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잎담배 농가 이식 봉사활동… ‘농민과 상생’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지난 12일 최근 산불 피해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잎담배 농가를 직접 찾아 잎담배 이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지역은 강원지역 산불로 1만5000㎡(약 4500평) 규모의 농지와 집, 농기계 등이 불에 탄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의 잎담배 농가로, 이날 농가를 방문한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 30여 명은 피해복구 활동과 함께 잎담배 이식 작업을 진행하고 위로금을 전달했다.

같은 날 충북 청주시 미원면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한 KT&G 김천공장 임직원 봉사자 20여 명도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농민을 도와 7,933㎡(2,400평)의 농지에서 잎담배 이식 봉사를 실시했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KT&G는 일손 부족으로 고충을 겪는 농가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T&G)
(사진=KT&G)

 

하이트진로 2019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는 국내 유일 소주 축제인 2019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오는 5월 11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건전한 주류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음악과 결합한 주류문화 축제를 기획했다.

지난 해 처음 개최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최정상급 가수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 체험 이벤트 등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만6000명 이상이 방문해 자라섬 진행 페스티벌 중 역대 최고 방문자 기록을 세웠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골든블루, 홈플러스신규 입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골든블루사피루스’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가 4월 초부터 홈플러스에 입점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서 골든블루구매가 가능해졌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1인 가구 성장, 홈술 및 혼술, 소확행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가정에서도 좋은 술을 마시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골든블루를 판매채널을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넓혀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골든블루)
(사진=골든블루)

롯데백화점 '올해 첫 세일' 봄바람 탔다…전년比 매출 6.4% 신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봄 세일(3월29일~4일14일)'의 실적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봄 세일 시작 이후 지난 12일까지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4% 신장했다. 

매출을 견인한 상품군은 해외명품과 리빙이었다. 최근 하나를 사더라도 본인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해외명품 상품군은 전년보다 약 28.2% 매출이 증가했다.

가전 상품군 역시 17.7% 늘었다. 미세먼지로 인한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구매 수요 증가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봄을 맞아 새 옷을 구매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패션 상품군의 매출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여성 패션과 남성 스포츠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7% 신장됐다. 쇼핑과 봄 나들이를 위해 백화점을 방문한 이들이 늘면서 덩달아 식당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8% 높아졌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봄 정기 세일이 끝난 후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희망 가득, 일상을 달리다'라는 테마로 전 점에서 애슬레져 패션 관련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다르의 티셔츠와 레깅스 세트를 4만6000원에, 나이키 런닝화 런올데이, 다운시프트, 퀘스트를 4만9000원에, '아식스 젤 인피니2 와이드' 런닝화를 5만9000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요가·피트니스 편집숍 '피트니스 스퀘어'에 입점한 '제인코트', '메디테디', '잇존' 등 10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미국 애슬레져 브랜드 '캘빈클라인 퍼포먼스'의 올해 봄·여름 상품(일부 품목 제외)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애경산업, 내추럴 패밀리 케어 브랜드 '내추럴 포레스토리'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15일 내추럴 패밀리 케어 브랜드 '내추럴 포레스토리(Natural Forestory)'를 선보였다.

내추럴 포레스토리는 자연의 숲에서 유래한 성분의 깨끗함을 담고, 걱정되는 화학성분을 줄여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이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이다.

내추럴 포레스토리는 섬유 속 생활 오염 제거를 도와주는 △액체세탁세제 △고농축 섬유유연제 등 세탁케어 제품과 주방관리를 도와주는 △고농축 그린티 1종 주방세제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생활용품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액체세탁세제 2L(용기)가 8900원, 고농축 섬유유연제 2L(용기)가 7900원, 고농축 그린티 1종 주방세제 1L(파우치)가 4900원이다.

특히 코코넛 오일, 야자 오일 등 자연유래성분을 담고, 파라벤 등 걱정되는 성분은 첨가하지 않았다. 액체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아이 옷이나 속옷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주방세제는 1종 주방세제로 야채와 과일까지 세정이 가능하다.

내추럴 포레스토리는 롯데마트와 롯데마트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에어프라이어 전용 HMR '퀴진 에어 크리스피 3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동원F&B가 15일 에어프라이어 전용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퀴진 에어크리스피'를 출시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는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제품을 넣고 8~10분간 조리하면 기름 없이도 바삭한 튀김 요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HMR로, 튀김만두와 미니핫도그, 양념감자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중량은 튀김만두 560g, 미니핫도그 450g, 양념감자 800g로, 가격은 모두 8980원이다.

