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1일 오늘은 각 게임별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이어졌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이벤트 맵∙수호령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이벤트 맵, 수호령 4종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이벤트 맵 ‘황금 성도’는 맵 초반에 황금 보물 상자, 전리품 상자 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일정 시간 경과 후 등장하는 중간 보스 및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황금 성도’는 매일 두 차례 지정된 시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신규 수호령도 새롭게 추가했다. 방울이(희귀 등급), 악교투사(영웅 등급), 악교노장(전설 등급), 각성 백호(전설 등급) 등 4종으로 이용자가 선택한 수호령의 능력치가 캐릭터에 적용돼 전략적으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상급 비전 두루마리 및 영웅 던전 입장권을 얻을 수 있는 블랙박스를, 7일 접속 시에는 영웅 장비 상자를 추가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수호석, 수호수, 수호령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수호령 페스타’, 영웅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성도 보스 습격 이벤트’를 비롯해 블랙데이 기념 블랙박스 제작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이카루스M 시즌 2,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를 맞이하라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를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된 ‘프리스트’는 자신은 물론 파티원들의 체력 회복을 도와주고 빛의 징표를 사용해 원거리 적을 공격하는 강력한 스킬이 특징이다.

더불어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신규 서버 ‘아리스’를 추가했다. ‘아리스’는 ▲몬스터 결정 드랍 확률 200% 증가 ▲사냥 골드 획득량 100% 증가 ▲아이템 드랍률 300% 증가 등 ‘다 내꺼 포션’을 적용해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만렙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아리의 전당’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PVP대전 ‘영웅의 전당’이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한 인터서버 매칭 방식으로 개선됐다.

이카루스M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전설 15강 장비 풀세트와 전설 펠로우를 지급하고, 2각성 1레벨부터 시작하는 ‘점핑캐릭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시즌2를 맞아 이카루스M에 복귀하는 이용자들이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전설급 장비 풀세트’ 및 ‘펠로우’ 등을 제공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넥슨, 라인프렌즈 X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라인프렌즈’의 ‘브라운’과 ‘문’을 신규 캐릭터로 추가하고 ‘해적선원 브라운 세트’, ‘마법사 문 세트’ 등 전용 의상 6종을 선보였다.

과묵하지만 마음씨 따뜻한 ‘브라운’은 짝수 번째 부활마다 ‘메가 브라운’으로 변신하며, 재치만점 ‘문’은 처치 당할 때 주위의 적을 기절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붐힐 마을에 방문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시네마틱 영상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게임 내 오프닝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주변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물줄기 피해를 주는 신규 슈퍼 스킬 ‘물파리’를 추가하고 ‘유니콘 꼬리’, ‘스포트라이트 효과’ 등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치장 아이템 수십여 종을 업데이트 했다.

지난 3월 21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에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 4일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기록한 이후 2주 차에 800만을 돌파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브라운더스트’, 서비스 2주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조력자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용병과 강한 유대감을 가진 특별한 인물 조력자가 추가되는 것으로, 용병 1명 당 1명의 조력자가 존재하고 이들은 용병을 도와 스킬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조력자 장착 시 스킬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조력자 등급이 높을수록 스킬 강화 효과도 커진다. 우선 조력자 10명이 공개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조력자는 계약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인연시스템을 통해서도 영입이 가능하다. 한시적으로 5월 2일까지 게임 이벤트 통해 ‘엘리제’, ‘르네’, ‘세렌디아’의 조력자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인연 시스템 역시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호감도 상승을 통해 조력자를 1회 획득하는 콘텐츠이다. 각 조력자 별로 선호하는 ‘선물’ 아이템이 존재하고, 이 선물을 건네면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또 신규 용병과 조력자 총 4명을 선택해 계약할 수 있는 커스텀 확률업 시스템도 추가됐으며, 이와 함께 토끼와 고양이 복장을 입은 ‘깡총 제니스’와 ‘야옹 니야’ 코스튬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깡총 제니스는 감사 선물 이벤트를 통해 4월 30일까지 5성 스킬북과 함께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장 레벨이 70으로 확장됐으며, 5성 및 전설의 용병과 3성~5성 조력자를 분해하여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분해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4월 22일까지 사전 예약하면 2주년 당일인 4월 24일에 5성 용병 랜덤권과 고급계약서 20개를 지급한다. 4월 11일부터 5월 9일까지는 게임 접속 보상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공식 카페에서 ‘2주년’으로 삼행시 짓기에 참가하면 티셔츠, 머그컵 등 다양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탭소닉TOP’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에서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지난 1년간 ‘탭소닉TOP’을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4~5성 스타를 캐스팅할 수 있는 ‘레전드 캐스팅 티켓’ 3장을 모든 프로듀서에게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탭소닉TOP에 접속만 해도 게임 내 우편함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많은 유저가 염원했던 ‘하이틴’ 4명 캐릭터의 스카우트 이벤트가 시작된다. ‘하이틴’은 유리, 세나, 제이, 체르니로 이루어진 탭소닉TOP의 메인 캐릭터 그룹이다. 이번 스카우트에서는 기존 버전의 일반 캐릭터가 아니라, ‘하이틴’ 버전의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 4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6회 스카우트 채널이 오픈되며, 채널 안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수집한 포인트를 모으면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다. 

