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바퀴멘터리’ 작가 팬미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가 13일 가로수길에 위치한 레진코믹스에서 ‘바퀴멘터리’의 박바퀴 작가와 팬들이 함께하는 '우리 집에 놀러와'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 집에 놀러와'는 사전 추첨으로 선정된 40명의 독자들이 함께한다. 앞서 팬미팅 사전신청에는 수백 명의 팬들이 참여하며 '바퀴멘터리'와 박바퀴 작가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레진코믹스는 행사에 참여하는 독자들을 위해 작가 사인회를 포함해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마련하고, 박바퀴 작가가 그려진 티셔츠와 한정판 스티커 등 특전 기념품과 함께 ‘박바퀴 5분 내에 그리기’를 통해 ‘당첨자 소원들어주기’ 등의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또 자취생인 박바퀴 작가가 우리 집에 초대한다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팬미팅 공간을 실제 자취방 분위기로 꾸미고 자취생 선물세트도 준비하는 등 친밀감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박바퀴 작가는 "지금까지 ‘사인회 언제 하느냐’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언젠가 좋은 날이 오면...' 이라고 해왔는데 결국 그 날이 오고 말았습니다. 그저 그날의 일기를 만화로 그려 올리던 게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될지 몰랐습니다. 제 만화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 덕분에 그저 막연히 말해왔던 그 언제가의 좋은 날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이미지=레진코믹스)
(이미지=레진코믹스)

야놀자, ‘초특가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오늘부터 ‘초특가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달 18일까지 전 고객 대상 야놀자 앱에서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총 5000원의 국내 숙박(모텔 한정) 즉시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숙박은 물론 대실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미리 예약뿐 아니라 당일 예약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현재 야놀자는 구매 포인트를 결제금액의 10%로 파격 상향하는 ‘초특가 포인트데이’를 진행 중이다. 4월 한 달간 국내 및 해외 숙소, 레저/티켓 상품 예약 시 결제금액의 10%를 무제한 적립해주는 이벤트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여기어때, 서울랜드 2인 자유이용권 100원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서울랜드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빛 축제 ‘루나파크‘ 오픈 기념 이벤트로 ‘100원 딜’을 연다.

여기어때는 이번 행사에서 서울랜드를 오후 5시부터 입장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after5’ 2인권을 99.9% 할인한 100원에 판매한다. 정상가 7만4,000원의 상품을 파격 세일하는 이번 이벤트는 12일 오전 10시부터 3일간 진행하며,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선착순 판매가 종료돼도, ‘after5’ 입장권 1매를 9,900원에 제공하는 혜택을 이어간다. After5 입장권의 정상가는 3만7,000원으로, 73.2%의 할인율을 제공하는 셈이다. 

(이미지=여기어때)
(이미지=여기어때)

인피니티, 전동화 시대의 스포츠 세단 Qs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카 공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인피니티는 전동화 시대를 위한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인 ‘Qs 인스퍼레이션(Qs Inspiration)’ 의 첫 번째 이미지를 공개했다. 다음 주 열리는 2019 상하이 모터쇼서에서 글로벌 데뷔를 앞둔 Qs 인스퍼레이션은 전기 사륜구동(e-AWD)으로 움직이는 전기차다.

인피니티는 “Qs 인스퍼레이션이 전통에 도전하는 자사의 열망을 대변하는 모델”이라며, 차기 생산 모델을 미리 보여주는 동시에 인피니티가 훗날 제공할 전기, e-Power 파워트레인 등 인피니티 전기차 미래 모습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Qs 인스퍼레이션은 낮은 위치에 장착된 파워트레인과 강력한 e-AWD 시스템으로 즉각적인 가속과 일관성있는 동력을 전달하는 전기차다. 또한, 높아진 드라이빙 포지션을 통해 운전자가 보다 넓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한다.

(사진=인피니티)
(사진=인피니티)

ST, 프로그래머블 12채널 RGB-LED 드라이버 LED1202 출시

[킨뉴스 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컬러 체이싱(Color-Chasing)’이나 ‘딥 브리딩(Deep Breathing)’과 같은 LED 애니메이션 효과에서 인위적 산란요소를 방지해주는 특허 기능을 활용한 12채널 LED 드라이버 LED1202를 출시했다. ST는 이 드라이버를 통해 스마트 홈 기기, 웨어러블 전자기기, 소형 가전기기와 보다 원활하고 자연스럽게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ED1202는 8개의 프로그래머블 패턴과 시퀀스를 저장하고 메인 컨트롤러와 독립적으로 동작할 수 있기 때문에 호스트 시스템의 전력을 절약하면서도 정교한 조명 효과를 지속적으로 실행하게 해준다. 12비트(bit)인 내부 PWM 디밍은 프로그래밍된 시퀀스를 정밀하게 제어하며, 메인 컨트롤러는 이 드라이버의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날로그 디밍을 위한 8비트 값을 설정할 수 있다. 외부 부품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도 드라이버 회로를 구현한다.