튀김만두는 2번 튀겨 만두피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해 맛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미니핫도그는 100% 국내산 돈육 소시지를 넣었다. 양념감자는 달콤짭달한 케이준 양념을 입혀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의 술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HMR '퀴진 에어크리스피'.(사진=동원F&B)

 

대상 정원e샵, 종가집 '묶음 할인' 기획전 열어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종가집 김치와 밑반찬, 국·탕·찌개 제품 등을 한데 묶어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묶음 할인' 행사는 매 끼니마다 먹는 반찬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풍성한 상차림으로 잃어버린 입맛을 돋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 종가집 김치 세트뿐만 아니라 오징어채 볶음, 메추리알 장조림, 국산 깻잎지 등 가정식 반찬과 버섯육개장, 사골우거지국, 참치김치찌개 등 국·탕·찌개류까지 종가집 인기 제품들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 35주년 기념 '와퍼주니어 1+1'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버거킹은 '와퍼주니어의 1+1' 판매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입성 3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버거킹은 1984년 국내에 들어온 최초의 외국 패스트푸드 체인이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 방문객들은 와퍼주니어 단품을 4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와퍼주니어는 100% 순 쇠고기 패티를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해 버거킹만의 프리미엄한 맛을 컴팩트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살 수 있지만, 매장 별로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다른 할인과 쿠폰·중복 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도미노피자, '알림벨 서비스' 도입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15일 새로운 배달 서비스 '알림벨'을 도입했다. 알림벨은 주문한 피자가 매장에서 출발하는 시간을 카카오 알림톡 문자 전송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알림톡 문자로는 피자 수신자명, 배달원 출발 시각과 함께 배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GPS 트래커' 관련 내용이 안내된다.

'GPS 트래커'는 도미노피자가 업계 최초로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품이 배달되는 동안 위치 정보와 도착 예정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오는 17일 '도미노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홈페이지 신규 가입자 선착순 3000명에게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적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서식품, 신제품 맥심 원두커피 8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15일 신제품 맥심 원두커피 8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로스팅 강도에 따라 원두의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Maxim Signature Blend)' 5종과 단일 원산지의 원두로 구성된 '맥심 싱글 오리진(Maxim Single Origin)' 3종으로 구성됐다.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는 2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 원두의 다채로운 풍미와 최적의 균형감을 느낄 수 있으며 커피 전문점 이상의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라이트(Light), 미디움(Medium), 풀(Full) 등 로스팅 강도를 5단계로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패키지에는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등의 색상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분쇄 원두(200g)와 미분쇄 원두(1kg) 2종 중 선택 가능하다.

'맥심 싱글 오리진'은 브라질 산토스, 콜롬비아 우일라, 에티오피아 시다모 등 각 산지별 원두가 가진 특성과 개성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로스팅 기법을 적용했다. 패키지에는 원두 원산지 국기의 컬러를 활용한 기하학적인 디자인을 멋스럽게 담았다. 드립백(80g, 8g x 10개)과 미분쇄 원두(1kg) 2종으로 구성됐다.

신일, 6가지 기능 갖춘 '멀티 쿠커'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종합 가전기업 신일산업이 15일 '멀티 쿠커'를 내놨다. '멀티 쿠커'는 전기를 사용해 불 조절 없이도 간편한 요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샤브샤브, 찜, 국수, 탕, 차, 보온 등 6가지 기능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다. 용량은 1.2리터로 최대 라면 2봉을 조리할 수 있으며, 부피도 크지 않아 전기시설이 완비된 캠핑장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음식 재료가 직접 닿는 부분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돼 있어 코팅이 벗겨질 우려가 없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찜망을 함께 제공해 활용도도 높였다. 이 밖에도 과부하 시 전원이 자동 차단되는 안전장치를 갖춰 안전성을 확보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유명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멀티 쿠커'.(사진=신일)

 

LG생건, VDL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활건강(LG생건)의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15일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은 '엑스퍼트 퍼펙트핏 파운데이션', '엑스퍼트 쿠션', '엑스퍼트 컨실러'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은 물론 피부에 가볍게 발리면서 착 붙는 밀착력과 강력한 지속력,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다.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뜸 없는 뛰어난 밀착력으로 매끈한 피부결을 표현해주고, 더욱 강화된 프로-핏 커버 콤플렉스가 피부의 결점을 커버해 완벽한 피부로 완성시켜 준다는 게 LG생건 측 설명이다. 24시간 색상 지속력에 대한 소비자 테스트도 완료했다.

