, ‘은전’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왕좌지재’, ‘난형난제’, ‘원한과 숙명’, ‘대도독의 후계자’, ‘낙신부’ 총 5개의 새로운 ‘인연’과 2종의 ‘인연 효과’를 추가하고, 연의 ‘원소전’에 최고난도 ‘무극’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또, ‘몽매의 시련(장각)’에서 토벌 성공 시 얻는 보상에 ‘무훈’을 더하고, 경쟁전 턴 제한 진행 시간 단축, ‘쾌속’ 기능 사용 시 지원 공격 동작을 생략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는 등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2일까지 신규 연의 ‘제갈량전(하)’의 ‘일반’ 및 ‘극한’ 모드를 클리어하는 유저에게 ‘금전’, ‘은전’, ‘강화 보존권’을 포함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특수 소모품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4월 20일까지 ‘4등급 청룡의 보패 확정권 1개’, ‘민첩 교본’, ‘은전’ 등 아이템을 제공하는 900일 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모마 라이브톡’ 3화 참가자 모집

넷마블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소통 방송 '모마 라이브톡' 3화 참가자를 모집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진행하는 '모마 라이브톡'은 회차별 재미있는 컨셉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예능형 방송'이다. 지난 3월 방영된 2화의 실시간 시청자 수가 1화 대비 3배 증가한 3천 7백명을 돌파하는 등 회가 거듭될수록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높여나가고 있다.

오는 24일 저녁 유튜브 채널 ‘모두의마블 TV'에서 라이브되는 모마 라이브톡 3화는 인기 유튜버 더블비와 ‘모두의마블’ 플레이, 넌센스 및 신조어 퀴즈를 푸는 ‘도전! 인싸퀴즈’ 등의 코너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19일까지 모마TV 방송국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선별된 이용자에게는 ‘갤럭시S10’, ‘에어팟’,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한 고급 경품을 지급하고, 생방송 중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 대상으로도 '모두의마블' 다이아(게임재화) 및 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사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