단일 LED1202는 12개의 출력 채널을 갖추고 있어 채널당 최대 20mA에서 4개의 RGB LED를 구동한다. 혁신적인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8개의 LED1202 드라이버를 연결해 대형 LED 어레이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2.5mA에서 2%(평균) 이내의 탁월한 저전류 채널 매칭이 가능해 색 항상성(Color Consistency)을 높여준다. 채널 간 위상변이는 전류 리플을 최소화하고 과도한 피크를 방지해준다. 오픈 LED 감지, 과열 보호, 오류 플래그(Fault-Flag) 핀 등 안전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로옴, 1700V SiC MOS 내장 AC/DC 컨버터 IC 개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로옴은 1700V 내압 SiC MOSFET 내장 AC/DC 컨버터 IC ‘BM2SCQ12xT-LBZ’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품은 대전력을 취급하는 범용 인버터, AC 서보, 산업용 에어컨, 가로등 등의 산업기기용으로 적합하다. 제품은 AC/DC 컨버터 IC로서는 최초로 SiC MOSFET를 내장했다.

최근 저전력 에너지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교류 400V를 취급하는 산업기기에서, 기존의 Si 파워 반도체에 비해 고전압 대응, 저전력화, 소형화가 가능한 SiC 파워 반도체의 채용이 늘고 있다. 산업기기에는 메인 전원 회로와 더불어, 각종 제어 시스템에 전원전압을 공급하는 보조 전원이 내장됐으며, 이런 보조 전원에는 내압이 낮은 Si-MOSFET와 손실이 큰 IGBT가 널리 채용돼고 있다.

제품은 산업기기의 보조 전원용으로 최적화된 제어 회로와 SiC MOSFET의 1패키지화를 통해, 일반품 구성의 12개 부품과 방열판을 1개의 부품으로 줄였다. 또한, 부품 고장 리스크와 SiC MOSFET 채용에 대한 개발 공수를 실현했다.

(자료=로옴)
(자료=로옴)

와콤-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 신티크 프로 24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최근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박승근)와 함께 최신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와콤과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는 게임, 창작, 일러스트, 만화, 웹툰 등 디지털 창작 분야에 있어 창작 인재 육성을 위해 공동으로 힘써나갈 예정이다.

이미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는 지난해 만화영상과 실습실 내 와콤 신티크 프로 24(Wacom Cinitq Pro 24) 펜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워크스테이션 PC 모듈인 신티크 프로 엔진(Cintiq Pro Engine), 전용 스탠드를 장착한 장비를 구축했다. 현재 만화영상과 내 모든 정규과정과 실습은 와콤 신티크 프로24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광신정보산업고등학교 만화영상과 학생들이 최신 교육 환경에서 미래 창작 인재로 성장해 나가며 더욱 큰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와콤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 창작, 디지털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4월 18일 창립총회 개최...박영선 중기부 장관, 원내대표, 송희경 의원 등 참석 예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인간중심의 스마트 인간생활환경 구축을 목표로 하는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가 설립된다.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측은 4차 산업혁명시대 모든 기술이 인간중심의 관점에서 재조명되고 설계되게 재정립하여 인간이 궁극적으로 행복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삶과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다고 밝혔다.

협회는 스마트시티 기본이 되는 하드웨어 중심의 스마트 인프라 분야(5G, IoT, 에너지관리 등), 스마트시티에 기본이 되는 플랫폼 중심의 스마트 플랫폼 분야(빅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스마트 인프라 및 플랫폼을 활용하여 각종 응용분야 기술인 스마트 휴먼케어 분야(재난, 안전, 교통, 환경, 의료 등) 등 3가지 축으로 관련 기술 및 분야를 나눠 연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립총회 행사는 이종관 성균관대 교수의 ‘4차산업혁명과 인간의 미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축사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스마트시티추진단장 겸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 등이 진행한다.

배영훈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KOSHUMA) 추진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기술중심보다는 사람중심의 관점으로 행복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삶이 지속적으로 가능한 ‘스마트 인간생활환경’ 구축을 위하여 본 협회설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협회는 새로운 일자리 창조는 물론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발전기반을 조성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새로운 가치 창출과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1조원 규모 인도네시아 잠수함 3척 수주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내 조선업체중 잠수함 최다 건조 실적을 보유한 대우조선해양이 인도네시아 해군으로부터 1400톤급 잠수함 3척을 약 1조 1600억원(10.2억달러)에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잠수함은 전장 61미터로 40명의 승조원이 탑승 가능하다. 또한 각종어뢰, 기뢰, 유도탄 등을 발사할 수 있는 8개의 발사관 등으로 무장한 잠수함으로 대우조선해양은 1차 사업과 마찬가지로 인도네시아 PT.PAL조선소와 공동 건조를 통해 2026년상반기까지 인도네시아 해군측에 인도할 예정이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