1주년 기념 새로운 ‘스타터 패키지’ 3종도 출시된다. 스타터 패키지는 상품 구성에 따라 플래티넘/골드/실버로 나뉘며, 계정당 1회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루 5번 무료로 획득하는 럭키 박스의 보상이 오는 20일까지 특별한 선물로 깜짝 변경된다.

오는 17일에는 ‘하이틴’ 멤버 4명의 신규 에피소드 스토리와 신곡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레이드 ‘아포피스’ 오픈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콘텐츠 ‘아포피스’를 오픈한다. 레이드 클리어 시 ‘어둠 군주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불어 신규 동료 2종 ‘네프티스(소환사)’와 ‘세트(무사)’도 등장한다. 이밖에도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강화석을 1종으로 통합, 장비 강화 단계를 아크 단계까지 확장하는 등 장비 강화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넥슨, ‘버블파이터’ 신규 게임모드 ‘붐힐월드’ 업데이트

넥슨은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신규 게임모드 ‘붐힐월드’를 업데이트했다.

기존 서바이벌 형식의 ‘생존모드’에서 새로운 룰이 추가된 ‘붐힐월드’는 서서히 줄어드는 대형 소용돌이 안에서 공중 비행선으로부터 낙하해 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트팩’을 사용하여 원하는 높이까지 뛰어 오른 후 우산을 펼쳐 멀리 날아가거나 게임 도중 ‘강화 파츠’로 무기를 개조할 수 있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붐힐월드’의 첫 번째 맵으로 출시된 ‘붐힐 빌리지’는 14개의 테마맵이 합쳐진 대규모 사이즈로, 이용자는 기존 가장 큰 맵이었던 ‘제 32구역’의 2.5배 크기에 달하는 광활한 무대에서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승부를 펼칠 수 있다.

한편 ‘버블파이터’의 그래픽 엔진을 업그레이드 했다. 이용자는 개선된 그래픽 환경에서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4일까지 ‘붐힐월드’에 등장하는 ‘생존카드’를 획득하면 개수에 따라 ‘냥냥 우산망치(무제한)’, ‘해병대원 완장(3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붐힐월드’를 플레이하고 1등을 많이 달성한 이용자 중 상위 50명에게 ‘넥슨캐시’와 함께 ‘갓 오브 붐힐’ 등 칭호를 순위별로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클럽오디션, 접속만 해도 '유료 아이템' 선물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봄을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출석체크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 기존 출석 보상과 별도로 게임 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추가 보상 아이템은 게임 진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비롯해 이미 클리어 한 스테이지에서 빠르게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는 '즉시완료권', 게임 내 필수 재화인 '덴', 덴  획득량을 3시간동안 2배 늘려주는 버프,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보석을 얻을 수 있는 '쥬얼리 럭키박스 티켓' 등이다.

그 동안 유저들이 이 아이템들을 얻기 위해서는 현금으로 구매하는 아이템인 '루비'를 사용해야 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아이템들은 약 3000루비(3만3000원) 상당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와 함께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오디션 유저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좀 더 다채롭게 할 수 있는 신상 아이템인 '베니&베티 이모티콘'을 출시한다. 박쥐를 의인화 한 베니&베티 이모티콘을 활용해 유저들은 해맑은 표정, 당황한 표정, 시무룩한 표정 등 총 36종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게임 내 핵인싸들의 필수 아이템인 '라이딩'도 침대 형태 제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유저들이 보유한 라이딩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침대는 과학이다!' 패키지도 출시한다.

클럽오디션은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2017년 3월 10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여성 유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쉬운 조작,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550여곡의 음원을 즐기며, 실시간 배틀 플레이는 물론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송대호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에 보내주신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와 신규 상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에픽세븐, PVP 리그 아레나 시즌2 전용 상점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게임 내 PVP 리그 ‘아레나 시즌2’의 전용 상점을 오픈하면서 아레나에서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아레나에서 다른 이용자들과의 대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정복 점수’와 ‘영광의 증표’를 모아 아레나 시즌2 전용 장비인 ‘검투사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전용 상점에서만 획득 가능한 꾸미기 아이템 ‘열정의 테두리’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최초로 도입되는 ‘대표 영웅 테두리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테두리 시스템은 자신의 정보공개창 내 대표 영웅의 이미지를 꾸밀 수 있게 해주는 신규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도전 콘텐츠 ‘승부의 제라토’가 4월 11일부터 5월 2일까지 오픈 된다. 도전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업적을 달성한 이용자는 신규 아티펙트 ‘이엘라 바이올린’과 금빛 전승석, 골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엘라 바이올린은 공격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의 강화효과를 1개 해제하기 때문에 다양한 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