'엑스퍼트 쿠션'은 압도적인 커버력과 밀착력을 겸비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고, '엑스퍼트 컨실러'는 작은 결점까지 꼼꼼히 커버해 보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가격은 엑스퍼트 퍼펙트핏 파운데이션(6호수) 3만8000원, 엑스퍼트 쿠션(4호수) 4만5000원, 엑스퍼트 컨실러(4호수) 2만5000원으로, 전국 백화점 매장과 플래그쉽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코웨이, 슬림 스탠드 정수기 'CHP-5710L'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슬림 스탠드 정수기 'CHP-5710L'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CHP-5710L'은 동급 용량의 타사 모델 대비 가로 폭이 9cm 더 작은 26cm에 불과해 좁은 공간에도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작은 사이즈와는 반대로 넉넉한 탱크 용량(정수 6L, 냉수·온수 각 3L)을 갖춰 물 사용량이 많은 가정을 비롯해 사무실과 업소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CHP-5710L'은 웅진코웨이의 특별한 필터 기술이 집약된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CIROO 필터 시스템은 핵심 필터인 CIROO 필터와 C9 카본블록 필터로 구성됐다. CIROO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얇고 조밀한 인텐시브 멤브레인 소재를 기존 RO 멤브레인 필터 대비 최대 24% 더 촘촘하게 감아 고성능의 정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하게 물을 추출할 수 있다. C9 카본블록 필터는 웅진코웨이 자체 기술로 제작한 3단계 레이어 구조를 적용해 정수 성능을 강화했다.
 
일시불 판매가는 155만원이며, 렌털료는 월 4만6500원(10만원 등록비 기준)이다. 웅진코웨이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월 렌탈료 1만4600원을 정액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슬림 스탠드 정수기 'CHP-5710L'.(사진=웅진코웨이)
슬림 스탠드 정수기 'CHP-5710L'.(사진=웅진코웨이)

삼양패키징, 아셉틱 4호 라인 가동 시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삼양패키징이 아셉틱(무균) 충전 음료의 다양화 시대를 열었다. 삼양패키징은 15일 아셉틱 충전 설비 4호 라인 증설을 완료하고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아셉틱 충전은 무균 상태에서 음료를 페트병에 주입하는 기술이다. 상온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므로 고온을 거치면 맛과 향이 떨어지는 차, 곡물 음료, 커피 등도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무균 제조의 특성을 살려 영유아를 위한 조제유, 어린이 음료 등도 주요 생산 품목 중 하나다. 내열병(고온을 견디는 병)을 사용하지 않아 용기 디자인이 자유로운 것도 강점이다.

이번에 증설한 4호 라인은 기존 설비에서는 생산할 수 없었던 탄산과 알로에 음료 등을 아셉틱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다.
 
삼양패키징은 지난해부터 약 552억원을 투자한 이번 아셉틱 4호 라인 증설 완료로 기존 생산량 대비 약 33% 증가한 연간 6억병의 아셉틱 음료 생산 능력을 갖췄다. 이 설비가 풀 캐파(최대 생산량)로 가동될 경우 연간 약 400억~500억원의 추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지난 2016년 ODM(제조업자개발생산)으로 개발한 커피 음료를 시작으로 현재 인도네시아, 폴란드, 중국 등지로 커피, 차, 어린이 음료 등을 수출하고 있는 삼양패키징은 아셉틱 음료의 해외 수출도 추진 중이다.

사진설명 삼양패키징의 아셉틱(무균) 충전 설비에서 음료가 생산되고 있다.

SPC그룹, 강원 지역아동센터에 생일 케이크 전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 SPC그룹은 SPC해피봉사단이 지난 12일 강원도 지역아동센터에 생일 케이크를 지원하고 생일을 맞은 아동들에게 생일잔치를 열어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복지기관 소속 아동들을 위해 SPC해피봉사단이 매월 1회 지역을 선정해 100개 아동복지기관에 생일 케이크를 지원하고, 그 중 1곳을 SPC그룹 임직원과 가맹점주가 함께 찾아가 뜻 깊은 시간을 보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달에는 강원도 지역 100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생일 케이크 300여개를 전달했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와 파티시에들이 소돌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선물을 나눠주고,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최근 식목일을 맞아 모종심기도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SPC그룹은 최근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을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에 빵과 생수 등 구호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SPC그룹이 지난 12일 강원지역 아동센터 대상 ‘해피버스데이파티’ 개최했다.(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지난 12일 강원지역 아동센터 대상 ‘해피버스데이파티’ 개최했다.(사진=SPC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